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재테크

연쇄구균독성쇼크증후군 STSS 관련주 TOP8

by 갬성월드 2024. 3. 24.

연쇄구균독성쇼크증후군 STSS 관련주 TOP8 종목에 대해 분석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최근 일본에서 치사율이 30% 에 달하는 감염병이 확산이 되고 있다는 소식이 전해지면서 관련주 종목들이 시장에서 큰 관심을 받고 있는 상태 입니다.

 

연쇄구균독성쇼크증후군은 원래 일본에서 있었던 감염병이긴 합니다. 20년간 있었던 병이고 물론 치료도 가능하다고 합니다. 다만, 갑작스러운 확산 급증때문에 문제가 되고 있습니다.

 

 

 

 

 

일러스트-국기-바이러스
출처 : 일본 전염병 관련주 이해를 돕기 위한 단순 참고 이미지 / shutterstock.com

 

 

 

 

 

특히 감염이 되면 높은 사망률 때문에 공포가 확산이 되고 있으며, 치사율 30% 수준이라고 합니다.

코로나19 이후 다시 한번 공포를 일으키고 있는 연쇄구균독성쇼크증훈(STSS) 관련주 종목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여기]

 

 

 

 

 

 

 

연쇄구균독성쇼크증후군(STSS) 이란?

 

연쇄상구균 독성쇼크증후군 (Streptococcal Toxic Shock Syndrome. STSS) 은 화농균 (화농성 연쇄구균, A군 연쇄구균) 이라는 박테리아가 심부 조직이나 혈류로 퍼지면서 발생하는 감염증 이라고 합니다.

 

질병관리청에 따르면 STSS는 'A군 연쇄상구균' 이라는 원인 병원체에 감염이 되어 걸린다고 합니다. 해당 균에 감염이 되면 초기에는 인후통 등 가벼운 호흡기 증상을 보이다가 감염이 진행되면 고열과 발진 등 증상이 나타난다고 합니다.

 

중증이 되면 STSS를 비롯해 괴사성 근막염 등으로 악화될 수 있다고 합니다.

 

 

 

 

 

 

 

거리를지나다니는-마스크를착용한-사람들의모습
- 출처 : CBC뉴스 -

 

 

 

 

 

 

 

연쇄구균독성쇼크증후군의 감염 경로는 주로 점막이나 상처이며, 비말을 통한 호흡기 전파도 가능한 것으로 알려진 상태 입니다.

 

상처가 생기면 깨끗이 소독하는 한편 해당 부위의 노출을 최소화해야 하며, 손 씻기나 기침 예절 등의 기본 위생 수칙을 철저히 지키는 것이 감염 예방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미국 질병통제예방센터(CDC) 에 따르면 STSS의 치명률은 30% 이상으로 알려졌습니다.

 

 

 

 

 

 

 

 

<연쇄구균독성쇼크증후군(STSS) 관련주 TOP8 종목은?>

 

 

연쇄구균독성쇼크증후군(STSS) 관련주는 - 페니실린 관련주 / 진단키트 관련주 / 인공호흡기 관련주 로 나뉘고 있습니다.

 

페니실린 대표 관련주 - 국제약품, 광동제약, 신풍제약, 위더스제약, 삼성제약, 일성신약, 종근당바이오, 아미코젠 

 

진단키트 대표 관련주 - 진시스템, 수젠텍, 휴마시스, 씨젠, 바디텍메드, 엑세스바이오, 녹십자엠에스, 진매트릭스

 

 

 

 

 

 

치료제를-손으로들고있는모습

 

 

 

 

 

 

 

연쇄구균독성쇼크증후군(STSS) 대장주 TOP8 종목은?!

1. 국제약품

2. 신풍제약


3. 광동제약

4. 위더스제약

5. 아이큐어

6. 경남제약

7. 수젠텍

8. 삼성제약

 

 

 

 

 

 

 

 

- 실시간 관련 인기 글 -

 

 

 

 

온디바이스 AI 관련주 TOP 10

온디바이스 AI 관련주 TOP 10 종목을 분석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최근 주식시장에서 가장 핫한 소재로는 반도체와 AI 관련 종목들일 것 입니다. 삼성전자에서 온디바이스 AI (On device AI) 를 탑재한

gaemseong.tistory.com

 

 

류현진 와이프 아내 나이 연봉 재산 자녀 프로필

류현진 와이프 아내 나이 연봉 재산 자녀 프로필에 대한 정보를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야구선수 류현진이 한화 이글스로 복귀를 하게 되면서 류현진 와이프 아내(부인) 에 대한 프로필에 대한

gaemseong.tistory.com

 

 

강감찬 귀주대첩 - 우리 역사 속의 불멸의 전투

강감찬 귀주대첩 - 우리 역사 속의 불멸의 전투의 이야기를 해보려고 합니다. 우리나라의 역사 속에서 가장 빛나는 전투 중 하나인 강감찬 귀주대첩에 대해 이야기해보려고 합니다. 최근 KBS 2TV

gaemseong.tistory.com

 

 

 

 

 

 

 

 

 

<연쇄구균독성쇼크증후군(STSS) 관련주 차트 분석>

 

 

 

 

- 국제약품 -

주식종목이름-일봉차트-거래량-그래프-주식가격
- 키움증권HTS 국제약품 일봉 차트 -

 

 

국제약품 기업은 왜? 연쇄구균독성쇼크증후군(STSS) 관련주 종목일까?!

 

의약품 제조 및 판매업을 영위하는 법인으로서, 대표적으로 큐알론점안액, 레티움정, 에제로바정, 콜렌시아연질캡슐, 국제세파제돈주 등 일반의약품 및 전문의약품 등을 취급. 

 

전국 각 지점 영업사원들의 영업활동을 통해 약국, 의원, 병원, 도매상 등의 거래처에 제품을 판매하고 있음.

 

 

 

<국제약품 재무제표 분석>

  • 2023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4.6% 증가, 영업이익 적자전환, 당기순이익 적자전환. 
  • 매출이 소폭 상승하였지만 지급수수료가 74.8%, 연구비가 46.3% 증가하는 등 판관비가 매출증가율 대비 대폭 상승함에 따라 영업이익은 적자전환하였음.
  • 당뇨성망막병증치료제인 EG-Mirotin의 임상2상을 완료하였으며 심혈관질환 항혈소판제의 선도물질도출을 완료한 상태임.

 

 

 

 

 

 

 

 

- 신풍제약 -

주식종목이름-일봉차트-거래량-그래프-주식가격
- 키움증권HTS 신풍제약 일봉 차트 -

 

 

신풍제약 기업은 왜? 연쇄구균독성쇼크증후군(STSS) 관련주 종목일까?!

 

완제의약품 및 원료의약품 등의 제조 및 판매임. 동사는 글로벌 신약개발, 개량신약 및 퍼스트제네릭 출시로 향후 매출 증가를 꾀하는 동시에 수익성 높은 품목의 집중 육성을 통해 수익성을 제고하여 경쟁이 치열한 
국내제약시장에서 경쟁력 확보를 위해 매진하고 있음.

 

 

 

<신풍제약 재무제표 분석>

  • 2023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0.1% 증가, 영업손실은 32.2% 증가, 당기순손실은 31% 증가. 
  • 당분기 영업손익은 연구비가 전기 대비 약 48.5% 증가 (약 94억원 증가)한 것이 주요 원인으로 판매비와 일반관리비가 약 16% 상승하여 영업손실이 확대됨.
  • 동사의 코로나19 경구 치료제 ‘피라맥스’의 임상 3상이 결국 실패하며, 또 다른 활로로 신규 파이프라인 강화를 모색하고 있지만 녹록지 않을 전망임.

 

 

 

 

 

 

 

 

- 광동제약 -

주식종목이름-일봉차트-거래량-그래프-주식가격
- 키움증권HTS 광동제약 일봉 차트 -

 

 

광동제약 기업은 왜? 연쇄구균독성쇼크증후군(STSS) 관련주 종목일까?!

 

동사의 영업부문은 약국영업부문(OTC), 병원영업부문(ETC), F&B영업부문으로 구분하고 있음. 


동사의 매출 중 98.4%는 내수시장에서 발생하고 있으며 다양한 전문의약품 및 식음료 판매를 위해 평택시 장당동에 15,000여평 규모의 식품공장과 평택시 모곡동에 GMP공장 등을 갖춤.

 

국용 일반제품은 제조 후 대형 도매상 및 전국 주요도시 약국을 합하여 약 20,000여곳과 거래함.

 

 

 

<광동제약 재무제표 분석>

  • 2023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7.5% 증가, 영업이익은 43.7% 증가, 당기순이익은 84.6% 증가. 
  • 동사의 2023년 3분기 주요매출처는 농협하나로유통과 쿠팡이며, 매출금액은 각각 437억(6.3%), 944억(13.6%)임. 
  • 동사는 HPV 백신 도입으로 백신 사업 분야 제품 라인업이 더욱 강화되어 MSD와 협업을 바탕으로 백신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확대할 예정임.

 

 

 

 

 

 

 

 

 

- 위더스제약 -

주식종목이름-일봉차트-거래량-그래프-주식가격
- 키움증권HTS 위더스제약 일봉 차트 -

 

 

위더스제약 기업은 왜? 연쇄구균독성쇼크증후군(STSS) 관련주 종목일까?!

 

동사는 ETC를 중심으로 완제 의약품을 생산하는 제약회사로서 전문의약품 생산 및 판매를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음. 


고령화 및 만성질환의 주요 질환을 타겟으로 하는 순환기계, 근골격계, 소화기계, 항생제, 중추신경계 의약품을 중심으로 생산하고 있음. 


주요 제품으로는 순환기용제(아토렌정, 브이디핀정 등), 근골격용제(레토나제정), 소화기용제(에스라졸 등), 
기타 처방의약품(콜리린연질캡슐 등) 등이 있음.

 

 

 

<위더스제약 재무제표 분석>

  • 2023년 9월 전년동기 대비 별도기준 매출액은 8.6% 증가, 영업이익은 25.6% 감소, 당기순이익은 19.3% 증가. 
  • 순환기용제에 강점을 갖고 있으며, 당 분기 매출액의 약 28%를 시현함.
  • 주요 제품인 고지혈증치료제(아토렌정)는 누적매출액 2,675 백만원 달성함. 노인성 질환과 관련한 의약품 라인업 확대를 위해 개량신약에 대한 연구개발계획을 수립하였으며, 준비 중인 개량신약에 대한 특허 연계와 제품 라인업 강화 예정.

 

 

 

 

 

 

 

 

 

- 아이큐어 -

주식종목이름-일봉차트-거래량-그래프-주식가격
- 키움증권HTS 아이큐어 일봉 차트 -

 

 

아이큐어 기업은 왜? 연쇄구균독성쇼크증후군(STSS) 관련주 종목일까?!

 

동사는 2000년 5월에 설립되어, 경피약물전달시스템에 관한 원천기술을 바탕으로 패취형 의약품 개발 및 제조와 화장품 OEM, ODM 사업을 영위함. 

 

경피약물전달시스템 기술을 기반으로 한 도네페질 패취 개량신약 국내 임상 3상에 성공하여 2021년 11월 품목허가 승인을 획득, 2022년 8월 상업화하였음. 


경피약물전달시스템 기술력과 ISO9001, ISO14001 인증을 획득한 화장품 공장을 통해 OEM, ODM 사업을 영위함.

 

 

 

<아이큐어 재무제표 분석>

  • 2023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0.5% 증가, 영업손실은 9.5% 감소, 당기순손실은 32.2% 감소. 
  • 도네페질 패치를 글로벌 본격 진출 위해 동남아시아 지역 라이센싱 및 공급계약 체결 등 해외 판권 계약 체결에 역점을 두고 있음. 
  • 국내 시장 신규 제품 출시 및 거래처 확대 등 매출 증대 뿐만 아니라 구조적인 원가절감 프로젝트 가동도 병행하고 있음.

 

 

 

 

 

 

 

 

 

 

- 경남제약 -

주식종목이름-일봉차트-거래량-그래프-주식가격
- 키움증권HTS 경남제약 일봉 차트 -

 

 

경남제약 기업은 왜? 연쇄구균독성쇼크증후군(STSS) 관련주 종목일까?!

 

동사는 1998년에 설립되어 2001년 11월 코스닥시장에 상장하였고, 2010년 4월 종속회사인 구, 경남제약 주식회사와 합병하여 경남제약 주식회사로 상호를 변경함. 

 

의약품 및 원료의약품의 제조 및 도, 소매업과 건강기능식품 제조 및 판매업 등을 주요한 사업으로 영위함. 2023년도 3분기 기준으로 사업부문별총매출액 비율은 의약사업본부 53.1%, H&B사업본부 41.7%, 해외사업팀 3.4%, 기타 1.8%를 차지하고 있음.

 

 

 

<경남제약 재무제표 분석>

  • 2023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8.1% 증가, 영업손실은 332.5% 증가, 당기순손실은 243.9% 증가. 
  • 블레이드 Ent와 동사는 전자약(Electroceuticals) 및 디지털 치료제 토큰 증권발행(STO) 사업에 협력하는 양해각서(MOU)를 체결함. 
  • 지급수수료, 광고선전비 등 판매비와관리비가 전년 동기 대비 크게 증가하여 영업손실은 332.5% 증가함. 
    또한 기타비용의 증가로 인해 당기순손실이 증가함.

 

 

 

 

 

 

 

 

- 수젠텍 -

주식종목이름-일봉차트-거래량-그래프-주식가격
- 키움증권HTS 수젠텍 일봉 차트 -

 

 

수젠텍 기업은 왜? 연쇄구균독성쇼크증후군(STSS) 관련주 종목일까?!

 

동사는 BT/IT/NT 융합기술 기반 국내 유일의 Lab, POCT, 홈테스트 영역의 진단 플렛폼과 혁신적인 제품을 라인업하여 개발, 판매하는 체외진단 전문회사로 19년 5월 코넥스시장에서 코스닥시장으로 이전상장함.

 

동사의 다중면역블롯 플랫폼 기술을 기반으로 알레르기, 자가면역, 치매 검사 등 다양한 제품 개발 및 사업화 진행 중임. 매출구성은 제품 약 99.19%, 상품 약 0.71%, 용역 약 0.10% 등으로 이루어져 있음.

 

 

 

<수젠텍 재무제표 분석>

  • 2023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94.9% 감소, 영업이익 적자전환, 당기순이익 적자전환. 
  • 동사는 미국, 캐나다, 브라질 3개국에 의료기기 단일 심사 프로그램 MDSAP인증을 획득함. 
  • 20여종의 알러지를 동시에 진단할 수 있는 S-Blot(에스블롯) 시리즈와 여성호르몬을 모바일 앱과 연동한 슈얼리 스마트 등 제품을 활용해 성장을 도모할 계획임.

 

 

 

 

 

 

 

 

- 삼성제약 -

주식종목이름-일봉차트-거래량-그래프-주식가격
- 키움증권HTS 삼성제약 일봉 차트 -

 

 

삼성제약 기업은 왜? 연쇄구균독성쇼크증후군(STSS) 관련주 종목일까?!

 

의약품 제조 및 판매업, 바이오사업, 건강식품 제조 및 판매업을 영위하고 있음.


의약품과 건강식품을 생산하는 제약회사 주요제품으로는 까스명수, 쓸기담, 우황청심원현탁액, 판토에이등이 있으며, 노인성 질환 전문의약품 강화를 목적으로 신제품 발매 및 허가를 진행하고 있음. 

 

전문의약품의 경우 항생제. 전립선치료제 등 80여개의 다양한 제품군을 바탕으로 판매대행을 활용한 마케팅 및 영업활동을 진행함.

 

 

 

<삼성제약 재무제표 분석>

  • 2023년 9월 전년동기 대비 별도기준 매출액은 5.9% 증가, 영업손실은 45% 증가, 당기순손실은 9.3% 감소. 
  • 매출은 증가하였지만 지급수수료가 전년동기대비 27.3억 증가한 250억 집행되었고 연구개발비가 전년동기대비 479% 증가한 17.5억 집행됨에 따라 영업손실은 증가함.
  • GV1001은 알츠하이머병 치료제로서 2023년 6월 3상 임상시험 변경승인을 완료하고 임상시험을 준비중임.

 

 

 

 

 

 

 

거리를지나가는-여러명의사람들의모습
- 출처 : AP/연합뉴스 -

 

 

 

 

 

 

 

<연쇄구균독성쇼크증후군(STSS) 주의사항 체크>

 

  • 일본에서 연쇄상구균독성쇼크증후군 발병 건수가 평년보다 빠르게 증가하고 있다는 소식에 치료에 사용되는 것으로 알려진 페니실린 관련주 종목을 주의깊게 관심종목으로 보셔야 합니다.
  • 일본정부관광국(JNTO) 이 발표한 최근 통계에 따르면, 올해 2월 일본을 방문한 외국인 관광객 중 한국인이 가장 높은 비율을 차지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 연쇄상구균독성쇼크증후군(STSS) 사망률은 50세 미만일 경우 더 높다고 합니다.
  • 일본 아사히 신문에 의하면 지난 해 7~12월 STSS 진단을 받은 50세 미만 환자 65명 중 3분의 1 에 해당하는 21명이 사망했다고 합니다.

 

 

연쇄구균독성쇼크증후군 STSS 관련주 TOP8 종목에 대해 분석을 해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

 

 

 

 

 

 

 

 

 

 

류현진 와이프 아내 나이 연봉 재산 자녀 프로필

류현진 와이프 아내 나이 연봉 재산 자녀 프로필에 대한 정보를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야구선수 류현진이 한화 이글스로 복귀를 하게 되면서 류현진 와이프 아내(부인) 에 대한 프로필에 대한

gaemseong.tistory.com

 

 

황정음 남편 결혼 인스타 나이 프로필 직업 키 학력

황정음 남편 결혼 인스타 나이 프로필 직업 키 학력에 관한 정보를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배우 황정음과 프로골퍼 출신 사업가 황정음의 남편 프로필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황

gaemseong.tistory.com

 

 

이서진 연인 나이 프로필 소속사 가족 학력 고향 인스타

이서진 연인 나이 프로필 소속사 가족 학력 고향 인스타에 관한 정보를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배우 이서진이 tvN '서진이네' 시즌2 촬영에 돌입한다는 소식이 나오면서 실시간 급상승 검색어에

gaemseong.tistory.com

 

 

문가영 프로필 나이 키 학력 배우 고향 인스타

문가영 프로필 나이 키 학력 배우 고향 인스타그램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배우 문가영이 배우를 넘어서 작가로 첫 발을 내디게 되면서 많은 대중들의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뛰어난 미

gaemseong.tistory.com

 

 

용준형 현아 프로필 나이 키 학력 인스타

용준형 현아 프로필 나이 키 학력 소속사 인스타그램에 대한 정보를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가수 현아와 용준형의 인스타그램에 업로드가 된 게시물이 화제가 되면서 두 사람 프로필에 대한 관

gaemseong.tistory.com

 

 

정서주 미스트롯3 프로필 나이 학력 팬카페 고향 인스타

정서주 미스트롯3 프로필 나이 학력 팬카페 고향 인스타그램에 대한 정보를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TV CHOSUN '미스트롯3' 이 방영이 되면서 참가자들에 대한 관심과 인기가 점점 뜨거워 지고 있습

gaemseong.tistory.com

 

반응형

'주식&재테크' 카테고리의 다른 글

온디바이스 AI 관련주 TOP 10  (26) 2024.03.15
STO 관련주 TOP8  (14) 2023.12.19
폐렴 관련주 TOP8 수혜주  (0) 2023.12.12
이준석 관련주 TOP6 대장주  (0) 2023.11.29
럼피스킨병 관련주 TOP9 대장주 테마주  (4) 2023.10.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