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재테크

탄소배출권 관련주 대장주 TOP5

by 갬성월드 2021. 7. 21.

탄소배출권 관련주 대장주 TOP5 종목을 분석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EU(유럽연합)이 탄소국경세 카드를 꺼내들면서 탄소배출권 관련주와 시장 성장에 대한 기대감도 높아지고 있습니다. EU집행위원회는 2050년까지 탄소 중립 목표를 달성하기 위한 중간단계인 핏 포55(Fit For) 입법 패키지를 공개하였습니다.

2023년까지 온길가스 배출량을 1990년 대비 55%줄인다는 의미입니다.

 

 

 

나무-온실가스-잔디

 

 

이산화탄소 발생량을 '0'으로 만드는 넷제로(Net-Zero) 시대로 가기 위한 기초 작업으로 평가됩니다.

주식시장에선 친환경 관련주의 주목도가 높아질 것이란 전망은 물론, 가치 평가(밸류에이션)에서 탄소 배출량이란 변수가 중요해질 것으로 예상이 됩니다.

 

 

 

 

 - 탄소배출권 관련글 -

 

수소 충전소 수소차 관련주 TOP4

 

탄소중립 관련주 저탄소 수혜주 TOP10

 

그린뉴딜 관련주 수혜주 저평가 종목은?!

 

 

 

 

탄소배출권 관련주 종목은?

1. KC코트렐 - 집진설비 등 대기질과 관련된 환경오염 방지시설을 지어서 탄소배출권을 확보한 기업
2. 그린케미칼 - 국책과제로 이산화탄소 고부가치 소재로 생산하는 이산화탄소 포집 및 전환기술 개발
3. 에코프로에이치엔 - 온실가스 저감장치 제조, 탄소배출권 판매업 진행중 입니다.
4. 켐트로스 - 전기,수소차 연료전지 소재 국산화중, CCU기술을 개발 중 입니다.
5. 휴켐스 - 국내 최대 수량 보유 탄소권 판매 1위 기업 입니다.

 

 

탄소배출권 차트 분석

 

 

 

- KC코트렐 -

차트-그래량-그래프-RSI지수-일봉
- 키움증권HTS KC코트렐 일봉 차트 -

 

 

탄소배출권 관련주 KC코트렐 기업은 환경오염방지시설에 필요한 기계장치 생산 및 태양광발전 사업을 영위하는 글로벌 환경산업 기업임. 6개국에 독립 법인과 영업사무소를 운영하며, 세계 각국의 600여명의 엔지니어들이 6,000여개의 프로젝트를 수행하였고, 현재에도 다수의 프로젝트를 수행중. 신규사업으로 해외시장을 중심으로 폐기물 및 바이오매스 에너지화 설비 사업을 전개하고 있음.

 

 

 

 

 

- 그린케미칼 -

차트-그래량-그래프-RSI지수-일봉
- 키움증권HTS 그린케미칼 일봉 차트 -

 

 

 

탄소배출권 관련주 그린케미칼 기업은 동사는 유기화학제품, 화공약품 제조 및 판매를 영위할 목적으로 2003년 1월 1일 설립되어, 2005년 10월 20일에 유가증권시장에 상장됨. 동사는 에톡시레이트(EOA), 에탄올아민(ETA), 디메칠카보네이트(DMC), 아크릴레이트 모노머(Acrylate Monomer)를 제조, 판매를 주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음. 신규 사업인 AM은 현재 연산 20,000M/T 규모의 생산능력을 갖추면서 국내 제2위의 AM 생산능력을 보유함.

 

 

 

 

 

 

- 에코프로에이치엔 -

차트-그래량-그래프-RSI지수-일봉
- 키움증권HTS 에코프로에이치엔 일봉 차트 -

 

 

 

탄소배출권 관련주 에코프로에이치엔 기업은 동사는 '에코프로' 에서 인적분할 되어 2021년 5월 27일 재상장함. 환경 오염 방지 관련 소재 및 설비 산업, 정밀화학소재 제조 및 판매업, 에너지 절약 소재 및 설비 사업, 전기전자,반도체 소재의 제조 및 판매를 목적으로 함. 또한 온실가스 제거소재 제조 및 판매업, 온실가스 감축 및 제거장비 제조 및 판매업, 환경관련 시스템 엔지니어링 및 공사업을 목적으로 함.

 

 

 

 

 

 

 

- 켐트로스 -

차트-그래량-그래프-RSI지수-일봉
- 키움증권HTS 켐트로스 일봉 차트 -

 

 

 

탄소배출권 관련주 켐트로스 기업은 동사는 유기합성기술 및 합성연구 개발 역량을 기반으로 2006년 3월 7일 설립되었으며, IT소재 및 의약소재 등 유기합성분야에서 차별화된 기술과 품질로 고객가치 향상에 기여함. 동사의 주력 제품들은 정밀화학 산업 각 분야에서 필요로 하는 주요 케미칼 소재들로 구성되어 있음. 
동사의 제품은 전해액 첨가제로 기본적인 역할(리튬이온의 이동 및 안정성 확보) 뿐 아니라 보조적인 기능을 위해 전해액에 추가로 사용되는 재료임.

 

 

 

 

 

-  휴켐스 -

차트-그래량-그래프-RSI지수-일봉
- 키움증권HTS 휴켐스 일봉 차트 -

 

 

탄소배출권 관련주 휴켐스 기업은 동사는 2002년 9월 15일에 설립되었으며, 2002년 10월 7일에 유가증권시장에 상장함. 2006년 태광실업이 남해화학으로부터 인수한 정밀화학기업으로, 질산을 토대 DNT, MNB, 초안을 생산함. 한국바스프, 한화, 한화케미칼, OCI 등과 장기공급 계약을 맺고 질산을 공급하고 있음. 
경기에 민감한 반도체와 자동차 및 가구·건설 내장재가 질산 수요의 대부분을 차지하고 있어 국내 경기에 민감함.

 

 

공장-연기-거래소-건물
- 출처 : 연합뉴스 -

 

탄소배출권 관련주 종목 주의사항 체크

  • 관련주,테마주 종목은 단기간에 주가가 급등락을 반복하기 때문에 반드시 투자시 주의가 필요합니다.
  • 관련주 종목들은 급등을 한 후 주가가 원위치하는게 일반적인 형태 입니다.
  • 탄소배출권 관련주 종목들 중에서도 재무제표를 확인 후 재무가 좋은 종목을 우선순위로 두어야 합니다.
  • 탄소배출 절감에 성공하거나 저감기술이 있는 기업에 투자를 하셔야 합니다.

 

탄소배출권 관련주 대장주 TOP5 종목을 알아보았습니다.

 

 

 

 

폭염관련주 대장주 TOP5 분석

 

폭염관련주 대장주 TOP5 분석

폭염관련주 대장주 TOP5 분석을 해보로도록 하겠습니다. 역대급 무더위 예고에 폭염관련주 종목들이 연일 급등세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강한 흐름을 보여주고 있는 종목은 여름용 가전제품과 관

gaemseong.tistory.com

 

2차전지 관련주 TOP5 종목 분석

 

2차전지 관련주 TOP5 종목 분석

2차전지 관련주 TOP5 종목 분석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국내 주식시장에서 외국인투자자 이탈이 지속되는 가운데 2차전지 관련 주식을 대거 쓸어 담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미국,중국 등지에서

gaemseong.tistory.com

 

이낙연 관련주 대장주 TOP5 분석

 

이낙연 관련주 대장주 TOP5 분석

안녕하세요. 갬성월드 입니다. 오늘은 '이낙연 관련주' 주식종목중 대장주 종목을 분석해 보려고 합니다. 더불어민주당 대권주자로 꼽히는 이낙연 전 대표가 대선 출마를 공신 선언하였습니다.

gaemseong.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