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재테크

에이루트 주가 전망 무상증자 분석

by 갬성월드 2021. 7. 20.

에이루트 주가 전망 무상증자 분석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에이루트 주가는 20일 기준 전일 종가 대비 470원 오른 2040원을 기록하며 상한가를 기록 하였으며, 52주 최고가를 기록하였습니다. 거래량은 2,600,000주 이상 발생하였으며, 거래대금 54억이상 발생하였습니다.

 

에이루트의 상한가의 이유는 전날 무상증자 권리락이 발생하면서 투자 심리를 자극한 것으로 분석이 되고 있습니다.

 

 

차트-그래프-종이여러장-보고서
- 출처 : pixabay -

 

에이루트 기업은 우진기전의 상반기 수주금액이 1041억원을 달성했다고 밝혔습니다. 전년동기 대비 35% 증가한 수주 실적입니다. 이러한 이슈로 인해 2틀째 상한가 랠리 진행중인 상태입니다.

권리락일 전 매수 1주당 5주를 받게 되는 무증으로 매수세가 몰린 것으로 분석하고 있습니다.

 

무상증자 후 주가는 통상 호재로 인식이 되며, 시가총액 변함 없이 주식 수가 증가됩니다. 그 다음 변동성에 대한 대응이 필요 합니다.

 

 

 

 - 관련 글 기업 분석 -

 

금리인상 수혜주 TOP10 집중 분석

 

신일전자 주가 전망 분석

 

OLED 관련주 대장주 TOP5 분석

 

 

 

에이루트 무상증자

1. 보통주 1주당 5주 신주 배정
2. 발행되는 신주 6,423만 8,830주 입니다.
3. 신주 상장 예정일 8우러 10일 입니다.
4. 권리락 7월 20일 입니다.

참고로 기업에서 무상증자를 하는 이유는?

주식러래 활성화 및 주주가치 제고임이 목적으로 하게 됩니다.

 

 

 

에이루트 차트 분석

 

- 에이루트 차트 -

주봉차트-거래량-그래프-수식
- 키움증권HTS 에이루트 주봉 차트 -
RSI지수-차트-거래량-그래프-수식표
- 키움증권HTS 에이루트 일봉 차트 -

 

에이루트 현재 차트 분석을 보면 현재 구간에서는 매수 할 수 있는 타이밍은 없는 상태이며, 기존 물량을 보유하고 있는 사람들에 영역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에이루트 기업은 POS Printer, Label Printer, Mobile Printer, 신용카드 조회기용 Printer Mechanism을 포함하는 미니 프린터 제조를 목적으로 2002년 설립됨. 동사는 2019년 신규사업 진출의 일환으로 잡화류(해외유명브랜드 가방 등) 수입병행을 통한 유통 사업을 시작함. 동사는 대략적으로 국내시장의 30%, 해외시장의 2~3% 수준의 시장점유율으로 추정됨.

 

 

 

에이루트 재무제표 

 

 

그래프-영업이익률-차트

표-수식표-재무제표-숫자-금액
- 에이루트 재무제표 -

 

에이루트 재무제표를 확인해 보면 2021년 3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8.6% 감소, 영업손실은 559% 증가, 당기순손실은 93.4% 증가. 동사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대폭 감소했으며 매출 감소에 대비 원가율 악화 및 판관비 부담이 가중되면서 영업손실 규모는 전년 동기 대비 확대됨. 동사는 BI와 CI를 통합하는 작업을 완료하였고 새로운 브랜드를통하여 인지도를 확산함으로써 브랜드 측면에서 경쟁우위에 서고자 함.

 

 

 

에이루트 기업 전망 분석
  • 에이루트 기업은 무상증자 이슈로 인해 급등을 한 상태이기에 현 구간 신규매수 타이밍은 아닙니다.
  • 급등을 한 상태이기에 추후 주가가 급등락을 반복할 것으로 예상이 되어 투자시 주의해야 합니다.
  • 상한가 2틀째 진행되고 있는 종목이기에 관심종목으로 두고 투자시 신중을 기해야 할 것입니다.

 

 

 

 

폭염관련주 대장주 TOP5 분석

 

폭염관련주 대장주 TOP5 분석

폭염관련주 대장주 TOP5 분석을 해보로도록 하겠습니다. 역대급 무더위 예고에 폭염관련주 종목들이 연일 급등세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강한 흐름을 보여주고 있는 종목은 여름용 가전제품과 관

gaemseong.tistory.com

 

옴니시스템 주가 전망 분석

 

옴니시스템 주가 전망 분석

옴니시스템 주가 전망 분석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옴니시스템의 전망을 분석해 보면 계량기(원격검침) 및 신용카드 제조업체로 원격검침이 가능한 디지털 전력량계를 국내 최초로 개발한 기

gaemseong.tistory.com

 

재택근무 관련주 TOP11 종목 분석

 

재택근무 관련주 TOP11 종목 분석

재택근무 관련주 TOP11종목을 집중 분석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코로나19 4차 대유행이 시작되면서 수도권 거리두기가 다시 강화되면서 재택근무 관련주 종목들이 주식시장에서 큰 관심을 받고 있

gaemseong.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