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마늘주사 효능과 부작용 알아보기

by 갬성월드 2023. 2. 8.

마늘주사의 효능과 부작용 알아보기 마늘 주사라고 한번쯤 들어보셨나요? 몸이 너무 피곤하여 한번 맞아본 적이 있는데 실제로 마늘 냄새가 났던 기억이 나네요.

 

냄새를 잘 못 느끼시고 효과 좋다고 여기시는 분들이 주위에도 많이 있어서 마늘주사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려고 합니다.

 

마늘주사에 실제로 마늘이 들어간다고 생각하실 수 있는데 마늘 주사에는 마늘이 들어가지 않습니다!

마늘 주사의 성분에서 매운 향이 나는데 이게 마늘 냄새라고 느껴지기 때문에 마늘 주사라는 이름을 얻게 되었습니다.

 

 

마늘주사 효능과 부작용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마늘-알약-주사기
- 출처 : 분당서울대학교병원 자료 -

 

 

 

 

 

■ 목 차 ■

1. 마늘주사란?


2. 마늘주사 효능 및 지속시간


3. 마늘주사 부작용은?


4. 마늘주사 가격은?

 

 

 

 

 

마늘에-주사기를꽂혀있는모습

 

 

 

 

- 실시간 관련 인기 글 -

 

심근경색 전조증상 원인 알아보기

 

기쿠치병 이란? 증상과 원인

 

독감 증상 감기 코로나 차이점

 

 

 

 

 

<마늘주사란?>

 

 

 

 

 

 

 

 

 


마늘 주사는 보통 대체 또는 보완 치료의 한 형태로, 의학적 맥락에서 마늘 추출물이나 마늘 오일을 사용하는 것을 말한다.


이것은 잠재적인 건강상의 이점을 전달하기 위해 마늘 추출물이나 기름을 혈류 또는 신체의 특정 부위에 직접 주입하는 것을 포함할 수 있다.

마늘은 수천 년 동안 요리나 약용으로 사용되어 왔다.그것은 혈압을 낮추고,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고, 심혈관계 건강을 향상시키고, 면역력을 높이고, 심지어 암을 예방하는 가능성을 포함하여, 광범위한 건강상의 이점을 가지고 있다고 믿어진다.

 

 

 

 

 

손으로-주사기를들고있는모습여러개의마늘의모습

 

 

 

 


알리신과 같은 마늘의 활성 화합물은 항균, 항바이러스, 그리고 항염증 특성을 가지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이러한 성질은 마늘 소비와 관련된 건강상의 이점에 책임이 있다.

 

하지만 마늘을 경구 섭취하면 활성 화합물이 소화기관에서 분해되어 효력이 떨어질 수 있다.이것이 유익한 화합물을 혈류로 직접 전달하기 위한 방법으로 마늘 주사가 들어오는 것이다.


마늘주사는 정맥주사, 피하주사, 피하주사 등 다양한 방법으로 투여할 수 있다. 투여 방법은 마늘의 효능과 체내 잔류 기간에 영향을 미칠 수 있다.

 

 

 

 

 

 

일러스트그림-마늘-주사기를맞는모습

 

 

 

 


마늘 주사가 사용된 또 다른 분야는 암 치료다.


몇몇 연구들은 마늘이 특정 종류의 암세포의 성장을 억제할 수 있고, 또한 특정 종류의 암에 대한 보호 효과를 가지고 있다는 것을 보여주었다.

하지만, 마늘 주사의 잠재적인 이점에도 불구하고, 마늘 주사가 치료한다고 주장하는 많은 질환에 마늘 주사가 사용되는 것을 뒷받침하는 과학적인 증거가 제한적이라는 것을 알아두는 것이 중요하다.


게다가, 마늘 주사는 또한 피부 자극과 알레르기 반응과 같은 잠재적인 부작용을 일으킬 수 있다.

 

 

 

 

 

 

 

 

팔뚝에-주사를맞고있는모습여러개의마늘의모습

 

 

 

 

 

<마늘주사 효능 및 지속시간>

 

 

 

 

 

 

 

 

 

 


일반적으로, 마늘은 혈압을 낮추고,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고, 심혈관 건강을 향상시키고, 면역력을 높이고, 심지어 암을 예방하는 가능성을 포함하여, 다양한 건강상의 이점을 가지고 있다고 믿어진다.

알리신과 같은 마늘의 활성 화합물은 이러한 이점에 기여하는 것으로 여겨지는 항균, 항바이러스, 그리고 항염증 특성을 가지고 있다.

그러나 이러한 목적으로 마늘 주사를 사용하는 것을 뒷받침하는 과학적 증거는 제한적이다.
게다가, 마늘 주사는 또한 피부 자극과 알레르기 반응과 같은 잠재적인 부작용을 일으킬 수 있다.

 

 

 

 

 

그릇에담겨진-여러개의마늘의모습

 

 

 

 


마늘 주사의 가장 잘 연구된 효과 중 하나는 혈압을 낮추는 잠재력이다.
일부 연구는 마늘이 수축기 혈압과 확장기 혈압을 낮출 수 있다는 것을 보여주었지만, 이 효과의 크기는 투여량과 투여 방법에 따라 다를 수 있다.

마늘 주사는 또한 높은 콜레스테롤 수치를 치료하기 위해 사용되었고, 일부 연구들은 마늘 주사가 총 콜레스테롤, LDL 콜레스테롤, 그리고 트리글리세리드들을 감소시킬 수 있다고 제안했다.


암 예방의 관점에서, 몇몇 예비 연구들은 마늘이 대장암이나 위암과 같은 특정 종류의 암에 대해 보호 효과가 있을 수 있다는 것을 시사했다.

 

 

 

 

 

 

손으로-주사기를들고있는모습

 

 

 

 


하지만 마늘 주사가 암 예방에 미치는 영향을 완전히 이해하기 위해서는 더 많은 연구가 필요하다.

결론적으로, 마늘 주사의 효과는 치료 대상자와 치료 대상자에 따라 달라질 수 있다.

 

특정 건강 목적을 위한 마늘 주사의 사용을 뒷받침하는 몇 가지 증거가 있지만, 마늘 주사의 효과와 잠재적인 부작용을 완전히 이해하기 위해서는 더 많은 연구가 필요하다.

마늘 주사가 특정 개인에게 적합한지 여부를 판단하고 잠재적인 위험과 이점을 평가하기 위해 의료 제공업체와 마늘 주사의 사용에 대해 논의하는 것이 중요하다.

 

 

 

 

 

 

<마늘주사 부작용은?>

 

 

 

 

 

 

 

 

 

 


▶ 피부 자극


마늘 주사의 가장 흔한 부작용 중 하나는 주사 부위의 피부 자극이다.


이것은 가벼운 홍조와 가려움증에서부터 물집과 피부 괴사(조직 사망)와 같은 더 심각한 반응까지 다양하며 어떤 경우에는 피부 자극으로 인해 흉터나 영구적인 피부 손상이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 알레르기 반응


마늘 주사의 또 다른 잠재적 부작용은 알레르기 반응이다. 이것은 가려움, 두드러기, 발진과 같은 가벼운 증상에서부터 호흡곤란과 과민증과 같은 더 심각한 증상까지 다양합니다.

어떤 경우에는 마늘 주사에 대한 알레르기 반응이 피부나 기저 조직에 영구적인 손상을 초래할 수도 있습니다.

 


▶ 출혈


마늘은 항응고 작용을 하기 때문에 혈액 응고 능력에 영향을 줄 수 있다. 이것은 특히 마늘이 혈류에 직접 주입될 때 출혈의 위험을 증가시킬 수 있다.


어떤 경우, 마늘 주사는 특히 출혈 장애가 있거나 항응고제를 복용하고 있는 사람들에게서 상당한 출혈과 멍과 관련이 있다.

 


▶ 감염


어떤 물질이라도 주사하면 감염의 위험이 따르며 마늘 주사도 예외는 아니다.
이는 바늘이나 주사 부위를 통해 박테리아나 다른 병원균이 체내에 유입될 때 발생할 수 있다.


어떤 경우에, 감염은 경미하고 항생제로 쉽게 치료될 수 있지만, 더 심각한 경우에는 패혈증이나 다른 심각한 합병증으로 이어질 수 있다.


 

 

 

팔뚝에-주사를맞고있는모습

 

 

 

 

 

<마늘주사 가격은?>

 

 

 

 

 

 

 

 

 

마늘 주사 비용은 구체적인 치료 계획에 따라 한 번 주사하는 데 10만 원에서 여러 번 주사하는 데 몇 100만 원까지 다양하다.


일부 클리닉이나 개업의는 여러 주사에 대해 패키지 계약이나 할인을 제공할 수 있지만 마늘 주사 치료를 받기 전에 관련 비용을 신중하게 고려하는 것이 중요하다.

실제 주사 비용 외에도 주사 전후의 시험 및 모니터링 비용, 주사 시 사용되는 의약품 또는 보충제 비용, 관련 의료 절차 또는 치료 비용 등 치료와 관련된 추가 비용이 발생할 수 있다.

 

 

 

마늘주사의 효능과 부작용 알아보기 마늘 주사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

 

 

 

 

 

 

 

 

한보름 프로필 키 인스타 잠옷 나이 학력 몸매 배우 작품

한보름 프로필 키 인스타 잠옷 나이 학력 몸매 배우 작품에 관한 정보를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MBC 예능 프로그램 '전지적 참견시점' 에 등장한 한보름이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한보름의 매니저

gaemseong.tistory.com

 

 

안철수 프로필 나이 부인(아내) 재산 가족 고향 학력

안철수 프로필 나이 부인(아내) 재산 가족 고향 학력에 관한 정보를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국민의힘 차기 대표를 뽑는 전당대회에서 나경원 전 의원에 이어 유승민 전 의원도 불출마를 선언을

gaemseong.tistory.com

 

 

송중기 재혼 연인 아내 케이티 루이스 사운더스 결혼 재산 인스타 프로필

송중기 재혼 연인 케이티 루이스 사운더스 결혼 재산 인스타 프로필에 관한 정보를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배우 송중기가 영국인 연인 케이티 루이스 사운더스와 결혼 및 임신 사시을 깜짝 발표

gaemseong.tistory.com

 

 

김다미 프로필 소속사 학력 드라마 나이 키 인스타

김다미 프로필 소속사 학력 드라마 나이 키 인스타그램에 대한 정보를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배우 김다미는 1500대 1의 치열한 경쟁률을 뚫고 박훈정 감독의 영화 '마녀' 의 '자윤' 역에 발탁되며

gaemseong.tistory.com

 

 

에스파 카리나 프로필 나이 본명 키 몸매 언니 인스타

에스파 카리나 프로필 나이 본명 키 몸매 언니 인스타그램에 대한 정보를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4세대 대표 아이돌 그룹 에스파의 첫 단독 리얼리티 '에스파의 싱크로드' 의 인기가 뜨겁습니다.

gaemseong.tistory.com

 

 

아이유 이종석 열애 나이 집 소속사 프로필

아이유 이종석 열애 나이 집 소속사 프로필에 대한 정보를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2023년 신년 초 특급 열애설이 나오면서 네티즌들의 주목을 받고 있는 아이유 이종석 커플에 대해 이야기 해보려

gaemseong.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