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재테크

카카오뱅크 관련주 TOP5

by 갬성월드 2021. 7. 24.

카카오뱅크 관련주 종목을 분석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카카오뱅크 공모가가 최상단을 기록하자 카카오뱅크를 가지고 있는 종목들이 큰 상승세를 보여주고 있는 모습입니다. 카카오뱅크의 지분이 많지 않더라도 시가총액이 작은 종목들이 큰 폭의 상승세를 보여주었습니다.

 

 

핸드폰을들고있는손-회사로고-핸드폰
- 카카오뱅크 -

 

 

카카오뱅크 관련 종목들이 상승한 것은 기관투자자 수요예측에서 2585조원이 몰리면서 사상 최대 규모를 기록했기 때문입니다. 카카오뱅크는 지난 21일부터 이틀간 진행한 국내외 기관투자자 대상 수요예측 결과 공모가를 최상단인 3만9000원으로 확정되었습니다. 경쟁률은 1733대 1로 유가증권시장 역대 두 번째로 높은 수치입니다.

 

 

 

- 관련 글 -

 

두나무 관련주 나스닥 상장 수혜주

 

인터파크 주가전망 매각 분석

 

옴니시스템 주가 전망 분석

 

 

 

카카오뱅크 관련주 종목은?

 

1. 예스24 - 카카오뱅크 지분을 1.4% 보유하고 있습니다.
2. 한세예스24홀딩스 - 한세예스24홀딩스의 자회사는 예스24 입니다.
3. 드림시큐리티 - 카카오페이와 카카오뱅크에 보안 인증 솔루션을 공급하고 있습니다.
4. 한국금융지주 - 카카오뱅크 지분을 4.67% 보유하고 있습니다.
5. 엑셈 - 2017년 카카오뱅크에 DB성능관리 솔루션을 공급하고 있습니다.
  • 위 종목 외에 넷마블도 3.72%를 보유 하고 있습니다. 
  • 카카오뱅크의 가장 큰 관련주 종목이라고 하면 바로 카카오 일 것입니다. 카카오뱅크를 설립한 기업입니다.

 

 

 

카카오뱅크 관련주 차트 분석

 

 

 

- 예스24 -

차트-거래량-그래프-RSI
- 키움증권HTS 예스24 일봉 차트 -

 

 

카카오뱅크 관련주 예스24 기업은 동사는 온라인 도서유통을 발판으로 음반, DVD, 문구/GIFT, 영화/공연의 티켓예매서비스, eBook 등의 다양한 문화상품의 판매 및 유통업을 영위하는 기업임. 
공연장대관 업체 예쓰이십사라이브홀, 전자상거래 기업 HANSAE YES24 VINA CO.,LTD. 등 6개 기업을 연결대상 종속회사로 보유함. 모회사는 한세예스24홀딩스임. 인터파크, 교보문고, 알라딘 등이 주요 경쟁사임.

 

 

 

 

 

- 한세예스24홀딩스 -

차트-거래량-그래프-RSI
- 키움증권HTS 한세예스24홀딩스 일봉 차트 -

 

 

카카오뱅크 관련주 한세예스24홀딩스 기업은 동사는 의류사업부문을 분리하여 신설법인인 한세실업으로 인적분할의 방법으로 분할, 이후 상호를 한세예스24홀딩스로 변경하고 지주회사로 전환. 계열회사를 통해 의류 제조 및 판매업, 온라인 도서 판매업, 출판업, 캐릭터 아동복 및 용품 제조와 판매 등의 사업을 영위함. 
한세실업, 예스이십사, 동아출판, 한세드림 등이 연결대상 종속회사임. TARGET, OLD NAVY, GAP 등이 주요 바이어임.

 

 

 

 

 

 

- 드림시큐리티 -

차트-거래량-그래프-RSI
- 키움증권HTS 드림시큐리티 일봉 차트 -

 

 

카카오뱅크 관련주 드림시큐리티 기업은 동사는 자체 보유한 기술력 및 전문인력을 통해 행정, 공공기관, 금융기관, 일반업체 등 다양한 기관에 PKI/인증, 유선보안, 무선보안, 전자문서 보안 분야 등의 솔루션 공급 및 SI 사업을 영위함. 동사의 제품과 서비스는 대부분 정보보안산업의 정보보안제품 중 시스템 보안, 정보유출방지 및 암호인증분야에 집중되어 있음. 대체인증 수단의 필요성이 커지면서 FIDO 기반의 생체인증 
기술을 개발하여 FIDO 글로벌 공인인증을 획득함.

 

 

 

 

 

 

 

- 한국금융지주 -

차트-거래량-그래프-RSI
- 키움증권HTS 한국금융지주 일봉 차트 -

 

 

카카오뱅크 관련주 한국금융지주 기업은 2003년 1월 설립되었으며, 금융투자, 자산운용, 저축은행, 벤처/PEF투자, 여신전문업, 헤지펀드 운용 등 금융업 전반의 영역에서 상품과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음. 

동사는 한국투자증권, 한국투자저축은행, 한국투자캐피탈, 한국투자부동산, 한국투자프라이빗에쿼티 등 
투자금융계열사들을 자회사로 두고 있음. 2019년 11월 동사는 자회사인 한국카카오은행 지분 일부를 
카카오에 매각하였으며 이로써 비은행금융지주회사로 전환됨.

 

 

 

 

 

 

- 엑셈 -

차트-거래량-그래프-RSI
- 키움증권HTS 엑셈 일봉 차트 -

 

 

 

카카오뱅크 관련주 엑셈 기업은 동사는 데이터베이스 튜닝을 위한 소프트웨어 설계ㆍ개발 및 판매와 컨설팅 등을 사업목적으로 하여 2001년 1월 2일에 설립됨. 동사와 주요종속회사가 영위하는 사업은 DB솔루션 사업영역 중 데이터 관리, 보안 및 플랫폼 사업에 속함.

 

시장을 선도 중인 기존 솔루션들에 더하여 CloudMOA까지  성공적으로 상용화 함으로써 동사는 멀티/하이브리드 클라우드 등 복잡한 클라우드 인프라를 운영하고자 하는 고객의 니즈를 만족시킴.

 

 

 

 

- 카카오뱅크 -

 

카카오뱅크 관련주 종목 주의사항 체크

  • 카카오뱅크 관련주 종목들은 현재는 상승세를 유지하고 있지만 카카오뱅크 상장 당일 날에는 급락 할 가능성이 있으니 이점은 주의해야 할 것입니다.(재료소멸)

  • 카카오뱅크 관련주 종목들중 지분을 가지고 있는 종목으로 관심을 두고 지켜봐야 할 것입니다.
  • 카카오뱅크 관련주 종목들은 중,장기적인 관점보다는 단기적으로 상장 전까지만 지켜보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모더나 관련주 TOP7 분석

 

모더나 관련주 TOP7 분석

모더나 관련주 TOP7 종목을 분석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정부가 미국 모더나사의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백신을 1차 접종하면, 델타 변이를 72% 정도 예방할 수 있다는 연구 결과가

gaemseong.tistory.com

 

탄소배출권 관련주 대장주 TOP5

 

탄소배출권 관련주 대장주 TOP5

탄소배출권 관련주 대장주 TOP5 종목을 분석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EU(유럽연합)이 탄소국경세 카드를 꺼내들면서 탄소배출권 관련주와 시장 성장에 대한 기대감도 높아지고 있습니다. EU집행위

gaemseong.tistory.com

 

정려원 남자친구 샤크라 인스타 프로필

 

정려원 남자친구 샤크라 인스타 프로필

정려원 남자친구 샤크라 인스타 프로필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정려원은 2000년 2월 걸그룹 '샤크라' 려원이라는 이름으로 가수 데뷔를 하였습니다. 교환 학생으로 한국생활중 오락실에서 펌

gaemseong.tistory.com

 

안신애 프로 얼굴 나이 골퍼 인스타그램

 

안신애 프로 얼굴 나이 골퍼 인스타그램

안신애 프로 얼굴 나이 골퍼 인스타그램 등 프로골퍼 안신애에 대해 모든 것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안신애 선수는 1990년 12월 18일, 서울특별시 출생이며, 올해 나이 32세입니다. 학력은 건국

gaemseong.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