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재테크

고요의바다 관련주 TOP5

by 갬성월드 2021. 12. 30.

고요의바다 관련주 TOP5 종목을 분석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세계적인 스트리밍 서비스 넷플릭스(Netflix)의 '고요의 바다'가 공개 되면서 K-콘텐츠의 저력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현재 글로벌 순위는 점차 상승하는 중이며, 이와 관련 주식 시장까지 들썩이게 하고 있습니다.

 

'고요의 바다'는 필수 자원의 고갈로 황폐해진 근미래의 지구, 특수 임무를 받고 달에 버려진 연구기지로 떠난 정예 대원들의 이야기를 담은 시리즈 입니다. 또한 배우 정우성이 제작자로 나서 화제를 모으고 있습니다.

 

 

다섯명의-남자와여자들이모여있는모습
- 넷플릭스 '고요의바다' 캡쳐 -

 

 

 

- 관련 인기 글 -

 

싸이월드 관련주 TOP5

 

어느날 관련주 쿠팡플레이 TOP3

 

오미크론 관련주 TOP7

 

 

 

<고요의바다 관련주 종목은?>

 

 

1. 컴투스 - 이정재와 정우성이 만든 기업인 '아티스트 컴퍼니'가 컴투스홀딩스에 인수

2. 덱스터 - 고요의바다 CG작업을 맡은 기업

3. 위지윅스토디오 - 컴투스와 함께 고요의바다 제작을 맡은 아티스트스튜디오 인수를 진행중인 기업

4. 버킷스튜디오 - 고요의바다 제작을 맡은 아티스트스튜디오의 지분을 15%보유 중인 기업

5. 에이스토리 -방송프로그램 제작 업체로 드라마 콘텐츠를 기획 제작 해외시장에 공급하는 기업

 

두명의사람이-우주복을입고있는모습
- 넷플릭스 '고요의바다' 캡쳐 -

 

 

'고요의바다'는 공개 직후인 25일 넷플릭스 TV쇼 전 세계 7위에 올랐으며, 한국에서는 1위를 차지하였으며, 싱가포르,태국에서 3위, 홍콩,인도네시아 등 4위에 랭크되었습니다. 

 

아시아권뿐만 아니라, 북미와 유럽권 국가에서의 순위에 따라 고요의바다 관련주 주식 종목이 큰 움직임을 보일 것으로 예상이 됩니다.

 

 

 

 

<고요의바다 관련주 종목 차트>

 

 

- 컴투스 -

일봉-차트-거래량-주식종목명-주식가격
- 키움증권HTS 컴투스 일봉 차트 -

 

 

컴투스 기업은 왜? 고요의바다 관련주 종목일까?

 

  • 데이세븐, 노바코어, Beijing Raymobile 등 10개 기업을 연결대상 종속회사로 보유함. 
  • 서머너즈 워', '낚시의 신', '사커스피리츠' 등이 동사의 주요 게임임. 2000년대 초부터 해외 시장에 진출함. 
  • 미국, 중국, 일본, 대만, 싱가폴, 독일 등에 현지 법인을 두고 전세계 주요 국가에 모바일 게임들을 제공하고 있음.

 

 

 

 

- 덱스터 -

일봉-차트-거래량-주식종목명-주식가격
- 키움증권HTS 덱스터 일봉 차트 -

 

 

덱스터 기업은 왜? 고요의바다 관련주 종목일까?

 

  • 영화, CF, MV 등 모든 영상 전반의 시각특수효과(VFX)의 제공을 주요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음. 
  • 동사는 주로 국내 및 중국 영화제작, 드라마제작 시장을 목표로 하여 VFX 제작물을 납품하고 있음(국내 1위). 
  • 2018년 영화제작사 ‘덱스터픽쳐스’를 자회사로 설립하면서 영화제작 전반으로 사업영역이 확장됨. 
  • 국내외 영화제작 외에 수익성이 높은 테마파크, 드라마, 게임 등으로 VFX 매출 다변화 중임.

 

 

 

 

 

 

- 위지윅스튜디오 -

일봉-차트-거래량-주식종목명-주식가격
- 키움증권HTS 위지윅스튜디오 일봉 차트 -

 

 

위지윅스튜디오 기업은 왜? 고요의바다 관련주 종목일까?

 

 

  • CG/VFX 기술을 기반으로 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영화, 드라마 등에 대한 영상기술 제작뿐만 아니라 뉴미디어 콘텐츠에 대한 영상 기획/제작 서비스를 포괄적으로 제공함. 
  • 2018년 국내 최초 월트 디즈니 공식협력사로 선정됨. 종합스튜디오가 되기 위해 드라마와 예능제작사를 인수함. 
  • 광고사업 강화를 위해 밴드앤링크를 설립하고 엔피도 인수함. 2021년 8월 컴투스가 동사의 지분을 추가 취득해 지분율이 38.9%로 최대주주가 됨.

 

 

 

 

 

 

- 버킷스튜디오 -

일봉-차트-거래량-주식종목명-주식가격
- 키움증권HTS 버킷스튜디오 일봉 차트 -

 

 

버킷스튜디오 기업은 왜? 고요의바다 관련주 종목일까?

 

  • 온라인 스마트디바이스 기반의 콘텐츠 제공업 및 모바일서비스를 주사업 목적으로 영위하고 있음. 
  • 기업 이미지 제고를 위해 2018년 7월 사명을 투윈글로벌에서 아컴스튜디오로, 11월에 다시 버킷스튜디오로 변경함.
  • 스마트 디바이스 기반의 영화 등 콘텐츠 유통, 통합 메시징 시스템(UMS), 온라인 콘텐츠의 저작권 보호를 위한 필터링 솔루션 등이 주요 수익모델임.

 

 

 

 

 

- 에이스토리 -

일봉-차트-거래량-주식종목명-주식가격
- 키움증권HTS 에이스토리 일봉 차트 -

 

 

에이스토리 기업은 왜? 고요의바다 관련주 종목일까?

 

  • 드라마 콘텐츠 제작사업과 드라마 IP(지적재산권) 판매 및 관련 부가사업(OST, 게임 등)을 영위하는 방송프로그램 제작 및 공급하고 있음. 
  • 동사가 영위하는 드라마 산업은 대중문화를 선도하는 콘텐츠로 방송사의 최대 수익원 중 하나이자 이미지 제고를 위한 핵심적인 콘텐츠로 자리매김하고 있음. 
  • 드라마 제작 산업은 기존 방송 시장과 더불어 신규 드라마 소비 시장의 확대로 다양한 추가 수익이 발생 가능함.

 

 

 

 

두명의-남자와여자가-바닥을살펴보는모습
- 넷플릭스 '고요의바다' 캡쳐 -

 

 

 

<고요의바다 관련주 종목 주의사항>

 

 

 

- '오징어게임', '지옥'의 인기를 이어 받을지 관심이 집중되고 있으며, 시청률 순위에 집중해야 합니다.

- 외신의 평가로 '고요의 바다'를 두고 '실패작'이라고 규정해 평가를 하고 있으니, 이점을 주의해야 합니다.

- 넷플릭스 시청률 순위표에 따라 '고요의바다 관련주'종목들이 급등락을 할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합니다.

- 고요의 바다 '대장주' 종목으로 컴투스종목의 흐름을 집중해서 지켜봐야 합니다.

 

고요의바다 관련주 TOP5 종목을 분석해 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

  

 

 

배당금 높은 주식 TOP5

 

배당금 높은 주식 TOP5

배당금 높은 주식 TOP5 종목에 대해 분석을 해보려고 합니다. 올해 12월 결산법인의 배당락일이 2021년에는 29일 입니다. 28일까지 주식을 사서 보유해야 배당금을 받을 수 있습니다. 배당기준일(28

gaemseong.tistory.com

싱어게인2 37호 가수 박현규 나이 프로필 브로맨스

 

싱어게인2 37호 가수 박현규 나이 프로필 브로맨스

싱어게인2 37호 가수 박현규 나이 프로필 브로맨스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JTBC '싱어게인2' 무명가수전에 출연한 37호 가수는 첫 무대에서 '오르막길'을 열창하며 올 어게인을 받으며 다음라

gaemseong.tistory.com

노제 나이 성형전 댄서 키 몸매 프로필

 

노제 나이 성형전 댄서 키 몸매 프로필

노제 나이 성형전 댄서 키 몸매 프로필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최근 화제가 되었던 '스트릿 우먼 파이터'가 방송이 된 후 많은 분들이 댄서 노제에 관해 관심이 많은 상태입니다. 웨이비 리

gaemseong.tistory.com

부동산 하락 시작하는걸까?

 

부동산 하락 시작하는걸까?

부동산 하락 시작하는걸까? 수도권에 이어 지방에서도 아파트를 팔겠다는 사람이 아파트를 사겠다는 사람을 앞섰습니다. 서울 아파트 매매수급자수는 1년 7개월 만에 가장 낮은 수준으로 떨어

gaemseong.tistory.com

야옹이작가 인스타그램 싱글맘 남편 프로필

 

야옹이작가 인스타그램 싱글맘 남편 프로필

야옹이작가의 인스타그램 싱글맘 남편 프로필에 대하여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야옹이 작가는 웹툰외에도 뛰어난 외모로 아이돌 못지 않은 인기를 끌며, 인스타그램에서 팔로워 수 1,5백만 명을

gaemseong.tistory.com

뉴발란스327 씨솔트(MS327FE) 솔직후기

 

뉴발란스327 씨솔트(MS327FE) 솔직후기

뉴발란스327 씨솔트(MS327FE) 내돈내산 솔직후기를 작성해보려고 합니다. '뉴발란스327'은 최근 많은 인기를 얻고 있는 상품인 듯 합니다. 아직 오프라인 매장에서는 물량이 풀려있는데가 거의 없는

gaemseong.tistory.com

 

반응형

'주식&재테크'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인플레이션 이란? 뜻과 원인  (0) 2022.01.14
안철수 관련주 TOP7  (0) 2021.12.31
배당금 높은 주식 TOP5  (0) 2021.12.28
배당락이란? 기준일 권리락 총정리  (0) 2021.12.28
미국 전기차 관련주 TOP3  (0) 2021.12.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