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오세훈 서울시장 고향 나이 키 부인 프로필

by 갬성월드 2022. 3. 11.

오세훈 서울시장 고향 나이 키 부인 프로필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5년 만의 정권교체가 이뤄졌습니다. 핵심은 최대 격전지이자 '소통령'인 서울시장 선거 입니다. '국민의힘'의 제20대 대통령 선거 승리와 함께 오세훈 서울시장이 수성에 성공할 수 있을지 주목이 되고 있습니다.

 

오세훈 서울시장 역시 연임 도전을 공식화 했습니다. 사상 최초 최장기 4선 서울시장 도전입니다. 관심사는 오세훈 시장의 대항마 입니다. '대선 성적표를 받아 든 승자와 패자 모두 지방선거 중에서도 '서울시장' 자리가 중요하게 되었습니다.

 

 

 

웃고있는-정장입은-남성의모습

 

 

 

- 목차 -

1. 오세훈 서울시장 프로필


2. 오세훈 선거 이력과 정당


3. 오세훈 서울시장의 업적

 

 

 

웃고있는-남성의모습

 

 

 

- 관련 인기 글 -

 

윤석열 정책주 TOP5

 

김만배 프로필 기자 학력 녹취록

 

푸틴 나이 대통령 임기 딸 재산 프로필

 

 

 

 

<오세훈 서울시장 프로필>

 

오세훈 서울시장은 대한민국의 정치인, 법조인, 교육인, 서울특별시장으로 헌정 사상 최연소 민선 서울특별시장이라는 타이틀을 가지고있으며 또한 최초의 재선(3) 서울특별시장입니다.

 

 

 

 

정장을입고있는-남성의모습

 

 

 

 

 

 

<오세훈 프로필>

 

이름 : 오세훈

 

나이 : 1961년 1월 4일

 

키 : 181cm

 

고향 : 서울특별시 성동구 성수동

 

본관 : 해주 오씨

 

배우자 : 송현옥, 동생 오세현

 

학력 : 고려대학교 대학원 법학 박사

 

현직 : 서울특별시장, 서울시립대학교 운영위원장

 

재임 : 33~34대 서울특별시장, 38대 서울특별시장

 

 

 

쇼파에앉아있는-남성의모습
- 오세훈 서울시장 유튜브 -

 

 

 

<오세훈 선거 이력과 정당>

 

오세훈 서울특별시장의 선거이력은 2000년대 16대 국회의원 선거로 거슬러 올라갑니다.

 

16대 국회의원 선거 : 득표수 64,516 (득표율 59.39%) 당선

4회 전국동시지방선거 : 득표수 2,409,760 (득표율 61.05%) 당선 (서울특별시장직)

5회 전국동시지방선거 : 득표수 2,086,127 (득표율 47.43%) 당선 (서울특별시장직)

20대 국회의원 선거 : 득표수 33,490 (득표율 39.72%) 낙선

21대 국회의원 선거 : 득표수 51,464 (득표율 47.82%) 낙선

2021년 재보궐선거 : 득표수 2,798,788 (득표율 57.50%) 당선 (서울특별시장직)

 

또한 오세훈의 소속 정당은 보수당으로 당이 여러 번 바뀝니다.

 

초기 한나라당으로 정계에 입문하여 2000년부터 2012년까지 소속되었습니다.

이후 2012년에 한나라당에서 새누리당으로 당명이 변경되어 2012년부터 2017년까지 소속되었습니다. 2017년에 새누리당을 탈당하고 바른정당을 창당하였습니다.

 

이후 2018년까지 소속되어 있다가 자유한국당으로 복당하여 2020년까지 소속되어있었으나 미래통합당으로 합당되었으며 이후 국민의 힘으로 당명이 변경되어 현재 국민의 힘 소속으로 있습니다.

 

 

 

 

야외건물들모습

 

 

<오세훈 서울시장의 업적>

 

 

 

 

 

첫번째, 2009년에 오세훈 서울시장은 서울을 세계 디자인 수도로 만들겠다고 말하였습니다.

 

이에 문화디자인관광본부를 편성 후 디자인 사업을 추친하고 이러한 체제가 현재까지 유지 중입니다. 대표적인 디자인으로는 반포대교의 무지개 분수를 들 수 있습니다. 또한 이로 인해 지저분했던 서울 도심지가 많이 세련되지고 외국인 관광객의 수도 크게 늘어났습니다.

 

 

 

두번째, 오래되고 낙후되었던 동대문운동장을 기점으로 동대문역사문화 공원을 조성하였으며 현재 동대문디자인플라자를 건설한 것이 오세훈의 업적 중 유명한 것으로 꼽힙니다.

 

 

 

야외건물의모습

 

 

 

세번째 ‘한강르네상스 사업 입니다.

 

한강 곳곳에 시민들이 이용할 수 있는 자전거 도로와 산책 도보를 조성하였습니다.

여의도 샛강생태공원, 강서 습지생태공원, 암사동 한강둔치생태공원이 이에 속합니다.

그리고 세빛섬을 건설하여 한강공원의 주요 시설물로 꼽힙니다. 매년 관광객이 보러올 정도로 유명한 인공섬이며 밋밋한 강변 풍경을 새롭게 꾸며주게 되었습니다.

 

 

 

 

 

 

네번째 ‘제2 롯데월드 건설’ 의 허가를 해주었습니다.

 

당시 롯데에서 롯데월드 제2타워 사업을 시작하였을 때 공군의 서울공항의 활주로와 항공에 문제가 생긴다는 이유로 초고층 건물을 세우는 것에 대한 반대를 하였습니다. 하지만 오세훈 서울시장이 사업을 허가함으로써 새로운 랜드마크가 서울 본도심에 건설되게 되었습니다.

 

 

오세훈 서울시장 고향 나이 키 부인 프로필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

 

 

 

 

이근 대위 우크라이나 논란 프로필 결혼 인스타

 

이근 대위 우크라이나 논란 프로필 결혼 인스타

이근 대위 우크라이나 논란 프로필 결혼 인스타그램에 대해 이야기 해보려고 합니다. '우크라이나 국제의용군'에 참여하겠다며 최근 출국한 해군특수전전단(UDT/SEAL) 출신 유튜버 이근씨(예비역

gaemseong.tistory.com

효민 몸매 남자친구 나이 키 인스타 프로필

 

효민 몸매 남자친구 나이 키 인스타 프로필

효민 몸매 남자친구 나이 키 인스타 프로필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효민은 지난 1월 축구선수 황의조와 열애설에 큰 화제가 되었습니다. 두 사람은 스위스에서 데이트를 즐기는 모습이 포착

gaemseong.tistory.com

갤럭시 S22 GOS 란? 이슈 논란 알아보기

 

갤럭시 S22 GOS 란? 이슈 논란 알아보기

갤럭시 S22 GOS 란? 이슈 논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갤럭시 S22가 발표되고 난 후, 사전예약 등과 함께 많은 매출이 발생하고 있으며, 특히 갤럭시 S22 울트라에 대한 극찬들이 쏟아지면서 갤럭시

gaemseong.tistory.com

곽윤기 키 유튜브 나이 인스타 프로필

 

곽윤기 키 유튜브 나이 인스타 프로필

곽윤기 키 유튜브 나이 인스타 프로필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MBC 예능프로그램 '나혼자산다'에 쇼트트랙 국가대표 곽윤기,김아랑 선수가 출격한다고 합니다. 곽윤기는 '숙소에서 9년 차 혼

gaemseong.tistory.com

김아랑 선수 결혼 프로필 나이 키 고향 인스타

 

김아랑 선수 결혼 프로필 나이 키 고향 인스타

김아랑 선수 결혼 프로필 나이 키 고향 인스타에 대한 정보를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MBC '나혼자산다' 예능에 2022 동계올림픽 특집에 '빙상 남매' 김아랑이 곽윤기와 함께 동반 출격한다고 합니다

gaemseong.tistory.com

한영 나이 키 열애 학력 프로필

 

한영 나이 키 열애 학력 프로필

한영 나이 키 열애 학력 프로필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연기자이자 가수 한영과 특전사 출신, '한잔해' 박군과 열애중이라는 보도가 나오면서 많은들이 한영에 대해 많은 관심을 가지고

gaemseong.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