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위드 코로나 뜻 알아보기

by 갬성월드 2021. 8. 22.

위드 코로나 뜻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정부가 전 국민의 70% 이상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백신 1차 접종을 마치는 9~10월 초에는 '위드(with)코로나' 로의  방역전략 전환을 검토할 수 있다고 입장을 밝혔습니다.

 

1차 접종 목표가 어느 정도 달성되면 확진자 억제보다는 위중증 환자 관리에 집중하는 위드 코로나로의 전환 논의를 시작할 수 있다는 의미입니다.

 

 

주사기-의료원종이-문서-보고서주사기
타자기-보고서-종이-문서출력의료원-주사기를들고있는모습지구모양-마스크-주사기
출처 : pixabay

 

 

위드 코로나의 뜻은?

위드코로나의 뜻은 코로나와 함께 공존하면서 일상생활로 서서히 돌아가는 방역 전략입니다. 코로나19의 완전한 종식은 기대하기 힘드니 치명률을 낮추는 새로운 방역체계 등을 도입하여 공존을 한다는 뜻입니다. 펜테믹이 장기화가 되는 지금 코로나는 감기,독감과 같이 우리와 함께 가야하는 하나의 질병으로 인정하는 것입니다.
  • 전 세계에서 락다운으로 발을 묶고 있는 시점이라서 오랜 봉쇄에 지친 국민들의 일상 그리고 침체된 경기 회복, 거리두기로 인한 막대한 비용 부담 등을 줄이기 위해서는 전세계 적으로 코로나19에 대한 인식의 전환이 필요할 듯 보입니다.
  • 현재 코로나19 백신이 개발되어 접종이 시작되며, 종식에 대한 기대감을 높였지만 변이바이러스로 인해 백신을 무력화 시키고 있는 코로나 바이러스 입니다. 백신 접종자들도 다시 감염이 되는 돌파감염 사례도 있습니다.

 

 

✔ 영국과 싱가포르 위드 코로나 선언

 

백신 접종률이 높은 영국도 코로나 감염율이 높은 나라였습니다. 락다운에 가까운 조치를 취했던 영국은 강력한 방역조치가 더 이상 코로나 상황을 막을 수는 없다고 판단하여 한달 전 위드코로나를 선언하였습니다. 위크코로나를 외치고 있는 영국의 사례를 보면 최근 영국에서 열린 프리미어리그 관중들이 마스크를 안 쓰고 축구 관람하는 것을 볼 수 있었습니다. 영국은 현재 감염자가 3만 5천명을 넘어가고 있는데 영국의 백신 접종률은 70%에 육박하고 있긴 합니다.

 

싱가포르는 국민 79% 이상이 1차 백신 접종 완료한 상태라고 하며, 일상 복귀 기대감도 있다고 합니다. 위드코로나는 이처럼 무서운 바이러스로만 취급하는게 아니라 그냥 독감처럼 생각하며 서서히 일상 복귀를 하는 건데 물론 예상치 못한 변수들이 있을 수 있어 신중히야 할 것 같다는 의견도 많습니다.

 

 

 

 

- 최근 인기 글 -

 

모더나 관련주 TOP7 분석

 

델타 변이 관련주 대장주 TOP5 분석

 

얀센백신 효능과 부작용 증상

 

 

 

 

알약을-들고있는손가락핸드폰-글자세계지도-마스크-주사기
타자기-문서-글자출력두개의주사기핸드폰-글자가나오는화면
출처 : pixabay

 

 위드 코로나 우리나라 시기는?

정부도 위드코로나 체계로 가야 한다는 걸 염두해두고 준비하는 듯 합니다. 9월 말이나 10월초라는 기간 자체는 1차 백신 접종 70%가 되는 시점을 예상하고 한 말일 것입니다. 1차 접종이 어느정도 완료가 되면 그때 검토를 하고 전환을 논의해야 한다는 이야기이기 때문에 위드코로나가 되기 위해서는 전국민들의 백신 접종에 적금 참여해야 한다고 합니다.

 

어차피 감염을 막을 수 없다면 코로나19에 대한 인식부터 개선을 해야하며, 감염을 막을게 아니라 감염 후 위중증 사례가 되지 않기 위한 방역 체계를 갖추고, 코라나 치료제를 어서 신속히 개발해야 합니다.

전문가들은 코로나는 박멸할 수 없고, 인플루엔자, 수족구,수두와 같이 덜 위협적인 풍토병으로 바꾸어 공존하는전략을 세워야 한다고 말합니다. 

 

아직은 독감처럼 관리하기 어려운 상황이기는 하지만 분명 코로나는 박멸 보다는 함께 가며 관리해야 하는 전염병으로 여겨져야 한다는 분석가들의 말입니다. 코로나의 걸리면 마치 죄인 취급하는 인식에서도 벗어나서 코로나 확진자들도 마음의 짐을 덜었으면 하는 마음입니다.

 

 

 

세계지도-마스크-주사기마스크-주사기주사를맞고있는-마스크를쓰고있는사람
마스크-주사기2개타자기-옆에작은병의료원-주사기를들고있는모습
출처 : pixabay

 

최근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통제관은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 연장을 발표하면서 확진자 수라든지 접종률,치명률,의료체계 역량, 델타 변이 등을 고려해서 방역전략 체계를 준비하겠다는 말씀을 드린 바 있는데 현재도 같은 방향'이라고 말하였습니다.

 

또한 '중앙사고수습본부,중앙방역대책본부와 서로 논의하고 있고 전문가 의견을 들으면서 서로 안을 만들고 있는 그런 단계'라고 말하였습니다. 최근 각국에서는 코로나19와의 공존을 모색하는 위드코로나 체제에 대한 논의가 한창이라고 합니다. 

코로나19 사태가 장기화하면서 감염병과의 전쟁을 완전히 끝내는 것은 어렵다는 판단에 따라 일부 국가에서는 확진자 집계를 중단하거나 사회,경제적 활동을 제한하지 않은 채 일상을 그대로 유지하고 있다고 합니다. 

 

 

이상으로 위드 코로나 뜻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

 

 

 

 

배터리 재활용 관련주 TOP3 분석

 

배터리 재활용 관련주 TOP3 분석

배터리 재활용 관련주 TOP3 종목을 분석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조 바이든 미국 행정부가 중국 견제 차원에서 '글로벌 공급망 점검' 보고서 작성에 들어갔으며, 이를 토대로 전기차용 배터리 재활

gaemseong.tistory.com

안나경 아나운서 프로필 키 나이 인스타

 

안나경 아나운서 프로필 키 나이 인스타

안나경 아나운서 프로필 키 나이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JTBC 뉴스 간판 아나운서 안나경은 무려 2000대 1이라는 경쟁률에서 합격을 하였으며, 손석희 사장이 직접 뽑았다고 합니다. 단정

gaemseong.tistory.com

아프리카돼지열병 관련주 TOP5

 

아프리카돼지열병 관련주 TOP5

아프리카돼지열병 관련주 TOP5 종목을 분석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최근 강원 고성군에 있는 돼지농장에서 아프리카돼지열병(ASF)이 발병을 했으며, 8월 16일 또 강원도 인제의 돼지농장에서 ASF가

gaemseong.tistory.com

유현주 프로골퍼 인스타 키 나이 프로필

 

유현주 프로골퍼 인스타 키 나이 프로필

유현주 프로골퍼 인스타 키 나이 프로필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최근 SBS 골프 예능 '편먹고 공치리'에서 고정 패널로 합류하면서 많은 골프 팬들을 설레게 하였습니다. 유현주 프로의 출연

gaemseong.tistory.com

타이틀리스트 스탠드백 골프가방 TB20SXSF

 

타이틀리스트 스탠드백 골프가방 TB20SXSF

안녕하세요! 갬성월드 입니다. 골린이로써 봄 시즌에 벚꽃 라운딩을 꿈꾸며 열심히 연습을 했지만 나가보지 못하고 벌써 여름이 왔네요... 실력은 영...그대로 네요..!! 막상 첫 라운딩이 잡히게

gaemseong.tistory.com

여자배구 통역사 최윤지 나이 연봉 인스타

 

여자배구 통역사 최윤지 나이 연봉 인스타

여자배구 통역사 최윤지 나이 연봉 인스타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도쿄올림픽에서 여자배구 통역사가 누구인지 많은 분들이 궁금해하시는 것 같습니다. 누가 봐도 뛰어난 외모로 많은 사람

gaemseong.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