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재테크

대북 관련주 대장주 TOP7

by 갬성월드 2021. 7. 31.

대북 관련주중에 대장주 TOP7 종목을 분석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최근 북한과 남북 통신연락선을 재개했다고 알려지면서 대북 관련주들의 움직임이 심상치가 않습니다. 남북 연락소 재개설, 경제 협력 재개 등 남북관계 경색으로 대북 관련주가 얼마나 상승해줄지 기대가 큰 상태 입니다.

 

 

 

발표하는남자-마이크로이야기하는모습
- 출처 : 연합뉴스TV -

 

 

남북통신연락선 복원

 

 

북한이 지난해 6월 9일 이부 탈북민 단체의 대북전단 살포에 반발하며 판문점 채널을 비롯한 남북 간 모든 통신연락선을 일방적으로 끊은 지 413일만에 남북 간 통신연락선이 복원되었습니다.

  • 박수현 청와대 국민소통수석의 발표 '이번 통신연락선 복원은 문재인 대통령과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의 합의에 따른 것' 이라고 발표하였습니다.
  • 또한 '문재인 대통령과 김정은 위원장은 지난 4 부터 여러 차례에 걸쳐 친서를 교환했으며, 통신연락선 복원을 비롯해 남북관계 회복 문제에 대해 소통했다'고 밝혔습니다.

 

 

 

모니터를보며-통화하는남자
- 출처 : 연합뉴스 -

 

이번 남북 간 관계 개선으로 또 다시 정상회담이 추진될 수 있다는 기대도 나오고 있습니다. 미국 역시 북한을 향해 대화 필요성을 강조하는 만큼 북미대화 재개 움직임이 급물살을 탈 수 있습니다. 남북관계의 근본적 진전을 위해서는 북미대화가 상수로 꼽히게 됩니다.

 

박 수석은 '이번 남북 간 통신연락선 복원은 앞으로 남북관계 개선과 발전에 긍정적으로 작용하게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습니다.

 

 

 

 

- 관련 인기 글 -

 

대북 관련주 대아티아이 아난티 분석

 

한국판 뉴딜 SOC 관련주 건설 시멘트 대장주

 

문재인-김정은 친서교환! 대북관련주?!

 

 

 

대북 관련주 대장주 TOP7 종목은?

1. 조비
2. 인디에프
3. 대아티아이
4. 아난티 
5. 남해화학
6. 신원
7. 경농

 

- 조비 -

차트-거래량-RSI지수-그래프
- 키움증권HTS 조비 일봉 차트 -

 

대북관련주 대장주 종목 조비 기업은 과학적 토양검정을 통해 공급되는 친환경 맞춤 비료와 완효성 비료 등을 생산할 수 있는 공정을 갖춘 비료전문메이커로서 280여개 품목의 복합비료를 생산하여 농협 및 대리점을 통하여 판매하고 있음.


비료산업은 천연가스 산유국이나 인광석, 염화가리 등 주요 원료 생산국을 제외하고는 국내수급을 안정적으로 유지하기 위한 내수 충당목적의 사업임. 원자재를 수입에 의존하고 있어 국제 경쟁력이 약하며, 원자재 가격 변동에 영향을 많이 받음.

 

 

 

 

 

- 인디에프 -

차트-거래량-RSI지수-그래프
- 키움증권HTS 인디에프 일봉 차트 -

 

 

대북관련주 대장주 종목 인디에프 기업은 주요 사업은 의류 제조 및 판매업임. 여성복 브래드 조이너스, 꼼빠니아, 신사복 브랜드 트루젠, 캐주얼 브랜드 테이트, 편집스토어 바인드, 패션주얼리 브랜드 모스바니 등을 보유함. 동사는 글로벌세아 그룹에 속한 계열회사로 대리점, 직영점, 백화점 등을 통해 제품을 유통함.

 

인디에프 기업의 재무제표를 확인해 보면 2021년 3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5% 증가, 영업손실은 107.3% 증가, 당기순손실 101.2% 증가. 매출액은 소폭 성장했으나 매출원가 부담이 상대적으로 크게 증가하여 수익성이 악화되었음.

동사는 비효율매장 교체를 통한 수익성 개선, 직영 갤러리 운영 등 판매 유통 채널을 다변화하고 거래처 다변화를 통해 원가절감 및 생산성 향상을 꾀하고 있음.

 

 

 

 

 

- 대아티아이 -

차트-거래량-RSI지수-그래프
- 키움증권HTS 대아티아이 일봉 차트 -

 

 

대북관련주 대장주 종목 대아티아이 기업은 철도신호제어 시스템 개발 및 공급업을 주사업으로 하고 있음.  철도신호제어부문은 철도 움직임 제어 분야로 승객의 안전 및 수송능력 제고를 위한 고도의 핵심기술분야이며 디지털광고 사업은 광고주의 마케팅 전략에서 주로 디지털 매체를 통한 광고 기획, 집행 및 분석과 관련됨.

 

 

 

 

 

- 아난티 -

차트-거래량-RSI지수-그래프
- 키움증권HTS 아난티 일봉 차트 -

 

 

대북관련주 대장주 아난티 기업은 2004년 최대주주가 변경된 후 사업목적과 업종이 골프장 레저사업으로 변경되어 영위 중. 레저시설의 개발 및 건설, 운영, 분양 등 관련 전 부문을 직접 모두 수행 가능한 전문성 및 경쟁우위 요소를 갖춤. 2019년 1월 부산 오시리아 관광단지 내 프라이빗 고급 친환경리조트 단지를 신축, 개발하기 위해 부산도시공사와 사업협약을 체결, 년 7월 PFV를 설립하여 현재 신규개발 중임.

 

 

 

 

 

- 남해화학 -

차트-거래량-RSI지수-그래프
- 키움증권HTS 남해화학 일봉 차트 -

 

대북관련주 대장주 종목중 남해화학 기업은 동사는 비료 및 동 부산물의  생산·판매 등을 목적으로 1974년 5월에 설립되어 1995년 11월 10일 한국 거래소에 상장됨. 주요 사업 부문으로는 비료 화학 사업 부문, 유류제품 사업이 있으며, 신사업으로 나노실리카 사업 및 반도체용 암모니아수 사업을 추진 중임. 화학산업은 비료, 사료, 식품, 의약품을 비롯한 각종산업의 중간 원료로 공급되기 때문에 경기변동에 비교적 민감하며, 
전방수요산업의 경기 동향과 밀접한 관계가 있음.

 

 

 

 

 

- 신원 -

차트-거래량-RSI지수-그래프
- 키움증권HTS 신원 일봉 차트 -

 

 

대북관련주 대장주 종목 신원 기업은 동사 주요사업은 KNIT, SWEATER를 OEM생산하여 수출하는 수출부문과 패션 브랜드 사업을 전개하는 패션부문으로 구분됨. 수출 부문은 과테말라 등에 위치한 계열사에서 
생산한 의류를 GAP, WALMART, TARGET, HANES 등의 고객사에 수출하는 것이 주요 활동임. 
패션 부문은 BESTI BELLI, SI, SIEG, FAHRENHEIT, MARKM, BRIONI 등의 브랜드를 보유함.

 

 

 

 

 

 

- 경농 -

차트-거래량-RSI지수-그래프
- 키움증권HTS 경농 일봉 차트 -

 

 

대북관련주 대장주 종목 경농 기업은 동사는 1957년 농약 제조, 판매를 영위할 목적으로 설립되어 1977년 유가증권시장에 상장됨. 현재 동오그룹에 소속되어 있음. 주요 계열사로는 비료 제조, 판매를 목적으로 하는 조비와 글로벌아그로, 탑프레쉬, 동오시드, 종오육묘 등이 있음. 주요 제품인 작물보호제는 수요의 계절성을 가져 농번기인 3~6월 사이 매출이 집중됨. 이상기후, 천재지변, 병해충의 발생 등에 따라 수요가 영향을 받음.

 

 

 

대북 관련주 종목 주의사항 체크

  • 대북관련주,테마주 종목들은 단기간에 주가가 급등락을 반복하기 때문에 반드시 주의를 해야 합니다.
  • 북한과의 관계에 변수를 항상 조심해야하며, 일정기간 급등을 한 상태이니 추격매수는 자제해야 할 것입니다.
  • 대북메세지 하나의 주가 변동이 클 것으로 예상되며, 항상 손절가격을 설정하여 접근하여야 합니다.

 

 

박수홍 김다예 나이 결혼 인스타그램

 

박수홍 김다예 나이 결혼 인스타그램

박수홍 김다예 나이 결혼 인스타그램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최근 친형과 갈등을 고백한 코미디언 박수홍이 결혼 소식을 전하였습니다. 박수홍은 인스타그램을 통해서 여자친구와 혼

gaemseong.tistory.com

친환경 자동차 관련주 TOP8

 

친환경 자동차 관련주 TOP8

친환경 자동차 관련주 TOP8 종목을 분석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친환경 자동차는 우리나라에서 2030년까지 700만 대 이상의 친환경 자동차를 보급하는 것으로 목표로 계획하고 있다고 합니다. 친환

gaemseong.tistory.com

카카오뱅크 관련주 TOP5

 

카카오뱅크 관련주 TOP5

카카오뱅크 관련주 종목을 분석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카카오뱅크 공모가가 최상단을 기록하자 카카오뱅크를 가지고 있는 종목들이 큰 상승세를 보여주고 있는 모습입니다. 카카오뱅크의 지분

gaemseong.tistory.com

오또맘 인스타 무보정 전남편 나이

 

오또맘 인스타 무보정 전남편 나이

오또맘 인스타 무보정 전남편 나이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오또맘은 아이를 출산하고 육아를 하며 믿기지 않는 몸매를 유지하며 인스타그램에 무보정 사진을 보여주며 큰 관심을 받고

gaemseong.tistory.com

오나미 연애 나이 남자친구 학력 키

 

오나미 연애 나이 남자친구 학력 키

오나미 연애 나이 남자친구 학력 키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개그우먼 오나미가 프로 축구선수 출신 남자친구와의 열애 사실을 공개하였습니다. SBS '골 때리는 그녀들'에서 오나미가 경

gaemseong.tistory.com

 

반응형

'주식&재테크' 카테고리의 다른 글

디지털화폐 관련주 TOP9  (0) 2021.08.08
삼성전자 삼성전자우 차이 배당금  (0) 2021.08.03
친환경 자동차 관련주 TOP8  (0) 2021.07.27
카카오뱅크 관련주 TOP5  (0) 2021.07.24
모더나 관련주 TOP7 분석  (0) 2021.07.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