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재테크

아프리카돼지열병 관련주 TOP5

by 갬성월드 2021. 8. 16.

아프리카돼지열병 관련주 TOP5 종목을 분석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최근 강원 고성군에 있는 돼지농장에서 아프리카돼지열병(ASF)이 발병을 했으며, 8월 16일 또 강원도 인제의 돼지농장에서 ASF가 발생하였다고 합니다. 이번에 발생한 농장은 1736마리의 돼지를 사육하는 농장으로 인근 3km 내에는 돼지농장이 없다고 합니다.

 

 

돼지두마리모습

 

 

 

다만 5.7km 떨어진 곳에 돼지농장이 1곳 있으며, 아울러 최근 이곳에서 800m 떨어진 곳에 발견된 멧돼지 사체에서 ASF 바이러스가 검출된 적이 있다고 합니다. 특히 이번 발생농장은 ASF발생농장에 대한 역학조사에서 2차 정밀검사 결과 ASF로 확인되었습니다.

 

 

아프리카 돼지열병(African Swine Fever)이란?

아프리카돼지열병은 2019년 9월 17일 국내 첫 발생하였습니다. 바이러스 전염병인 돼지열병은 치사율이 100%에 달합니다. 구제역으로 384만 마리의 돼지를 살처분해야 했던 2010년의 악몽이 있습니다.

아프리카돼지열병은 사육 돼지와 야생 멧돼지를 숙주로 하는 아프리카돼지열병바이러스를 통해 감염됩니다. 만약 야생 멧돼지가 감염된 경우, 이동하는 중에 전염을 확산시킬 가능성이 매우 높습니다.

 

아프리카돼지열병에 걸린 사육돼지는 치사율이 최대100%에 이른다는 점에서 심각한 국가적 재난으로 이어질 가능성이 있습니다. 감염된 돼지의 침,분비물,변 등에는 물론 이미 사망한 돼지의 혈액 성분에도 바이러스가 남을 수 있다고 합니다.

 

 

 

 

- 관련 인기 글 -

 

이재용 사면 관련주 TOP5

 

디지털화폐 관련주 TOP9

 

모더나 관련주 TOP7 분석

 

 

 

돼지한마리-치료를받는모습

 

 

아프리카돼지열병 관련주 종목은?

 

 

- 우진비앤지 -

차트-거래량-그래프-RSI지수
- 키움증권HTS 우진비앤지 일봉 차트 -

 

아프리카돼지열병 관련주 종목 우진비앤지 기업은 동사는 동물용 의약품 제조 및 판매 등을 영위할 목적으로 1985년 12월 17일에 과학축산을 설립하였으며 2008년 5월 20일에 코스닥시장에 상장함. 

 

동물약품 및 미생물 제제(동물약품, 인체 원료의약, 미생물 농자재)등을 제조, 판매하는 사업을 영위하고 있음. 80년대부터 친환경제품을 생산하기 위한 기술개발을 꾸준히 진행하여 왔으며 친환경 대체의약품과 면역 증강제 및 미생물첨가제 등 바이오제품의 연구개발 중임.

 

 

 

 

 

- 이글벳 -

차트-거래량-그래프-RSI지수
- 키움증권HTS 이글벳 일봉 차트 -

 

아프리카돼지열병 관련주 종목 이글벳 기업은 동사는 1970년 10월 5일에 개인기업인 이글케미칼공업사를 설립하였으며, 1983년 12월 6일에 주식회사 이글케미칼 법인으로 전환하였음. 


동사가 영위하는 사업은 동물약품제조, 판매 등이며 그 외 부동산 임대업과 통신판매업 및 전자상거래 등의 사업을 함께 영위하고 있음. 호주와 동남아 일대에 수출을 시작하여 현재는 아프리카에 이르기까지 해외시장 개척에 총력을 다하고 있으며, 수출 비중이 꾸준히 상승하고 있음.

 

 

 

 

 

- 제일바이오 -

차트-거래량-그래프-RSI지수
- 키움증권HTS 제일바이오 일봉 차트 -

 

아프리카돼지열병 관련주 종목 제일바이오 기업은 동사는 동물의약품 전문 회사로서 1977년 설립되어 2002년에 코스닥시장에 상장하였으며 2002년 사명을 제일화학에서 제일바이오로 변경함. 

동사는 발효를 기반으로 하는 동물약품을 연구개발 및 제조·판매하고 있으며 제품제형화와 일반사료첨가제 사업에 대한 연구개발성과를 상업화하고 있는 중임. 국내 발효설비를 보유하고 순수 우리 기술에 의하여 개발된 원료를 생산 판매 수출해오고 있다는 점에서 선도적인 입지에 올라 있음.

 

 

 

 

 

- 체시스 -

차트-거래량-그래프-RSI지수
- 키움증권HTS 체시스 일봉 차트 -

 

아프리카돼지열병 관련주 종목 체시스 기업은 동사는 자동차의 부속품 제조 및 판매와 관련된 사업 등을 영위할 목적으로 1989년 8월 3일에 설립되었으며, 1999년 8월 11일 한국거래소에 상장승인을 받아 증권시장에 매매가 개시됨.

 

지배회사와 연결대상 종속회사가 영위하는 사업으로는 자동차 부품인 REAR-XLE,CROSS-MEMBER,CRADLE, ARM, OIL-PAN 등의 자동차 부품을 생산하고 판매하는 자동차 부품 전문기업. 

 

 

 

 

 

- 파루 -

차트-거래량-그래프-RSI지수
- 키움증권HTS 파루 일봉 차트 -

 

아프리카돼지열병 관련주 종목 파루 기업은 2008년 1월 가동을 시작한 전남 강진군 소재 454Kw급 태양광발전소는 동사가 100% 지분을 소유하고 있음. 


1993년에 설립되어 2000년 7월 한국증권선물거래소에 주식을 상장한 KOSDAQ시장 상장사임. 태양광발전 사업과 첨단 일렉트로닉 기술인 인쇄전자 사업을 영위하고 있음. 해외사업팀을 비롯하여 세계적으로 70여개의 Distributor를 보유하고 있고, 각 Distributor는 에이전트와 딜러를 조직하고 있음.

 

 

 

 

 

아프리카돼지열병 관련주 주의사항 체크

  • 아프리카돼지열병은 현재 치료백신이 없어, 살처분밖에 할 수 없습니다.
  • 아프리카돼지열병 관련주 종목은 단기간에 주가가 급등락을 반복하기 때문에 단기적으로 접근하셔야 합니다.
  • 아프리카돼지열병 관련주 종목은 단기성 테마이기 때문에 단타로 지켜봐야 합니다.
  • 관련주,테마주,대장주 종목 접근시 재무제표를 확인하여 재무상태가 좋은 종목으로 매수하시길 추천드립니다.

 

이상으로 아프리카돼지열병 관련주 TOP5 종목을 분석해 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

 

 

 

자율주행 관련주 TOP6

 

자율주행 관련주 TOP6

자율주행 관련주 TOP6 종목을 분석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모든 이동 수단에서 차세대 산업으로 주목하고 있는 분야가 자율주행 산업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자율주행은 자동차와 사물 인터넷의

gaemseong.tistory.com

곱버스란 곱버스뜻 투자방법

 

곱버스란 곱버스뜻 투자방법

곱버스란 곱버스뜻 투자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곱버스에 투자하다 인생 망한다? 주식을 하는 사람들은 한 번쯤 들어봤을 것 같습니다. 곱버스, 인버스, 레버리지 주린이 분들은 생

gaemseong.tistory.com

여자배구 통역사 최윤지 나이 연봉 인스타

 

여자배구 통역사 최윤지 나이 연봉 인스타

여자배구 통역사 최윤지 나이 연봉 인스타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도쿄올림픽에서 여자배구 통역사가 누구인지 많은 분들이 궁금해하시는 것 같습니다. 누가 봐도 뛰어난 외모로 많은 사람

gaemseong.tistory.com

오또맘 인스타 무보정 전남편 나이

 

오또맘 인스타 무보정 전남편 나이

오또맘 인스타 무보정 전남편 나이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오또맘은 아이를 출산하고 육아를 하며 믿기지 않는 몸매를 유지하며 인스타그램에 무보정 사진을 보여주며 큰 관심을 받고

gaemseong.tistory.com

양효진 배구선수 남편 키 나이 인스타그램

 

양효진 배구선수 남편 키 나이 인스타그램

양효진 배구선수 남편 키 나이 인스타그램에 대해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여자배구 국가대표의 부동의 센터 양효진은 대표팀에서 핵심선수 입니다. 이번 도쿄올림픽에서 맹활약을 보여주고 있

gaemseong.tistory.com

삼성전자 삼성전자우 차이 배당금

 

삼성전자 삼성전자우 차이 배당금

삼성전자와 삼성전자우의 차이점과 배당금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많은 분들이 삼성전자 주식을 매수하려고 할 때 삼성전자는 알겠는데 삼성전자우는 무엇일까?라고 궁금해하셨을 텐

gaemseong.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