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주민센터 업무시간 및 점심시간 토요일 근무시간

by 갬성월드 2022. 10. 12.

주민센터 업무시간 및 점심시간 토요일 근무시간에 대한 정보를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요즘은 온라인(인터넷)에서 쉽게 주민등록등본,증명서 등 각종 서류를 편하게 발급받을 수 있게 되어 있습니다.

 

그러나, 직접 방문을 해서 처리해야 하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특히 인감증명서를 받기 위해서는 꼭 주민센터(동사무소)를 꼭 방문해야 합니다. 특히 주민센터 업무시간 및 점심시간 토요일 방문시 근무시간을 꼭 체크하셔야 헛걸음 하는 일이 없으며 시간을 효율적으로 사용 할 수가 있습니다.

 

주민센터 업무시간 및 점심시간 토요일 근무시간에 대해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위에서바라보는-건물전면모습

 

 

 

 

- 관련 인기 글 -

 

코로나 생활지원금 온라인 신청방법(인터넷신청)

 

소상공인 손실보상 2분기 신청방법 신청대상자 총정리

 

실시간 환율 확인하는 방법

 

 

 

 

남성과여성-신분증을보여주는모습

 

 

 

- 목차 -

1. 주민센터 업무시간


2. 주민센터 점심시간


3. 주민센터 토요일 근무시간

 

 

 

포털사이트-검색결과-연락처-시간-위치

 

 

 

<주민센터 업무시간>

 

 

 

 

 

 

 

주민센터의 업무시간은 공공기관인 주민센터(동사무소)이다 보니 평일 오전 09 : 00 ~ 오후 18 : 00 까지 업무를 봅니다.

 

과거 동사무소에서 현재 행정복지센터로 불리고 있는 주민센터는 전국에 있는 모든 주민센터가 비슷한 업무시간으로 운영이 되고 있는 점 참고해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실제로 제가 거주하는 구로구 주민센터를 찾아보면 업무시간이 공통적으로 오전 09 : 00 ~ 오후 18 : 00 입니다.

 

 

 

 

건물입구전면모습실내사무소-전면모습

 

 

 

 

<주민센터 점심시간>

 

 

주민센터의 점심시간은 보통 12 : 00 ~ 1 : 00 로 정해져 있지만 서로 근무 교대로 점심을 먹기 때문에 점심시간에 방문하여도 처리가 가능하긴 합니다.

 

바쁜 직장인이나, 일정이 맞지 않아서 점심시간에 부득이하게 가야 한다면 처리가 될까요? 일단 가능 합니다.

 

다만 점심시간에 직원분들이 교대로 점심식사를 하기 때문에 소수의 공무원분들만 남겨져서 일처리를 진행하기 때문에 처리 속도가 많이 느려지는 시간대 이긴 합니다.

 

업무 처리를 빠르게 하셔야 하는 분이시면 점심시간은 최대한 피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건물입구전면모습실내상담장소
건물입구모습상담안내소

 

 

 

<주민센터 토요일 근무시간>

 

 

 

 

 

 

 

토요일 같은 경우 주민센터는 근무를 할까? 토요일, 일요일과 공휴일에는 주민센터(동사무소)는

업무를 하지 않습니다. 

 

토요일에도 급하게 주민센터 업무를 보셔야 하시는 분들이시라면 직접 찾아가는 것은 불가능하시고, 정부24 인터넷으로 접속하셔서 업무 처리 가능하시며 또는 무인 발급기를 이용하시는 것을 추천드리겠습니다.

 

기본적인 서류는 정부24 홈페이지에서 처리가 가능하며, 무인발급기를 이용하면 기본적인 서류는 더 편하고 빠르게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다만, 직접 가서 해야 하는 것들은 토요일는 근무를 하지 않기 때문에 따로 일정을 조절하여 평일에 가셔야 할 것 입니다.

 

 

 

주민센터 업무시간 및 점심시간 토요일 근무시간에 대한 정보를 알려드렸습니다. 감사합니다.

 

 

 

 

 

 

 

박결 골프선수 프로필 나이 키 인스타 프로골퍼

박결 골프선수 프로필 나이 키 인스타 프로골퍼에 관한 정보를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골프선수 박결은 2015년 KLPGA 정규투어에서 선수 생활을 하는 박결은 2018년 19월 SK네트웍스,서울경제 레이디

gaemseong.tistory.com

 

 

엠바고 뜻 강릉 미사일 폭발사고 원인

엠바고 뜻 강릉 미사일 폭발사고 원인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최근 강릉에 미사일 낙탄사고가 발생하였습니다. 이와 관련하여 재난 문자없이 엠바고를 취한 것은 군의 무책임한

gaemseong.tistory.com

 

 

진아름 프로필 배우 나이 쌍둥이 모델 학력 키 인스타

진아름 프로필 배우 나이 쌍둥이 모델 학력 키 인스타그램에 대한 정보를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최근 SBS '천원짜리 변호사' 드라마에서 인기를 얻고 있는 배우 남궁민이 모델 진아름과 결혼 발

gaemseong.tistory.com

 

 

시보 뜻 천원짜리 변호사 검사 시보 뜻은?

시보 뜻 천원짜리변호사 검사 변호사 시보 뜻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SBS '천원짜리 변호사' 드라마가 시청률 급상승에 이어 큰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검사와 변호사가 나오는

gaemseong.tistory.com

 

 

티아라 소연 키 나이 결혼 조유민 프로필

티아라 소연 키 나이 결혼 조유민 프로필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축구선수 조유민이 대한민국 축구 국가대표 소집명단에 발표가 되면서 티아라 소연에 대해 다시 큰 관심이 쏠리고 있

gaemseong.tistory.com

 

 

앱마케팅 앱스토어 순위상승하는 방법

앱마케팅 앱스토어 순위상승하는 방법에 대한 정보를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앱을 출시하고 난 후 그 다음 앱을 홍보해야 하는데 앱 마케팅은 어떻게 해야 할까?! 앱을 출시하고 난 후 아무도 내

gaemseong.tistory.com

 

 

김민재 축구선수 키 나이 고향 연봉 결혼 아내(부인) 프로필

김민재 축구선수 키 나이 고향 연봉 결혼 아내(부인) 프로필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나폴리로 이적한 축구선수 김민재에 대해 많은 축구 팬들의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전형적인 '파이

gaemseong.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