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5차 재난지원금 소상공인 신청방법

by 갬성월드 2021. 8. 21.

5차 재난지원금 소상공인 신청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코로나19로 인해 피해를 본 소상공인들을 대상으로 한 희망회복자금 5차재난지원금 신청이 시작되었습니다. 이번  5차재난지원금은 집합금지로 인해 영업을 하지 못하였거나 영업시간이 제한되어 매출이 감소하거나 경영위기를 겪고 있는 사업체까지  3가지 유형에 따라서 지원을 합니다.

 

 

 

- 5차 재난지원금 희망회복자금 신청 -

 

 

✔5차재난지원금 소상공인 대상조회

 

-> 본인이 대상자인지 꼭 조회를 해보시고 신청하시길 바랍니다.

 

 

 

 

 

본인이 5차재난지원금 소상공인 지원금 신청자로 포함되는지 확인하기 위해서는 소상공인 희망회복자금 사이트에 접속하여 확인하는게 가장 정확하고 빠릅니다.

 

 

 

5차재난지원금 소상공인 사이트

 

5차재난지원금 소상공인 사이트에 접속하셔서 신청하시면 됩니다.

 

출처 : pixabay

 

 

소상공인들을 대상으로 한 4조2000억원 규모의 코로나 5차재난지원금 소상공인 신청이 17일 오전부터 시작되었습니다. 이번 5차재난지원금 소상공인 지급액의 최고액은 2000만원 이라고 합니다.

 

중소벤처기업부에 따르면  희망회복자금 1차 신속지급 대상자에게 문자 안내 발송과 함께 접수가 시작되었다고 하며, 1차 신속  지급 대상은 4차 재난지원금인 버팀목자금 플러스를 지원받은 소상공인 중 희망회복자금지원 요건을 충족하는 경우에 해당된다고 합니다.

 

 

 

 

✔ 5차재난지원금 소상공인 희망회복자금 신청 사이트안내

 

 

소상공인 희망회복자금

소상공인 희망회복자금 소개, 신청하기, 신청결과 확인 등

www.xn--jj0bj8t5nckzp7hsmgb.kr

 

희망회복자금 콜센터 1899-8300 또는 온라인 채팅상담에서 간편하게 문의 가능합니다.

 

 

✔5차 재난지원금 소상공인 홀짝제

 

처음 이틀간은 홀짝제로 신청을 받고 있으며, 사업자번호 끝자리가 홀수인 분들은 17일, 짝수인 분들은 18일에 신청을 할 수 있다고 합니다. 19일 부터는 홀짝 구분없이 신청 가능하고 17~18일은 오전 8시부터 자정까지 19일부터는 24시간 신청을 받는다고 합니다.

 

처음 17~20일 4일동안은 신청 시간대에 따라서 하루 4차례로 나눠 지원금이 당일 낮부터 지급이 됩니다. 오전 0~10시 신청분은 낮 12시 10분부터 지급되고, 오전10시부터 오후3시 신청분은 오후 5시 10분부터 지급됩니다. 그리고 오후 3~6시까지는 신청분은 오후8시부터 가능하고 오후 6시부터 자정까지 신청분은 익일 새벽 3시부터 지급된다고 합니다.

 

 

출처 : pixabay

 

 

✔소상공인 2차 신속지급 대상자

 

소상공인 2차 신속지급 대상자 신청은 오는 30일부터 받으면 됩니다. 버팀목자금 플러스 지원 대상이 아니었으나 매출 감소 기준 확대로 희망회복자금 지원 대상에 추가 되거나 올해 3월 이후 개업한 경우 지원 대상인 다수 사업체를 운영하는 경우 2차 신속지급 대상자에 포함됩니다.

 

다음달 9월 3일까지는 1차 신속지급 동일하게 1일  4차례 지급을 하고 6일부터는 1일 2회 당일 지급을 원칙으로 합니다.

 

 

 

✔소상공인 희망회복자금 유형

 

희망회복자금은 집합금지,영업제한,경영위기 업종 세가지유형을 지원하게 됩니다. 2020년 8월 16일부터 올해 7월 6일까지 정부의 집합금지 조치로 영업을 하지못한 사업체에 대해서 최대 2천만원이 지원되며, 집합금지 기간이 6주 이상인 사업체는 최소 400만원부터 최대 2000만원까지 그리고 6주 미만인 사업체는 300만원에서 1400만원까지 지원금을 받아 볼 수 있습니다.

 

출처 : pixabay

 

영업제한 매장은 최소 200만원에서 최대 900만원을 지원하고 금액은 영업제한 13주 이상이면 250만원에서 900만원, 13주 미만일 경우는 최소 200만원에서 400만원까지 지급을 받을 수 있습니다. 경영위기 업종은 코로나로 매출이 10% 이상 감소한 업종을 말합니다. 

 

이러한 사업체는 최소 200만원에서 900만원까지 지급하는데 13주 이상이면 최소 250만원에서 900만원

13주 미만이면 200만원에서 400만원을 지원 받습니다.

 

 

 

희망회복자금 매출감소 판단 기준은?

19년 이후에 반기별 비교를 통해 단 1개라도 감소하면 인정받을 수 있습니다. 19년에 비해 20년도 증가했지만 19년도 상반기에 비해 20년도 하반기가 감소했으면 본이이 유리한 걸로 활용해서 매출감소 대상이 될 수 있습니다. 영업제한 시설에는 식당,까페,영화관, 미용시설 등이 해당됩니다.

 

 

 

- 희망회복자금 신청 -

 

 

 

5차 재난지원금 신청

5차 재난지원금 신청 최신정보만를 보내드립니다. 친구등록 해주세요!

pf.kakao.com

희망회복자금 콜센터 1899-8300 또는 온라인 채팅상담에서 간편하게 문의 가능합니다.

출처 : pixabay

 

✔5차 재난지원금 소상공인 신청방법

 

희망회복자금은 온라인 누리집 홈페이지에서 가능하고 네이버,다음 검색 및 주소창에 희망회복자금.kr 검색하면 바로 홈페이지로 연결이 됩니다. 신청시에는 본인인증이 필요하기 때문에 본인 명의 휴대폰 or 공동인증서, 법인은 법인명의 공동인증서를 준비하셔야 합니다.

 

이번 희망회복자금은 최소40만원부터 최대 2천마원까지 지급되며, 방역조치 수준 집합금지, 영업제한, 경영위기업종과 방역조치 기간 장기,단기, 연매출 규모 4억원,2억원 8천만원 등에 따라 총 32개 유형으로 구분되고 유형별로 금액이 모두 다릅니다.

 

행정정보누락으로 신속지급대상에서 제외되었거나 별도 서류가 필요한 경우 등을 위한 확인 지급은 9월 말부터 접수하고 부지급 통보받은 경우 이의신청은 11월 중에 접수가 가능하다고 합니다.

 

 

이상으로 5차 재난지원금 소상공인 신청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

 

 

 

 

삼성전자 삼성전자우 차이 배당금

 

삼성전자 삼성전자우 차이 배당금

삼성전자와 삼성전자우의 차이점과 배당금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많은 분들이 삼성전자 주식을 매수하려고 할 때 삼성전자는 알겠는데 삼성전자우는 무엇일까?라고 궁금해하셨을 텐

gaemseong.tistory.com

카카오뱅크 관련주 TOP5

 

카카오뱅크 관련주 TOP5

카카오뱅크 관련주 종목을 분석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카카오뱅크 공모가가 최상단을 기록하자 카카오뱅크를 가지고 있는 종목들이 큰 상승세를 보여주고 있는 모습입니다. 카카오뱅크의 지분

gaemseong.tistory.com

사회적 거리두기 4단계 학원 결혼식 기준

 

사회적 거리두기 4단계 학원 결혼식 기준

사회적 거리두기 4단계 결혼식 기준은 어떻게 달라질까?? 7월 12일 부터 2주간 '사회적 거리두기 4단계'로 격상이 되면서 오후 6시 이후 사적모임이 2명까지만 허용이 된다고 합니다. 3인 이상 모임

gaemseong.tistory.com

이재용 사면 관련주 TOP5

 

이재용 사면 관련주 TOP5

이재용 사면 관련주 TOP5 종목을 분석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이 가석방이 확정되었습니다. 가석방 심사위는 강성국 법무부 차관을 위원장으로 총 9명의 위원들이 이 부회

gaemseong.tistory.com

오또맘 인스타 무보정 전남편 나이

 

오또맘 인스타 무보정 전남편 나이

오또맘 인스타 무보정 전남편 나이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오또맘은 아이를 출산하고 육아를 하며 믿기지 않는 몸매를 유지하며 인스타그램에 무보정 사진을 보여주며 큰 관심을 받고

gaemseong.tistory.com

재택근무 관련주 TOP11 종목 분석

 

재택근무 관련주 TOP11 종목 분석

재택근무 관련주 TOP11종목을 집중 분석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코로나19 4차 대유행이 시작되면서 수도권 거리두기가 다시 강화되면서 재택근무 관련주 종목들이 주식시장에서 큰 관심을 받고 있

gaemseong.tistory.com

금리인상 수혜주 TOP10 집중 분석

 

금리인상 수혜주 TOP10 집중 분석

안녕하세요~! 갬성월드 입니다. 오늘은 '금리인상 수혜주' 주식 종목을 분석해 보려고 합니다. 2021년 6월 21일 한국시간 기준으로 달러 대비 원화 환율이 상승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미국 연방준

gaemseong.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