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디스인플레이션 이란? 뜻 알아보기

by 갬성월드 2023. 2. 9.

디스인플레이션이란? 뜻 알아보기 제롬 파월 의장의 말 한 마디에 투자자들의 마음을 들었다 놨다 하는 것 같습니다. 제롬 파월 의장은 올해 물가상승률이 낮아지는데 상당한 진전은 있겠지만 미국 고용시장이 계속 강하다면 금리를 더 인상할 수 밖에 없을 거라며 금리 인상 기조를 이어가겠다는 뜻을 분명히 했습니다.

 

일자리는 많은데 일할 사람이 부족하면 임금은 올라가기 마련이라 임금상승이 물가상승을 부추기는 악순환을 부를 수 있다는 분석 입니다.

 

 

제롬 파월의 연설에서 나온 '디스인플레이션' 이란 뭘 의미하는 걸까?!

 

 

 

 

 

 

마이크앞에앉아있는-남성의모습

 

 

 

 

 

■ 목 차 ■ 

1. 디스인플레이션 이란?


2. FOMC 제롬 파월 디스인플레이션


3. 디스인플레이션, 투자자의 관점

 

 

 

 

 

영어글자-화살표
- 출처 : pixabay -

 

 

 

 

 

 

- 실시간 관련 인기 글 -

 

 

김기현 관련주 TOP6

 

안철수 프로필 나이 부인(아내) 재산 가족 고향 학력

 

연금저축계좌란? 가입방법 알아보기

 

 

 

 

 

 

손으로-돈을들고있는모습마트에서-장을보고있는-사람들의모습

 

 

 

<디스인플레이션 이란?>

 

 

 

 

 

 

 

 

 

 

 

 

디스인플레이션 이란?

 

물가 수준이 지속적으로 높아지고는 있으나, 물가상승률은 점차 둔화되는 것을 의미합니다. 인플레이션 극복을 위해 통화가 증발하는 것을 막고 재정과 금융의 긴축을 중심으로 하는 '경제조정정책' 을 말합니다.

 

인플레이션 의미는 통화량 증가로 화폐가치가 하락하고 이로 인해 물가가 전반적으로 지속적으로 상승하는 경제 현상을 말합니다.

 

그리고 인플레이션의 반대 개념인 디플레이션은 경제 전반적으로 상품과 서비스의 가격이 지속적으로 하락하는 현상을 말합니다. 물가 수준이 하락하는 상황으로 보통 인프레이션율이 0% 이하이면 디플레이션이라고 합니다.

 

즉, 인플레이션과 디플레이션은 현재 경제 현상을 말하는 단어이며, 디스인플레이션은 '경제조정정책' 을 뜻하는 단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돈-달러지갑-돈-동전
- 출처 : pixabay -

 

 

 

 

 

<FOMC 제롬 파월 디스인플레이션 발언>

 

 

미국 중앙은행 연방준비제도가 처음으로 디스인플레이션(물가상승률 하락)을 언급하며 이번 금리인상이 겅의 끝나가고 있음을 시사하였습니다.

 

제롬 파월 입에서 처음으로 디스인플레 시작되었다는 발언이 나왔습니다. 제롬 파월 연준 의장은 '처음으로 디스인플레이션 과정이 시작됐다고 말 할 수 있다' 며 특히 '제품 가격' 이 떨어지고 있다고 언급하였습니다.

 

공격적 긴축 사이클이 물가상승률을 늦추는 기대효과를 발휘하기 시작했다는 의미라고 블룸버그는 설명하였습니다.

 

 

 

 

 

마이크앞에서-말하고있는-안경쓴남성의모습

 

 

 

 

 

 

 

 

 

 

'제롬 파월의 입이 너무너무 중요하다... 제롬 파월은 매파이기를 거부했다'

 

경제지표 강세가 계속되면 금리를 지금 예상하고 있는 것보다 더 올릴 것이라는 말이나 인플레이션이 연준의 목표치인 2%에 도달하는 시기는 내년이 될 것이라는 언급도 연준 의장으로서 발언 할 수 있는 당연한 말로 받아들였을 뿐 매파적으로 해석하지 않았습니다.

 

제롬 파월 의장은 워싱턴 D.C 경제클럽에서 '디스인플레이션 과정, 즉 인플레이션이 내려가는 과정이 시작됐다' 며 '이 과정은 미국 경제의 25% 가량을 차지하는 공산품 부문에서 시작되었다' 고 말하였습니다.

 

 

 

 

 

 

정장을입은-안경쓴남성의모습

 

 

 

 

 

또한 파월 의장은 인플레이션이 연준이 전망하는 것보다 높은 수준을 유지하면 금리를 더 올릴 수 있다고 말하였습니다.

 

파월 의장은 금리인상이 언제 중단될 것인지에 대해서도 구체적으로 제시하지 않았습니다. 다만, 인플레이션이 2024년은 돼야 연준이 만족할만한 수준에 도달할 것으로 보인다고 말하였습니다.

 

 

 

 

 

 

일러스트그림-화살표
- 출처 : pixabay -

 

 

 

 

 

<디스인플레이션, 투자자의 관점>

 

 

 

 

 

 

 

 

 

 

 

디스인플레이션을 투자자의 관점을 보았을 때 여러 방법으로 투자의 기회를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첫번째, 낮은 이자율?

 

디스인플레이션은 결국 낮은 이자율로 이어질 수 있으며, 기업이 차입하고 성장 기회에 투자하는 것을 더 저렴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더 높은 주가로 인해 투자자들에게 까지 수익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두번째, 경제 사황 개선

 

인플레이션율이 둔화가 되면 물가가 안정되며 또는 냉각되고 있는 전반적인 경제사황이 개선이 될 수 있씁니다. 소비자와 기업의 신료를 높여서 경제 성장을 촉진하고 투자자에게 혜택을 줄 수 있기 때문입니다.

 

 

세번째, 밸류에이션 개선

 

디스인플레이션으로 상품 및 서비스 비용이 감소함에 따라서 기업은 이윤과 수익을 높일 수 있습니다. 이로 인해 주식가격 상승에 긍정적인 신호를 보일 수 있습니다.

 

 

 

디스인플레이션이란? 뜻 알아보기 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

 

 

 

 

 

 

 

한보름 프로필 키 인스타 잠옷 나이 학력 몸매 배우 작품

한보름 프로필 키 인스타 잠옷 나이 학력 몸매 배우 작품에 관한 정보를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MBC 예능 프로그램 '전지적 참견시점' 에 등장한 한보름이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한보름의 매니저

gaemseong.tistory.com

 

 

송중기 재혼 연인 아내 케이티 루이스 사운더스 결혼 재산 인스타 프로필

송중기 재혼 연인 케이티 루이스 사운더스 결혼 재산 인스타 프로필에 관한 정보를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배우 송중기가 영국인 연인 케이티 루이스 사운더스와 결혼 및 임신 사시을 깜짝 발표

gaemseong.tistory.com

 

 

갓생 뜻 갓생산다 알아보기

갓생 뜻 갓생산다 알아보기 MZ세대 신조어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최근 MZ세대들이 사용하는 신조어로 갓생러, 갓생으로 살아가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주로 MZ세대 사이에서는 운동

gaemseong.tistory.com

 

 

김다미 프로필 소속사 학력 드라마 나이 키 인스타

김다미 프로필 소속사 학력 드라마 나이 키 인스타그램에 대한 정보를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배우 김다미는 1500대 1의 치열한 경쟁률을 뚫고 박훈정 감독의 영화 '마녀' 의 '자윤' 역에 발탁되며

gaemseong.tistory.com

 

 

아이브 리즈 국적 살 몸무게 키 나이 본명 몸매 인스타

아이브 리즈 국적 살 몸무게 키 나이 본명 몸매 인스타그램에 대한 정보를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큰 키와 통통한 볼이 매력적인 대한민국 대세 걸그룹 아이돌 아이브의 '리즈' 에 대해 자세히 알

gaemseong.tistory.com

 

 

아이유 이종석 열애 나이 집 소속사 프로필

아이유 이종석 열애 나이 집 소속사 프로필에 대한 정보를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2023년 신년 초 특급 열애설이 나오면서 네티즌들의 주목을 받고 있는 아이유 이종석 커플에 대해 이야기 해보려

gaemseong.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