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재테크

원방테크 주가 무상증자 전망

by 갬성월드 2021. 8. 14.

원방테크 주가 무상증자 전망을 분석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코로나19 확산세가 꺾이지 않으면서 음압병실 사업을 영위하는 원방테크의 주가가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원방테크 GMP (Good Manufacturing Practice) 공정에서 공기 중 미생물(세균, 바이러스 등)에 의환 오염 및 과입자 제어/관리를 목적으로 하는 클린룸 산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노을지고있는-컴퓨터모니터
- 출처 : pixabay -

 

원방테크 주가의  상승세의 이유중에서 추가적으로 무상증자 소식에 강한 흐름을 이어주고 있습니다. 원방테크는 보통주 1주당 2주를 배정하는 무상증자를 결정했다고 11일 밝혔습니다. 신주 상장 예정일은 9월 12일입니다. 이번 무상증자를 통해 보통주 850만 5664주가 새로 발행된다고 합니다.

 

 

 

공장건물-도로-자동차

 

 

 

원방테크 차트 분석

 

 

- 원방테크 -

차트-그래프-거래량
- 키움증권HTS 원방테크 주봉차트 -
차트-그래프-RSI지수-거래량
- 키움증권HTS 원방테크 일봉차트 -

 

원방테크 기업은 동사는 산업용 클린룸, 바이오 클린룸, 드라이룸 등에 대한 토탈 솔루션 공급 업체로, 1989년 8월 25일 설립되었음. 초기기술자문, 설계, 시공, 감리 등에 대한 토탈 솔루션을 삼성전자 및 SK하이닉스 등 국내외 주요 반도체 생산업체 및 휴대전화, 2차전지, 바이오 업체 등으로 공급. 


2021년 3월 기준 매출구성은 산업용클린룸 53.04%, 교량건설업 27.28% 등으로 이루어져있으며, 특히 교량건설업의 비중이 크게 증가함.

 

 

 

 

 

 

원방테크 재무제표 분석

 

 

그래프-차트-지표
지표-숫자-영업이익
- 원방테크 재무제표 -

 

원방테크 재무제표를 확인해 보면 2021년 3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8.7% 감소, 영업이익은 42.6% 감소, 당기순이익은 58.8% 감소.

 

시스템실링의 모듈화 장비를 2019년 말 개발하여 2020년 내 삼성전자의 평택공장에 적용, 2021년에 삼성엔지니어링 탕정공장에 적용 예정. 교량 전문 업체인 삼현에이치를 인수함으로써 교량거더산업에 진출하였으며, 주요수요처는 국토교통부의 5대 지방국토관리청 및 공기업, 지방자치단체임.

 

 

 

종이-문서-그래프
- 출처 : pixabay -

 

 

원방테크 주의사항 체크

  • 보통주 1주당 신주 2주를 배정하는 무상증자 영향이 상승세에 큰 영향을 준것으로 보입니다.
  • 미국 배터리 공장 증설에 따른 실적 개선 가능성에 대한 기대감이 큰 상태입니다.
  • 2차전지,코로나 음압병실,무상증자 이슈가 터지면서 연일 상한가를 기록하고 있는 상태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