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치질 증상 자가치료법 알아보기

by 갬성월드 2023. 5. 14.

치질 증상과 자가치료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치질은 예전이나 지금이나 주위에 많이 알려진 병이긴 하지만 대표적인 민방한 질병으로 알고 있습니다.

 

치질을 앓고 있다는 사실을 주변에 알리기에는 많이 꺼려지게 되는 질병이며, 국내 통계 자료를 보면 치질환자는 90만명이 넘는다고 합니다. 그만큼 주위에 흔히 많은 사람들이 겪고 있는 질병이기에 알아보기도 조심스러운 부분이 있습니다.

 

 

치질 증상과 치질 자가치료법, 치질 수술비용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셔츠와넥타이를메고있는-남성의뒷모습

 

 

 

 

 

 

▶▶▶ 목 차 ◀◀◀

1. 치질 증상 은?


2. 치질 자가치료법


3. 치질수술 비용 은?

 

 

 

 

 

 

우주복장을하고-앉아있는모습
- 출처 : pixabay -

 

 

 

 

 

- 실시간 관련 인기 글 -

 

콘드로이친 효능 영양제 비교 총정리

 

 

구제역 관련주 TOP8

 

김남국 코인 국회의원 프로필 학력 나이 재산

 

 

 

 

 

<치질 증상 은?>

 

 

 

 

 

 

 

 

 

치질은 직장과 항문 주변의 부은 정맥으로 인해 발생하는 상태입니다. 만약 직장 부위, 항문 주변, 대변, 변비, 출혈 등의 증상이 나타나면 치질이 의심됩니다.


치질은 성인 남성과 여성 모두에게 발생할 수 있으며, 임신, 고령, 비만, 가족력, 요리사나 먹는 습관, 일부 직업 등의 요인으로 인해 발생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치질의 증상은 상태의 유형과 중증도에 따라 다를 수 있지만, 일반적으로 직장 부위의 통증 또는 불편감, 항문 주변의 가려움증, 출혈, 항문의 붓기 또는 덩어리, 대변의 누출 등이 있습니다. 

 

 

 

 

 

 

 

설명하는그림-설명하는글
일러스트그림-설명하는그림

 

 

 

 

복부 팽만감?

 

복부 팽만감은 주로 외부치질의 경우 발생할 수 있습니다. 항문 주위의 정맥이 부어 오르면서 발생하게 됩니다. 이때 주변 조직에 압력이 가해져 발생하는 증상으로, 가려움증과 함께 나타나기도 합니다.

 

이러한 증상이 지속되면, 치질이 있는지 의심하고 의사와 상담 하는 것이 좋습니다.

 

 

 

 

 

 

변기에앉아있는-일러스트사람그림

 

 

 

 

 

<치질 자가치료법>

 

 

 

 

 

 

 

 

 


치질 증상이 나타나면 집에서 시도할 수 있는 몇 가지 자가 치료 옵션이 있습니다. 가장 효과적인 방법으로는 다음과 같은 것들이 있습니다.

 


첫째, 섬유질이 풍부한 식단을 유지하는 것입니다. 섬유질이 풍부한 식품을 섭취하면 변을 부드럽게 하고 배변을 쉽게 할 수 있어, 직장 정맥의 부담을 줄여 치질 증상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됩니다.

 


둘째, 물을 많이 마시는 것입니다. 물을 많이 마시면 치질 증상과 관련된 변비를 예방할 수 있습니다.

 

 

셋째, 따뜻한 목욕에 몸을 담그는 것입니다. 따뜻한 목욕에 몸을 담그면 치질과 관련된 통증과 가려움증을 완화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넷째, 국소 치료제 사용이 가능합니다. 처방전 없이 구입할 수 있는 크림과 연고는 치질과 관련된 가려움증과 염증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됩니다.

 

 

다섯째, 좋은 위생 관리입니다. 항문 부위를 깨끗하고 건조하게 유지하면 감염 및 추가 자극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청바지를입고있는-남성의뒷모습

 

 

 

 

 

 

치질을 예방하는 좋은 방법은?

 

 

치질을 예방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건강한 생활습관을 유지하는 것입니다. 


규칙적인 운동, 충분한 수면, 건강한 식습관, 충분한 수분 섭취 등은 치질 발생 위험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됩니다. 더 나아가, 치질을 예방하기 위해 앉은 자세를 오랫동안 유지하지 않고, 장시간 앉아 있지 않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매일 일어나서 걷거나 스트레칭을 하여 혈액순환이 원활하게 유지되도록 노력해야 합니다. 


따라서, 치질은 예방 가능한 질환입니다. 


건강한 생활습관을 유지하여 치질의 발생을 예방하고, 증상이 나타나면 적절한 자가 치료와 의사의 치료를 받아 증상을 완화하는 것이 좋습니다.

 

치질은 불편하고 때로는 고통스러운 상태일 수 있지만, 효과적인 자가 치료 옵션과 의사의 치료를 통해 증상을 줄이고 편안함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두손으로엉덩이를만지는-남성의뒷모습두손으로-휴지를자르고있는모습

 

 

 

 

<치질수술 비용 은?>

 

 

 

 

 

 

 

 

 

치질 수술비용은 대력 얼마일까?

 

 

치질 수술비용은 검사비, 진료비, 입원비, 수술비 포함해서 대략적으로 50 ~ 70만원 사이라고 합니다.

 

통원치료를 할 때는 기본 진료비만 내고 보험처리를 진행할 때는 첫날 검사비에서 마지막 실밥 뽑는 날까지 모두 함께 영수증을 증빙하여야 합니다.

 

각기 보험사에서 요구하는 서류는 조금씩 다르지만 건강보험, 실비보험에서 처리할 수 있기에 이 부분은 각기 가지고 계신 보험사에 문의해 보시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일러스트-남성그림

 

 

 

 

 

치질 수술적 치료방법은?

 

 

치질 수술은 치핵 절제술과 PPH 치질 수술이 대표적 입니다. 치핵 절제술은 치핵 절제술은 항문이 탈출해 있거나 혈전성 내치질인 환자에게 관줭되고 환부가 클때도 해당된다고 합니다.

 

PPH 수술은 환자의 치상선 상부쪽에 수술을 하게 되며 치핵을 끌어올려주는 수술방법으로 환자의 항문 점막과 치핵 조직을 원상태로 돌려놓습니다.

 

치핵 절제술을 할때보다 통증이 적은 편이며, 정상적인 일상생활을 할 수 있는 회복도 빠른 수술방법이라고 합니다.

 

 

 

 

 

한손으로-본인의엉덩이를만지고있는모습

 

 

 

 

 

적외선 치료방법도 있습니다. 항문 출혈이 발생한 부위에 자외선과 열을 같이 쏴주면서 조금의 화상을 유발시켜서 치질 점막의 근육충을 고정시켜서 항문의 탈출을 막는 치료법입니다. 

 

고무밴드 결착은 많이 늘어난 치핵의 밑쪽을 밴드로 묶어서 조직 괴사를 유발시켜 자연스럽게 떨어뜨리는 방법으로써 마취를 하지 않아도 된다고 합니다.

 

주로 2도나 3도의 치질단계일때 사용할수 있습니다. 경화 요법은 항문경을 사용해서 경화제를 항문에 주입하여 초기 1~2 단계의 출혈성 내치핵을 치료할때 쓰이는 치료법입니다.

 

 

치질 증상과 자가치료법, 치질 수술비용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


 

 

 

 

 

 

르세라핌 허윤진 프로필 나이 키 국적 학력 인스타

르세라핌 허윤진 프로필 나이 키 국적 학력 인스타그램에 대한 정보를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2022년 르세라핌 걸그룹 멤버로 발탁되어서 데뷔를 하여 현재 폭풍적인 인기를 얻고 있는 허윤진에

gaemseong.tistory.com

 

 

아이브 안유진 나이 프로필 영어 학력 키 인스타

아이브 안유진 나이 프로필 영어 학력 키 인스타그램에 대한 정보를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걸그룹 아이브의 안유진이 '뿅뿅 지구오락실2' 에서도 출연을 하며 다시 만남 멤버들과도 어색함없이

gaemseong.tistory.com

 

 

김동휘 골프 프로 나이 키 몸매 프로필 인스타

김동휘 골프 프로 나이 키 몸매 프로필 인스타그램에 대한 정보를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김동휘 프로는 최근 SBS 골프 프로그램 '골프에 반하다' 에서 종횡무진 활약하는 모습을 보여주며, 시청

gaemseong.tistory.com

 

 

코드쿤스트 여자친구 학력 커플링 반지 키 나이 집 인스타

코드쿤스트 여자친구 학력 커플링 반지 키 나이 집 인스타그램에 대한 정보를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MBC 예능 '나혼자산다' 에서 박나래와 일일 데이트를 보내며 화제가 되었던 코드쿤스트에 대

gaemseong.tistory.com

 

 

키토 다이어트 식단 BEST 5가지 총정리

키토 다이어트 식단 BEST 5가지 총정리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최근 많은 연예인들이 알려준 키토식단, 키토제닉 다이어트, 키토 다이어트 식단과 방법에 대한 정보를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연

gaemseong.tistory.com

 

 

우회전 횡단보도 일시정지 단속 벌점 우회전 방법 총정리

우회전 횡단보도 일시정지 단속 벌점 우회전 방법 총정리해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우회전 횡단보도 아직도 헷갈리나요? 경찰 "일단 멈추면 됩니다" 경찰이 우회전 시 횡단보도 앞 일시정

gaemseong.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