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재테크

2차전지 관련주 TOP5 종목 분석

by 갬성월드 2021. 7. 14.

2차전지 관련주 TOP5 종목 분석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국내 주식시장에서 외국인투자자 이탈이 지속되는 가운데 2차전지 관련 주식을 대거 쓸어 담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미국,중국 등지에서 전기차 판매가 폭발적으로 늘어나면서 국내 2차전지 소재 업체들이 수혜주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전세계 자동차 업체들이 2차전지를 안정적으로 확보하기 위해 2차전지 내제화를 진행할수록 국내 관련 업체들의 해외 투자가 빨라질 것으로 보이고 있습니다. 미국에서  LGES와 SKI의 영업비밀 침해 소송이 마무리되면서 한국 2차전지 밸류체인에 대한 리스크가 해소된 점도 매력을 더하고 있습니다.

 

 

 

전지-배터리-글자

 

 

 

2차전지의 전망은?

 

전기차 보급 확대로 2차전지 기업들의 시장 확보 경쟁이 점차 치열해지고 있으며, 주요국 정부 간 공급망 선점을 위한 유치 경쟁이 심화하면서 향후 10년이 2차전지 시장의 성과를 가르는 분수령이 될 전망이라는 분석입니다.

 

정부에서도 2차전지 산업의 중,장기적인 육성을 위해 종합적인 지원 로드맵을 공개하면서 주식시장은 2차전지 정책적 수혜가 기대되는 종목에 집중을 하고 있는 상태입니다.

 

 

 

#2차전지 관련글#

 

2차전지 관련주 대장주 저평가 종목은?!

 

전기차 배터리 관련주 수명 TOP5

 

테슬라 전기차 관련주 대장주 주목!!

 

 

 

2차전지 관련주 종목은?

 

 

 

 

- 피엔티 -

일봉차트-거래량-그래프-RSI지수
- 키움증권HTS 피엔티 일봉 차트 -

 

 

2차전지 관련주 피엔티 기업은 Roll to Roll 기술을 바탕으로 IT용 소재, 2차 전지의 음극 및 분리막 소재, Copper 등의 코팅 및 슬리터 장비의 제작 판매를 주요 사업으로 하고 있음. 디스플레이 소재용 필름 및 전자전기와 소형 및 ESS용 중대형 2차 전지의 분리막/음극/양극 소재, 그리고 회로소재 및 2차 전지용 극박 등 생산하는 장비 등을 개발 및 생산함. 국내 Copper 생산업체 중 LS엠트론에 독점 공급중임.

 

 

 

 

 

- 천보 -

일봉차트-거래량-그래프-RSI지수
- 키움증권HTS 천보 일봉 차트 -

 

 

2차전지 관련주 천보 기업은 전자소재, 이차전지 전해질 등의 개발, 제조 및 판매를 주요사업으로 하고 있음. 동사의 사업분야는 크게 전자소재(LCD식각액첨가제, OLED소재, 반도체공정 소재 등), 2차전지 소재(전해질, 전해액첨가제), 의약품 소재(의약품중간체), 정밀화학 소재임. OLED 부문에서 동사는 3원색 중 적색(R) 발광재료 등의 중간체 및 완제품을 생산하고 있음.

 

 

 

 

 

 

- 엘앤에프 -

일봉차트-거래량-그래프-RSI지수
- 키움증권HTS 엘앤에프 일봉 차트 -

 

 

2차전지 관련주 엘앤에프 기업2차전지 양극활물질과 그에 관련된 소재 제조 및 판매를 주요 사업으로 영위함. 스마트기기, ESS 등을 만드는 데 쓰임. 중국에 위치한 무석광미래신재료유한공사와 경북 김천에 위치한 제이에이치화학공업을 연결대상 종속회사로 보유함. 대구 달서구와 경북 칠곡군 등에 생산시설을 운영 중임. 매출은 수출 96.97%, 내수 3.03%로 구성됨.

 

 

 

 

 

 

 

- 대주전자재료 -

일봉차트-거래량-그래프-RSI지수용
- 키움증권HTS 대주전자재료 일봉 차트 -

 

 

 

 

 

2차전지 관련주 대주전자재료 기업은 전자제품에 필수적으로 사용되는 전자부품용 소재를 종합적으로 개발, 제조, 양산할 수 있는 전자재료 전문기업. 생산 제품들은 스마트폰, 노트북 등에 사용되는 칩형 전자부품에 응용되는 칩부품용 전극재료와 LED용 형광체, AMOLED 재료, 태양전지용 전극재료, 이차전지 음극재료 등이 있음. LED용 형광체는 LG화학 형광체 사업부를 인수하여 세계 2위의 생산능력을 확보함.

 

 

 

 

 

 

- 에코프로비엠 -

일봉차트-거래량-그래프-RSI지수
- 키움증권HTS 에코프로비엠 일봉 차트 -

 

 

2차전지 관련주 에코프로비엠 기업에코프로의 2차전지소재 사업부문이 물적분할되어 신설됨. 증권신고서 제출일 현재 9개의 국내 계열회사가 있으며, 상장사는 1개사, 비상장사는 8개사임. 2013년 하이니켈계 양극활물질 중심으로 사업 재편을 한 이후부터 NCA 분야에서 시장점유율을 꾸준히 높이고 있음. 
테슬라사의 EV용 배터리 소재로 납품하고 있는 스미토모에 뒤이어 세계 2위의 시장점유율을 확보 중임.

 

 

 

 

 

충전기-전기-배터리

 

 

 

2차전지 관련주 종목 주의사항 체크

  • 전기차 배터리 시장이 2030년까지 매년 30% 이상 고성장 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 2차전지 산업의 추가적인 발전을 위해 정부가 제시한 세제 혜택,금융 지원 등의 다각적인 육성책은 중,장기적인 성장 모멘텀의 근거가 될 것이라는 분석입니다.
  • 배터리 3사와 소재,부품,장비 기업들이 2030년까지 40조6000억원을 투자하고 정부가 금융,세제,R&D 지원을 약속하면서 상승 모멘텀이 강하게 형성될 것이라는 기대감 또한 있습니다.

 

 

 

 

범양건영 주가 전망 이재명 정책주

 

범양건영 주가 전망 이재명 정책주

범양건영 주가 전망과 범양건영 기업이 이재명 정책주로 연계되어 있는 부분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범양건영 기업은 시가총액 2235억원이며, 시총 순위는 코스피 607위인 기업입니다. 현재

gaemseong.tistory.com

 

재택근무 관련주 TOP11 종목 분석

 

재택근무 관련주 TOP11 종목 분석

재택근무 관련주 TOP11종목을 집중 분석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코로나19 4차 대유행이 시작되면서 수도권 거리두기가 다시 강화되면서 재택근무 관련주 종목들이 주식시장에서 큰 관심을 받고 있

gaemseong.tistory.com

 

원전 관련주 TOP6 종목 분석

 

원전 관련주 TOP6 종목 분석

안녕하세요. 갬성월드 입니다. 오늘은 '원전 관련주' 주식종목 TOP6 종목을 분석해 보려고 합니다. 최근 대선 주자 윤석열 전 검찰총장이 서울대 원자핵공학 교수와 만난 뒤 '에너지 정책이란 것

gaemseong.tistory.com

 

타이틀리스트 스탠드백 골프가방 TB20SXSF

 

타이틀리스트 스탠드백 골프가방 TB20SXSF

안녕하세요! 갬성월드 입니다. 골린이로써 봄 시즌에 벚꽃 라운딩을 꿈꾸며 열심히 연습을 했지만 나가보지 못하고 벌써 여름이 왔네요... 실력은 영...그대로 네요..!! 막상 첫 라운딩이 잡히게

gaemseong.tistory.com

 

안신애 프로 얼굴 나이 골퍼 인스타그램

 

안신애 프로 얼굴 나이 골퍼 인스타그램

안신애 프로 얼굴 나이 골퍼 인스타그램 등 프로골퍼 안신애에 대해 모든 것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안신애 선수는 1990년 12월 18일, 서울특별시 출생이며, 올해 나이 32세입니다. 학력은 건국

gaemseong.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