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재테크

모더나 관련주 TOP7 분석

by 갬성월드 2021. 7. 23.

모더나 관련주 TOP7 종목을 분석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정부가 미국 모더나사의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백신을 1차 접종하면, 델타 변이를 72% 정도 예방할 수 있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습니다.

코로나19 예방접종 대응 추진단에 따르면, 모더나 백신 3만 420명을 대상으로 한 임상3상 결과 94.1%의 예방효과가 보고 되었습니다.

 

 

 

백신을들고있는사진-회사로고
- 출처 : Relaxnews-Topic images -

 

 

 

모더나 백신은 델타 변이바이러스 예방 효과가 화이자와 아스트라제네카 등 다른 백신보다 2배 이상 높은 예방률이 라고 합니다. 영국 연구에서 1회 접종 시 델타 변이 예방 효과는 화이즈 36%, 아스트라제네카는 30%에 불과했습니다.

 

 

모더나 백신은 29만 회분, 화이자는 이스라엘과 백신 교환 협약에 따라 8만여  회분이 국내에 추가 도입된 상태입니다. 현재 국내 백신 잔여량은 540만 회분인데, 이번 달 내에 400만 회분이 추가도 들어올 예정이라고 합니다.

 

 

 

- 백신 관련 글 -

 

모더나 백신 관련주 유한양행 분석

 

모더나 관련주 에이비프로바이오 대장주

 

모더나 관련주 파미셀 대장주 분석

 

 

 

모더나 관련주 종목은?

 

 

- 삼성바이오로직스 -

차트-거래량-RSI지수-그래프
- 키움증권HTS 삼성바이오로직스 일봉 차트 -

 

 

 

모더나 관련주 종목 삼성바이오로직스 기업은 삼성그룹의 계열사로 2011년 4월 설립되었으며, 국내외 제약회사의 첨단 바이오의약품을 위탁 생산하는  CMO 사업을 영위. 2018년 cGMP 생산을 시작하여 2019년말 기준 36.2만리터 생산설비를 가동 중이며, 이 시장에서 선발업체를 추월해 생산설비 기준 세계 1위 CMO로 도약. 동사의 바이오의약품 연구개발 자회사인 삼성바이오에피스와 아키젠바이오텍은 바이오시밀러 개발 및 상업화를 진행 중입니다.

 

 

 

 

 

- 녹십자 -

차트-거래량-RSI지수-그래프
- 키움증권HTS 녹십자 일봉 차트 -

 

 

모더나 관련주 종목 녹십자 기업은 동사는 혈액제제와 백신제제를 비롯해 전문의약품, OTC제제 등의 의약품을 제조 및 판매하는 제약사로, 1969년 설립되어 1989년 유가증권시장에 상장됨. 

 

동사의 사업 품목은 혈액제제, 백신제제, 전문의약품, 일반의약품 등이 종합적으로 구성되어 있음. 주요 거래처는 종합병원, 의원, 시약도매상, 약국, 적십자 등임.  동사는 핵심사업으로서 혈액제제, 백신제제, 유전자재조합제제의 대형 수출품목 육성과 신규 시장 개척을 목표로 함.

 

 

 

 

 

-파미셀 -

차트-거래량-RSI지수-그래프
- 키움증권HTS 파미셀 일봉 차트 -

 

 

 

모더나 관련주 종목 파미셀 기업은 1968년 설립되어 1988년 상장. 줄기세포 치료제 등 의 제조 및 판매, 
연구개발 등을 위한 바이오사업과 친환경 난연제를 주요 사업으로 영위. 세계 최초의 줄기세포치료제를 개발한 바이오 제약 전문기업이며 바이오사업부, 바이오케미컬사업부 등 2개의 사업부를 두고 있음.

 

컨소시엄 구성, 공동 연구 등 대기업과 연계한 지속적인 연구개발을 통해 신소재 제품 개발을 계속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새로운 매출을 계속 발굴 중에 있음.

 

 

 

 

 

- 바른손 -

차트-거래량-RSI지수-그래프
- 키움증권HTS 바른손 일봉 차트 -

 

 

모더나 관련주 종목 바른손 기업은 동사 사업은 영화, 뷰티, 외식 및 기타로 분류됨. 영화 부문은 영화제작 및 투자, 뷰티 부문은 화장품 유통업 등 관련사업, 외식 및 기타 부문은 음식료품 제조판매업, 홈인테리어 도소매업, 시설경비업 등을 영위함. 2019년 개봉해 미국 아카데미 시상식에서 작품상 등을 받은 영화 '기생충'에 투자하며 이름을 알림. 2021년 1분기 기준 매출은 영화 사업 1%, 뷰티 부문 90.7%, 외식 부문 8.3%로 구성됨.

 

 

 

 

- 에이비프로바이오 -

차트-거래량-RSI지수-그래프
- 키움증권HTS 에이비프로바이오 일봉 차트 -

 

 

 

모더나 관련주 종목 에이비프로바이오 기업은 공작기계의 한 분류인 머시닝센터(MCT) 등을 제작하는 금속절삭기계 제조업을 영위하고 있음. 머시닝센터를 대/중/소형으로 나누었을 경우 소형급을 전문으로 제작 공급함. IT부품산업과 자동차부품산업, 기타 부품산업용 머시닝센터 제조와 머시닝센터의 부분품인 Unit제조를 주력사업으로 하며 바이오사업, CNC 고속가공기, IT장비 사업을 신규로 추진 중임. 2019년 9월 유지인트에서 에이비프로바이오로 상호 변경.

 

 

 

 

 

- 엔투텍 -

차트-거래량-RSI지수-그래프
- 키움증권HTS 엔투텍 일봉 차트 -

 

 

모더나 관련주 종목 엔투텍 기업은 동사는 반도체 공정용 진공밸브 제조에서 엔터테인먼트, 마스크OEM, 
백신으로 사업 다각화를 진행하는 회사임. 주요 사업부문으로는 반도체장비부품 사업부문, 엔터테인먼트 사업부문, LED응원봉 및 MD상품 사업부문, 마스크제조 사업부문이 있음. 매출구성은 진공밸브 28%, 반도체 장비부품 31.66%, 엔터테인먼트 22.33%, LED,발광제품 외 17.16% 등으로 이루어져 있음.

 

 

 

 

 

- 소마젠 -

차트-거래량-RSI지수-그래프
- 키움증권HTS 소마젠 일봉 차트 -

 

 

 

모더나 관련주 종목 소마젠 기업은 동사는 2004년 12월에 설립되었으며, 미국 전역의 대학 및 유관 기관에 전 방위적인 유전체 분석 서비스(Sequencing)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음. 동사는 미국 소재 기업으로, 서울특별시 금천구에 소재한 지배회사 마크로젠 내부에 한국사무소를 설치. 

 

근래 5년간 대형 과제들을 성공리에 진행하면서 미국 내 NGS 서비스 시장에서 최근 3~4년간 10% 전후의 점유율을 유지.

 

 

 

모더나 백신 한국에 자회사 설립?

 

미국 제약회사 모더나는 한국에 자회사를 설립해 한국기업이 백신을 생산할 수 있는 방법을 검토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녹십자 기업이 삼성바이오로직스를 제치고 모더나 코로나19 백신과 관련해 국내 최대 수혜기업으로 부상하였습니다.

 

녹십자 기업이 모더나 코로나19 백신 유통과 인허가 대행으로 벌어들인 돈이 삼성바이오로직스의 모더나 백신 위탁생산 매출액보다 클 수 있다는 분석입니다. 모더나 관련주 녹십자 기업을 특히 더 주의 깊에 지켜봐야 할 것 같습니다.

 

 

백신을들고있는-손가락

 

 

모더나 관련주 종목 주의사항 체크

  • 관련주,수혜주,테마주 종목들은 단기간에 주가가 급등락을 반복하기 때문에 반드시 주의를 해야 합니다.
  • 모더나 관련주 종목중 녹십자 기업이 대장주 종목으로 가장 큰 수혜를 볼 것으로 예상이 됩니다.
  • 델바변이바이러스 예방 효과에 대한 뉴스를 주의깊게 확인 해야 할 필요가 있습니다.
  • 모더나 백신의 효과와 예방률을 체크하여야 하며, 급등시 추격매수는 자제해야 할 것입니다.

 

이상으로 모더나 관련주 TOP7 종목 분석을 해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

 

 

 

탄소배출권 관련주 대장주 TOP5

 

탄소배출권 관련주 대장주 TOP5

탄소배출권 관련주 대장주 TOP5 종목을 분석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EU(유럽연합)이 탄소국경세 카드를 꺼내들면서 탄소배출권 관련주와 시장 성장에 대한 기대감도 높아지고 있습니다. EU집행위

gaemseong.tistory.com

 

폭염관련주 대장주 TOP5 분석

 

폭염관련주 대장주 TOP5 분석

폭염관련주 대장주 TOP5 분석을 해보로도록 하겠습니다. 역대급 무더위 예고에 폭염관련주 종목들이 연일 급등세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강한 흐름을 보여주고 있는 종목은 여름용 가전제품과 관

gaemseong.tistory.com

 

2차전지 관련주 TOP5 종목 분석

 

2차전지 관련주 TOP5 종목 분석

2차전지 관련주 TOP5 종목 분석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국내 주식시장에서 외국인투자자 이탈이 지속되는 가운데 2차전지 관련 주식을 대거 쓸어 담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미국,중국 등지에서

gaemseong.tistory.com

 

정려원 남자친구 샤크라 인스타 프로필

 

정려원 남자친구 샤크라 인스타 프로필

정려원 남자친구 샤크라 인스타 프로필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정려원은 2000년 2월 걸그룹 '샤크라' 려원이라는 이름으로 가수 데뷔를 하였습니다. 교환 학생으로 한국생활중 오락실에서 펌

gaemseong.tistory.com

 

타이틀리스트 스탠드백 골프가방 TB20SXSF

 

타이틀리스트 스탠드백 골프가방 TB20SXSF

안녕하세요! 갬성월드 입니다. 골린이로써 봄 시즌에 벚꽃 라운딩을 꿈꾸며 열심히 연습을 했지만 나가보지 못하고 벌써 여름이 왔네요... 실력은 영...그대로 네요..!! 막상 첫 라운딩이 잡히게

gaemseong.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