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재테크

배터리 재활용 관련주 TOP3 분석

by 갬성월드 2021. 8. 20.

배터리 재활용 관련주 TOP3 종목을 분석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조 바이든 미국 행정부가 중국 견제 차원에서 '글로벌 공급망 점검' 보고서 작성에 들어갔으며, 이를 토대로 전기차용 배터리 재활용 연구개발(R&D) 등 지원에 나설 예정이라고 관계자를 인용해 전했습니다.

 

 

뉴스화면캡쳐-서양남자
-  출처 : 연합뉴스TV -

 

 

 

-  관련 인기 글 -

 

자율주행 관련주 TOP6

 

친환경 자동차 관련주 TOP8

 

전기차 배터리 관련주 수명 TOP5

 

 

배터리 재활용 관련주 종목은?

 

 

 

- 영화테크 -

차트-거래량-그래프
- 키움증권HTS 영화테크 일봉 차트 -

 

 

배터리 재활용 관련주 종목 영화테크 기업은 동사는 전기자동차/이차전지 부품, 자동차 전장부품, 전력전자부품 등의 연구, 설계, 개발, 제조 및 판매하고 있음.

 

동사는 전기차 전력변환 관련 특허 보유 중소기업 1위의 기술력과 양산수주 레퍼런스를 기반으로 신규 시장/고객 유치를 위한 적극적인 마케팅을 전개하고 있음. 동사는 국내 자동차 5사는 물론 해외 글로벌 OEM사에 제품을 개발/공급하고 있는 등 안정적이고 다양한 고객 포트폴리오를 구성하고 있음.

 

 

 

 

재무제표-매출액-영업이익
- 영화테크 재무제표 -

 

 

영화테크 재무제표를 확인해 보면 2021년 3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3.1% 증가, 영업손실은 89.9% 감소, 당기순이익 흑자전환. 


동사의 정션박스 제품 또한 중국 OEM사의 전기차 프로그램에 참여, 개발하여 2020년 양산개시하였으며, 
향후 친환경 전기차 분야에서의 획기적인 시장/고객 확대가 기대됨.

동사와 같이 전기차 시스템 전반에 대한 노하우를 가진 소수업체만이 선행적으로 폐배터리의 재사용 관련 사업성 검토 및 테스트베드 구축을 시도하는 중.

 

 

 

 

 

 

- 파워로직스 -

차트-거래량-그래프
- 키움증권HTS 파워로직스 일봉 차트 -

 

 

배터리 재활용 관련주 종목 파워로직스 기업은 동사 PCM(Protection Circuit Module), SM(Smart Module), BMS(Battery Management System), CM(Camera Module) 등을 생산 및 판매함.


 보라전자(천진)유한공사, 보라전자과기(양주)유한공사, 엔코, 티엔에스 등 10개 회사를 연결대상 종속회사로 보유함. 삼성SDI, 삼성전자, LG화학 등을 주요 거래처로 보유하고 있음.

 

 

 

 

재무제표-영업이익-매출액
- 파워로직스 재무제표 -

 

파워로직스 재무제표를 확인해 보면 2021년 3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1% 증가, 영업손실은 64.6% 감소, 당기순손실은 88.1% 감소. 


최근 대내외 경영환경 악화 및 핵심부품 개발에 따른 개발비 증가로 수익성이 악화됨. 동사는 과감한 구조조정을 통한 해외공장 통폐합하여 생산 거점별 규모의 경제를 달성함. 국내외 경쟁업체의 가격경쟁에 대응하는 한편, 국내 사업장에서는 신규 개발 및 양산검증 등 질적 경쟁우위를 확보 중.

 

 

 

 

 

- OCI -

차트-거래량-그래프
- 키움증권HTS OCI 일봉 차트 -

 

배터리 재활용 관련주 종목 OCI 기업은 동사는 특수화학제품을 생산하는 업체로 1959년에 설립돼 2009년 상호를 동양제철화학에서 현 OCI로 변경함.

 


동사의 주요 사업부문으로 베이직케미컬 사업 부문, 카본케미컬 사업 부문, 에너지솔루션 사업 부문, 기타 사업 부문이 있음.2018년 7월 바이오사업본부를 신설하였으며, 자체 투자 또는 합작사를 통한 신약개발 및 원료물질 확보, M&A와 라이선스 인 혹은 파이프라인 개발 등을 통해 신규 수익원을 발굴하고자 활동 중.

 

 

 

 

재무제표-영업이익-매출액
- OCI 재무제표 -

 

 

OCI 재무제표를 확인해 보면 2021년 3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0.9% 증가, 영업이익 흑자전환, 당기순이익 흑자전환. 베이직케미컬 부문 흑자전환, 카본캐미컬 부문 영업이익 확대 등을 비롯하여 대부분의 사업부에서 수익성이 개선되며 영업이익이 대폭 증가하였음.


향후 케미칼 부문과 에너지솔루션 부문에서 기술력과 원가 절감 등을 앞세워 실적을 개선시켜 나갈 계획임. 특히 태양광 소재인 폴리실리콘 생산 능력을 증가시키는 투자가 진행 중임.

 

 

전기차 배터리 재활용 가능할까?

 

 

자동차-전기충전

 

 

 

배터리를 분해하면 니켈,코발트,망간 등 다양한 금속을 추출 가능합니다. 추출된 금속들은 다시 배터리생산의 원료가 되어 배터리 단가를 낮출수 있게 됩니다. 다른 방법으로는 ESS(에너지저장시스템) 입니다. 현대에서는 리콜로 수거된 배터리를 재정비하여 ESS에 적용하는 방안을 모색중이라고 합니다.

 

전기차의 배터리는 수명이 10년 정도라고 하고, 2차 전지인 리튬이온배터리는 500회 정도 충전하면 점차 성능이 줄어든다고 합니다. 수명이 다한 배터리의 잔존성능이 70~80% 정도 살아 있다면 재정비를 통해 ESS에 활용할수 있다고 합니다.

 

 

배터리 재활용 관련주 주의사항 체크

  • 전기차 관련주 종목들과 함께 추세를 지켜보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 배터리 재활용 관련주는 중,장기적인 관점으로 추천을 드리며, 미래가치주로 관심종목을 두시면 좋습니다.
  • 재무제표가 좋은 배터리 재활용 관련주로 매수 시점을 포착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이상으로 배터리 재활용 관련주 TOP3 종목을 분석해 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

 

 

 

 

 

안나경 아나운서 프로필 키 나이 인스타

 

안나경 아나운서 프로필 키 나이 인스타

안나경 아나운서 프로필 키 나이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JTBC 뉴스 간판 아나운서 안나경은 무려 2000대 1이라는 경쟁률에서 합격을 하였으며, 손석희 사장이 직접 뽑았다고 합니다. 단정

gaemseong.tistory.com

정이수 유튜버 권창훈 열애 프로필

 

정이수 유튜버 권창훈 열애 프로필

정이수 유튜버와 권창훈 국가대표 축구선수와 열애를 인정하였습니다. 정이수 유튜버의 나이 키 프로필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정이수는 유튜브 채널 '이수날'을 통해 축구 관련 콘텐츠를

gaemseong.tistory.com

유현주 프로골퍼 인스타 키 나이 프로필

 

유현주 프로골퍼 인스타 키 나이 프로필

유현주 프로골퍼 인스타 키 나이 프로필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최근 SBS 골프 예능 '편먹고 공치리'에서 고정 패널로 합류하면서 많은 골프 팬들을 설레게 하였습니다. 유현주 프로의 출연

gaemseong.tistory.com

오또맘 인스타 무보정 전남편 나이

 

오또맘 인스타 무보정 전남편 나이

오또맘 인스타 무보정 전남편 나이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오또맘은 아이를 출산하고 육아를 하며 믿기지 않는 몸매를 유지하며 인스타그램에 무보정 사진을 보여주며 큰 관심을 받고

gaemseong.tistory.com

타이틀리스트 스탠드백 골프가방 TB20SXSF

 

타이틀리스트 스탠드백 골프가방 TB20SXSF

안녕하세요! 갬성월드 입니다. 골린이로써 봄 시즌에 벚꽃 라운딩을 꿈꾸며 열심히 연습을 했지만 나가보지 못하고 벌써 여름이 왔네요... 실력은 영...그대로 네요..!! 막상 첫 라운딩이 잡히게

gaemseong.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