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안철수 프로필 나이 부인(아내) 재산 가족 고향 학력

by 갬성월드 2023. 2. 3.

안철수 프로필 나이 부인(아내) 재산 가족 고향 학력에 관한 정보를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국민의힘 차기 대표를 뽑는 전당대회에서 나경원 전 의원에 이어 유승민 전 의원도 불출마를 선언을 하였습니다.

 

안철수 의원이 여권 지지층을 대상으로 한 양자 ,다자대결에서 당선 가능성 모두에서 김기현 의원을 추월했다는 여론조사가 발표되면서 안철수 의원이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안철수 의원은 지난해 입당하면서 친윤계의 전폭적 지지를 받는 김기현 의원보다 당내 기반이 취약하다는 평가를 받고 있지만, 정치권 안팎에서는 이번 당권 경쟁은 막판까지 승리를 장담할 수 없을 것이라고 예상하고 있습니다.

 

안철수 의원에 대한 프로필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정장을입은남성과-단발머리여성의모습

 

 

 

 

 

■ 목 차 ■

1. 안철수 의원 프로필


2. 안철수 부인 (아내)


3. 안철수 자녀는?


4. 안철수 가족 정치성향은?

 

 

 

정장을입은-두명의남성의모습

 

 

 

 

 

 

- 실시간 관련 인기 글 -

 

나경원 나이 프로필 국회의원 남편 고향 가족 학력 딸

 

유승민 딸 프로필 의원 나이 가족 고향 학력 아내(부인)

 

박서진 미스터트롯2 장구의신 나이 키 프로필 인스타

 

 

 

 

 

 

<안철수 의원 프로필>

 

 

 

 

 

두손을맞잡고있는-남성의모습

 

 

 

 

 

 

 

 

 

 

<안철수 프로필>

 

 

이름 : 안철수 

 

나이 : 1962년 2월 26일 (만 61세, 호랑이띠)


고향 : 경상남도 부산시 부산진구 범천동

 

가족 :

배우자 - 김미경, 아버지 안영모

 

학력 :

부산동성국민학교

부산중앙중학교

부산고등학교

서울대학교 의과대학 (대학원 석사, 박사)

펜실베이니아대학교 와튼스쿨 경영학 석사

 

병역 : 해군 대위 전역


소속 : 국민의힘 (경기 성남시 분당구갑)

 

경력 :

2018.9 독일 막스플랑크 혁신과경쟁연구소 방문연구원

2019.10 미국 스탠퍼드대학교 방문학자

2022.6 제 21대 국회의원 (경기 성남시분당구갑 / 국민의힘)

 

인스타그램 :

https://www.instagram.com/ahncheolsoo/

 

 

 

 

 

 

 

마이크앞에앉아있는-마스크쓰고있는남성의모습마스크를쓰고있는-남성의모습

 

 

 



안철수 의원은 1991년 V3라는 컴퓨터 바이러스 백신을 만들어 유명해 졌으며, Ann lab을 설립자이기도 하며, 많은 사람들이 V3 백신을 사용하면서 안철수 인지도가 급상승했다.

이후 2012년 9월 정치권에 입문하여 새정치민주연합 공동 당대표로서 제6회 지방선거에서 일정 수준의 성과를 내었으나, 2014년 재보궐선거에서 패배한 후 대표직에서 물러났다.

그리고 제21대 국회의원 선거를 앞둔 2020년 1월에는 정치계 복귀를 선언했으며, 2020년 1월에 귀국하여 1월 29일에 바른미래당을 탈당했다.

 

 

 

 

 

 

 

정장을입고-앉아있는-남성의모습

 

 

 

 


- 안철수의 과거

 


안철수는 1962년 경남 밀양에서 아버지 안영모와 어머니 박귀남 사이에서 첫째로 태어났다.
이후 부산 진구 범천동에서 병원을 운영하는 의사 아버지 밑에서 자랐으며 어머니와 다른 형제들과 함께 아버지 병원 건물에 있는 방에서 어린 시절을 보냈다고 한다.

안철수는 중학교 시절에는 우등생이 아니였지만 반에서 중간 정도 하는 성적을 내었다고 한다.


책을 좋아했으며 어릴때 꾸준히 독서를 한 결과 부산고등학교 다니는 동안 성적이 급상승하여 서울대학교 의과대학에 진학할 수 있었다고 한다.

 

 


- 안철수 재산은?

 


안철수 의원은 대한민국 내노라하는 직업을 모두 가졌떤 만큼 많은 재산을 보유하고 있다. 2021년 2월 기준으로 재산이 약 1551억원 이며, 국회의원 시절에는 의원 재산 1~3위권 수준을 유지하였습니다.


19대 대선에 나온 후보들 중에서 단연 압도적인 재산을 신고한 그의 재산은 1200억이다. 안철수 재산은 물려받은거 하나도 없이 스스로 번것이라고 합니다.


19대 대선때는 안철수의 딸 안설희의 재산이 공개되지 않아 더 많은 재산이 있을거라 예상되며 딸 안설희에게 재산을 물려준적이 있느냐는 의혹이 있었지만 결과적으로 안설희의 자산은 얼마인지 알려진 바 없습니다.

 

 

 

 

 

걸어가고있는-남성의모습마스크와장갑을끼고있는-남성의모습

 

 

 

 

 

<안철수 부인은?>

 

 

 

 

 

 

 

 


안철수 부인 이름은 김미경이며, 공향은 전라남도 순천이다.

안철수 의원 부인 김미경은 보성여자고등학교를 졸업했으며 서울대학교 의과대학 학사, 석사, 박사학위를 취득하였고 이후에는 워싱턴에 있는 주립대학교 로스쿨 졸업을 했다.

 

 

 

 

 

 

셔츠를입고있는-남성과여성의모습

 

 



서울대학교 병원에서 인턴과 레지던트를 수료하고 단국대학교 조교수 역할을 하였으며, 2002년에 유학을 떠나 변호사 자격증을 취득하고 변호사 업무를 했으며 최근에는 카이스트 기술경영전문대학원 부교수와 카이스트 의과학대학원 부교수를 역임하고 서울대학교 의과대학 교수로 부임했다고 한다.

2020년 3월에는 안철수와 함께 코로나19로 인해 인력 부족에 시달리는 대구광역시로 가서 계명대학교병원 동산병원에서 진료 자원봉사를 했다.

 

 

 

 

 

 

마스크를쓰고있는남성과-두여성의모습

 

 

 

 

 

<안철수 자녀는?>

 


안철수 의원의 자녀는 안설희라고 불리고 있으며 한국에서 중학교를 다니다가 워싱턴으로 유학을 가면서 캘리포니아 주에서 공립고등학교를 졸업했다.


이후 펜실베니아 대학교에서 생화학, 화학석사, 수학석사 등 다양한 석사를 취득했으며, 스탠퍼드 대학교 물리화학 박사를 취득했다고 알려지고 있다.

현재 안설희는 캘리포니아 대학교 샌디에이고 박사 후 연구원으로 임무를 수행중인걸로 알려져 있다.

 

 

 

 

정장을입고있는남성과-단발머리-두여성의모습

 

 

 

 

 

<안철수 가족 정치성향은??>

 


안철수는 진보의 성향을 갖고 있으며, 젊은 정치인, IT 기업인, 기업 경영 당시 모범적인 모습을 보여줬으며, 안철수를 지지하는 지지층은 대부분 20대 30대 젊은 청년들이다.


이 처럼 진보성향이 강한 안철수 가족들은 어떤 성향을 갖고 있을까??

안철수 부인과 자녀 또한 진보 성향을 갖고 있다고 전해진다. 안철수와 마찬가지로 집안이 똑똑하여 앞으로 나가는 혁신적인 진보성향에 가깝다고 전해지고 있다.

 

 

 

 

 

여러사진의남성의모습

 

 

 

 

 

 

 

 

 

 

 

안철수의 정치 행보를 살펴보면 부족한 리더쉽이 많이 거론되고 있습니다. 결과적으로 좋게 말하면 신중함이지만 나쁘게 말하면 우유부단한 성격일 것입니다. 또한 자주 교체되는 보좌관들이 논란이 되기도 하였습니다.

 

2년 동안 26명이 교체가 되었으며 교체된 전직 보좌관 중 한 명은 안철수 의원을 '신하의 간언을 듣지 않는 군주' 라고 평가를 하였습니다. 또한 안철수는 국가수반이 되기에는 마음가짐이 유약한 모습을 자주 보였습니다.

 

 

 

 

 

 

정장을입고있는-남성의모습

 

 

 

 

 

국가수반은 언제나 냉정을 유지해야 하는 사람이기 때문에, 냉정을 잃으면 리더십도 사라지게 되기 때문입니다. 안철수 의원은 과거 자신을 우대해 주고 받들어 주던 환경만 겪다가 살벌한 정치판에 덜컥 놓이게 되었으니 좀 처럼 적응하지 못하는 것이라는 평가 입니다.

 

안철수는 대한민국 의사, 프로그래머, 기업인 출신 정치인 등 안철수에 대한 다양한 타이틀을 가지고 있는 정치인 입니다. 안철수는 이번 국민의힘 차기 대표를 뽑는 전당대회에서 어떠한 결과를 만들어 낼지 많은 이들의 관심이 집중이 되고 있습니다.

 

 

안철수 프로필 나이 부인(아내) 재산 가족 고향 학력에 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

 

 

 

 

 

 

 

 

갓생 뜻 갓생산다 알아보기

갓생 뜻 갓생산다 알아보기 MZ세대 신조어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최근 MZ세대들이 사용하는 신조어로 갓생러, 갓생으로 살아가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주로 MZ세대 사이에서는 운동

gaemseong.tistory.com

 

 

독감 증상 감기 코로나 차이점

독감 증상 감기 코로나 차이점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독감 증상과 감기, 코로나 비슷한 증상이 나오기 때문에 각각 질병의 대한 차이점에 대해 많이 궁금해 하고 있습니다. 환절기마다 찾

gaemseong.tistory.com

 

 

검은콩 탈모 효능과 부작용 알아보기

검은콩 탈모 효능과 부작용 알아보기 검은콩은 탈모에 효과가 있을까??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탈모를 겪는 분들이 아니더라도, 검은콩은 탈모 연관성에 대해 누구나 한

gaemseong.tistory.com

 

 

에스파 카리나 프로필 나이 본명 키 몸매 언니 인스타

에스파 카리나 프로필 나이 본명 키 몸매 언니 인스타그램에 대한 정보를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4세대 대표 아이돌 그룹 에스파의 첫 단독 리얼리티 '에스파의 싱크로드' 의 인기가 뜨겁습니다.

gaemseong.tistory.com

 

 

미스터트롯2 고정우 나이 키 할머니 가족 프로필 인스타

미스터트롯2 고정우 나이 키 할머니 가족 프로필 인스타그램에 대한 정보를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TV조선 '미스터트롯2 - 새로운 전설의 시작' 본선 1차 팀미션 무대가 펼쳐지고 있는 가운데 '나

gaemseong.tistory.com

 

 

송중기 재혼 연인 아내 케이티 루이스 사운더스 결혼 재산 인스타 프로필

송중기 재혼 연인 케이티 루이스 사운더스 결혼 재산 인스타 프로필에 관한 정보를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배우 송중기가 영국인 연인 케이티 루이스 사운더스와 결혼 및 임신 사시을 깜짝 발표

gaemseong.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