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재테크

옴니시스템 주가 전망 분석

by 갬성월드 2021. 7. 15.

옴니시스템 주가 전망 분석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옴니시스템의 전망을 분석해 보면 계량기(원격검침) 및 신용카드 제조업체로 원격검침이 가능한 디지털 전력량계를 국내 최초로 개발한 기업입니다. 정부에서 정책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스마트그리드 사업 부문에서도 스마트 계량기 및 원격검침시스템을 통해 기여할 것으로 예상되며, 주식시장에서는 스마트그리드 관련주로 부각되고 있습니다.

 

 

전구-나비-해바라기-나뭇잎이떨어지는모습
- 출처: 옴니시스템 공식 홈페이지 -

 

 

 

올여름 폭염과 산업생산 증가 영향으로 전력수요가 역대 최고치를 기록할 것으로 전망돼 전력수급에 초비상이 걸렸습니다. 지능형 전력망을 뜻하는 '스마트그리드'와 관련된 종목들의 주가가 동반 급등하고 있는  상태입니다. 그중 대장주 종목이라  할 수 있는 종목이 옴니시스템 기업입니다.

 

 

 

#옴니시스템 관련글

 

원전 관련주 TOP6 종목 분석

 

OLED 관련주 대장주 TOP5 분석

 

전기차 배터리 관련주 수명 TOP5

 

 

 

옴니시스템 주가 분석

 

- 옴니시스템 차트 -

주봉-차트-거래량-그래프
- 키움증권HTS 옴니시스템 주봉 차트 -
일봉-차트-거래량-그래프
- 키움증권HTS 옴니시스템 일봉 차트 -

 

옴니시스템 기업은 시가총액 1,352억 원이며, 시가총액 순위 코스닥 810위 입니다. 원격검침이 가능한 디지털 전력량계를 국내 최초로 개발하였으며, 지속적인 연구개발로 전기를 비롯한 가스, 수도, 온수, 열량계 등의 설비미터도 디지털 방식으로 개발한 계측기 분야를 선도함. 2013년에는 이너렉스를 흡수합병하여 신용카드 제조업도 영위하고 있음.

 

 

 

 

옴니시스템 재무제표

 

 

숫자-매출액-그래프
숫자-그래프-영업이익-매출액
- 옴니시스템 재무제표 -

 

 

 

옴니시스템 재무제표를 확인해 보면 2021년 3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0.9% 감소, 영업손실은 17.4% 증가, 당기순손실은 103.6% 증가. 건설 경기 침체로 인한 시장 규모 축소가 경쟁을 심화시켜 매출이 감소함. 영업손실과 당기순손실 모두 확대됨. 조명사업부문의 안정적인 1군 건설사를 주요 판매처로 확보하고 있어 우량 거래처에 대한 역량 집중으로 시장 점유율을 확대하고 있음.

 

 

 

 

전력량계-전자기계-로고글자
- 출처: 옴니시스템 공식 홈페이지 -

 

옴니시스템 전망은?

  • 옴니시스템은 스마트시티 관련주로 분류되며, 정부에서 추진하는 한국판 뉴딜 사업 중 하나인 스마트 그린 산단 사업 관련주이기도 합니다.
  • 정부 정책적으로 추진하는 스마트그리드 관련주이기도 하며 스마트계량기 및 원격검침시스템을 통해 기여할 것으로 예상이 됩니다.
  • 전력경보와 블랙아웃의 이슈에 주가가 큰 급등락을 반복하니 주의 해야 합니다. 
  • 스마트그리드사업을 이어온 옴니시스템,누리플랙스,피에스텍,한국전력 관련주로 주의깊게 지켜볼 필요가 있습니다.

 

 

2차전지 관련주 TOP5 종목 분석

 

2차전지 관련주 TOP5 종목 분석

2차전지 관련주 TOP5 종목 분석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국내 주식시장에서 외국인투자자 이탈이 지속되는 가운데 2차전지 관련 주식을 대거 쓸어 담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미국,중국 등지에서

gaemseong.tistory.com

 

배우 박민우 근황사진 인스타 나이 프로필

 

배우 박민우 근황사진 인스타 나이 프로필

박민우 배우 근황사진 인스타 나이 프로필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배우 박민우는 2018년 사회복무요원 복무 중 오토바이 교통사고로 다친 박민우 근황이 한 커뮤니티를 통해 사연이 전해져

gaemseong.tistory.com

 

재택근무 관련주 TOP11 종목 분석

 

재택근무 관련주 TOP11 종목 분석

재택근무 관련주 TOP11종목을 집중 분석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코로나19 4차 대유행이 시작되면서 수도권 거리두기가 다시 강화되면서 재택근무 관련주 종목들이 주식시장에서 큰 관심을 받고 있

gaemseong.tistory.com

 

정소민 프로필 본명 학력 키 나이 인스타그램

 

정소민 프로필 본명 학력 키 나이 인스타그램

정소민 프로필 본명 학력 키 나이 인스타그램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최근 드라마 '월간 집'에 출연하며 특유의 사랑스러운 모습과 엉뚱한 매력으로 시청자들의 마음을 사로잡고 있는 정소

gaemseong.tistory.com

 

타이틀리스트 스탠드백 골프가방 TB20SXSF

 

타이틀리스트 스탠드백 골프가방 TB20SXSF

안녕하세요! 갬성월드 입니다. 골린이로써 봄 시즌에 벚꽃 라운딩을 꿈꾸며 열심히 연습을 했지만 나가보지 못하고 벌써 여름이 왔네요... 실력은 영...그대로 네요..!! 막상 첫 라운딩이 잡히게

gaemseong.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