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갓생 뜻 갓생산다 알아보기

by 갬성월드 2023. 1. 31.

갓생 뜻 갓생산다 알아보기 MZ세대 신조어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최근 MZ세대들이 사용하는 신조어로 갓생러, 갓생으로 살아가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주로 MZ세대 사이에서는 운동, 공부, 취미활동 등 다양한 영역에서 계획을 세우고 이를 실천하는 삶에 도전하는 이른바 '갓생 챌린지' 가 유행하면서 새로운 라이프스타일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갓생은 아이돌 팬덤 사이에서 쓰이던 말로, 덕질보다 현생을 열심히 살겠다는 다짐에서 쓰이던 말이었습니다.지금은 그 뜻이 확장되어 스스로를 위한 목표를 세우고 열심히 사는 삶이라는 표현으로 쓰이고 있습니다.

 

 

 

 

 

 

일러스트그림-설명하는글
- 출처 : 정호철 저자 '나 이제 진짜 갓생산다' (북카드) -

 

 

 

 

■ 목 차 ■ 

1. 갓생 뜻


2. 아이돌 팬덤, 갓생 뜻?!


3. 갓생산다, 올바른 갓생 사는법

 

 

 

 

 

화면검색리스트-캡쳐화면
- 유튜브 갓생 검색 리스트 -

 

 

 

 

 

- 실시간 관련 인기 글 -

 

베이비몬스터 프로필 멤버 나이 아현 이다인 데뷔

 

미스터트롯2 황민호 황민우 나이 아빠 엄마 프로필

 

주휴수당 폐지? 월급이 줄어들까?

 

 

 

 

 

<갓생 뜻>

 

 

 

 

 

 

 

 

갓생이란? 신을 뜻하는 영어 '갓(GOD)' 과 '인생(生)' 을 합친 말로, 현실에 집중하면서 성실한 생활을 하고, 생산적으로 계획을 실천해나가는 이른바 '타의 모범' 이 되는 삶을 의마하는 뜻 입니다.

 

최근 MZ제대 커뮤니티, SNS에서 사용디고 있는 신조어 입니다. 

 

EX) '다음 학기에는 진짜 갓생 산다', '이번 프로젝트는 망했지만 내일은 갓생' 등으로 표현되고 있습니다. 이번 일은 열심히 하지 않았거나 성과가 없었지만 다음번엔 목표와 계획을 갖고 집중하겠다는 뜻 입니다.

 

 

 

 

 

 

SNS-화면검색리스트-캡쳐화면
- 인스타그램 '갓생' 검색 리스트 -

 

 

 

 

<아이돌 팬덤, 갓생 뜻?!>

 

 

원래, 갓생 뜻은 아이돌 팬덤에서 많이 쓰이던 말이라고 합니다. 팬으로써의 덕질을 그만두고, 이제 현생으로 돌아가겠다는 의미로 갓생 뜻이 쓰였습니다.

 

그런데 현재는 의미가 상당히 확장을 한 상태입니다. 특히, 코로나 이후에 이런 추세가 더 강해졌습니다. 전염성으로 자존감이 낮아지고 여기에 경제적으로도 예전보다 더 가난해진 것이 사실이기 때문입니다.

 

외출도 자유롭게 하지 못하는 사회가 되었고, 물가는 오르고 부동산도 상승하다가 최근 금리가 오르면서 부동산 가격이 폭락하는 상황이 되었습니다. 최근 경제상황도 안좋아지고 있는 상태여서 과거보다 일자리가 줄어들고 있는 상태 입니다.

 

이런 여러가지 상황들로 사실은 우울하고 괴롭고 궁핍해도, SNS에서는 행복한 모습만을 보여주려고 하는 사회가 되어버렸습니다.

 

갓생 사는법에서 가장 중요한 것이 바로 지금까지 잘못된 습관을 바로 잡는 것입니다.

 

 

 

 

 

누워서웃고있는-두여성의모습
- 출처 : pixabay -

 

 

 

 

<갓생산다, 올바른 갓생 사는법>

 

 

 

 

 

 

 

 

갓생산다, 올바른 갓생 사는방법으로는 지금까지 생활하였던 잘못된 습관을 바로 잡아야 합니다. 잘 때는 핸드폰을 꺼 버리고, 마음 편하게 자는 것입니다.

 

아침에 일찍 일어나서 좋은 공기를 마시고 햇빛을 보고 운동까지하면 정말 좋습니다. 올바른 수면습관과 함께 정신적으로나 건강적으로 건강해지게 됩니다.

 

이런 규칙적인 생활을 하게 되면 스트레스, 피로감이 덜 해지게 되기 때문에 자존감도 올라가게 되고 '갓생산다' 의 올바른 방법이라고 생각이 됩니다.

 

 

 

 

 

 

 

야외에앉아서-웃고있는남성과여성의모습
- 출처 : pixabay -

 

 

 

결과보다는 과정, 남의 시선보다는 나의 평가가 더 중요합니다.

 

'완벽하지 않아도 괜찮아' 열심히 계속해서 노력하고 만들어가는 과정을 기록하자.

결과가 어떨까 조급해하기보다 남의 시선을 생각하기보다 그 과정에서 즐거움을 느끼자.

어찌됐든 그 기록이 나와 나자신을 증명해줄 거야.

 

이것이야 말로 올바른 갓생 사는 법이 아닐까 합니다.

 

 

갓생 뜻 갓생산다 알아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

 

 

 

 

 

 

김다미 프로필 소속사 학력 드라마 나이 키 인스타

김다미 프로필 소속사 학력 드라마 나이 키 인스타그램에 대한 정보를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배우 김다미는 1500대 1의 치열한 경쟁률을 뚫고 박훈정 감독의 영화 '마녀' 의 '자윤' 역에 발탁되며

gaemseong.tistory.com

 

 

아이브 리즈 국적 살 몸무게 키 나이 본명 몸매 인스타

아이브 리즈 국적 살 몸무게 키 나이 본명 몸매 인스타그램에 대한 정보를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큰 키와 통통한 볼이 매력적인 대한민국 대세 걸그룹 아이돌 아이브의 '리즈' 에 대해 자세히 알

gaemseong.tistory.com

 

 

에스파 카리나 프로필 나이 본명 키 몸매 언니 인스타

에스파 카리나 프로필 나이 본명 키 몸매 언니 인스타그램에 대한 정보를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4세대 대표 아이돌 그룹 에스파의 첫 단독 리얼리티 '에스파의 싱크로드' 의 인기가 뜨겁습니다.

gaemseong.tistory.com

 

 

독감 증상 감기 코로나 차이점

독감 증상 감기 코로나 차이점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독감 증상과 감기, 코로나 비슷한 증상이 나오기 때문에 각각 질병의 대한 차이점에 대해 많이 궁금해 하고 있습니다. 환절기마다 찾

gaemseong.tistory.com

 

 

아이유 이종석 열애 나이 집 소속사 프로필

아이유 이종석 열애 나이 집 소속사 프로필에 대한 정보를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2023년 신년 초 특급 열애설이 나오면서 네티즌들의 주목을 받고 있는 아이유 이종석 커플에 대해 이야기 해보려

gaemseong.tistory.com

 

 

특례보금자리론 자격요건 금리 신청방법 알아보기

특례보금자리론 자격요건과 금리 신청방법 알아보기 특례보금자리론 1년 한시 시행과 관련하여 궁금한 내용들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소득 요건이 없는 정책 모기지인 특례보금자리론에 대

gaemseong.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