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쇼핑

2020년 온라인 쇼핑 채널 10대 온라인 쇼핑의 채널분석

by 갬성월드 2020. 2. 18.

안녕하세요! 갬성월드 입니다!

오늘은! 온라인 쇼핑을 함에 있어서 

각 연령대별로 선호하는 채널과 그 금액이 어느정도인지

알아보았습니다!

 

우선 오늘은 10대 연령대가 자주 이용하는 채널을 분석해보려고 합니다.

 

참고로 저는 30대에 속하기에....ㅎㅎ

10대들의 마음을 이해하며 분석해 보았습니다.

 

 

우선 10대 연령대 에서는

유명 오픈마켓이나 포털 사이트보다는 주로 쇼핑채널이

전문몰을 선호는 경향이 나타났습니다!

 

 

 

 

 

 

 

 

출처 : 무신사스토어

 

 

 

 

 

 

10대 들이 선호하는 무신사스토어를 상품을 보았는데요!

남녀공용 상품들로써 10대들이 선호하는

맨투맨,후드 상품들이 많이 보이는 군요!

굳이 10대 스타일이라고 보시는 어렵고

30대 연령대까지 충분히 이용 가능한 전문몰인것 같습니다!

무신사의 뜻? (무진장 신발 사진이 많은곳)

이라고 합니다 ㅎㅎ

무신사 매출은 2019년 기준 1000억이 넘는 회사이구요!

또한 2000억원 규모의 투자도 받고 2조원대 기업가치를 

인정 받은 회사입니다!

 

또한 점점 무신사내의 채널을 늘려가는 부분을 볼수 있는데요!

여성분들을 위한 우신사 또한 채널을 추가하여 별도의 카테고리로

상품을 구성한 것을 확인할수 있었습니다.

스탠다드라인업은 무신사에서 직접 제작한 상품들로 구성되어져 있습니다.

 

오프라인 매장 또한 테라스샵이란 이름으로

홍대쪽에 매장이 있습니다.

 

 

 

 

 

 

 

 

출처 : 지그재그앱

 

 

10대 연령대 여성분들이 자주 이용하는 앱으로

현재 국내 패션 쇼핑앱 최초 2000만 다온로드를 돌파 하였다고 합니다!

그만큼 10~20대 연령층 대부분이 이앱을 사용하고 있다고 볼수 있겟네요!

참고로 2019년도 6000억 거래액을 달성했다고 합니다!

 

2019년 4분기 앱분석 서비스 와이즈앱이 발표한

10대,20대가 가장 많이 사용하는 쇼핑앱에서 각각 1,2위를 차지하였다고 합니다.

 

 

 

 

 

 

 

 

 

 

 

 

 

 

에이블리 앱

 

 

최근 상승세가 무서운 에이블리 앱입니다.

2020년 1월 월간 사용자수가 1위를 달성한 앱입니다.

2020년 주목할만한 쇼핑앱으로 떠오르고 있으며,

특징적인부분은 블로그,인스타그램,유투브 등 

개인셀러들을 한곳에 모은 플랫폼입니다.

 

현재 2018년 런칭이후 최근 누적 앱 다운수 900만,

누적 마켓 수,5000개를 돌파하고 있다고 합니다!

 

 

 

 

 

 

 

 

 

 

 

 

 

 

 

 

 

 

패션 의류 쇼핑앱 순위 입니다.

최근 에이블리 앱이 굉장한 상승세를 보이는 것 같습니다!

 

위에서 소개해드린것 같이 1,2위 지그재그,에이블리가 

서로 치열한 순위 싸움을 하고 있는것 같습니다.

 

 

 

 

 

 

 

 

 

 

번개장터 사이트

 

 

 

 

 

또한 쇼핑 앱 시장에서 새로운 트렌드로 10대들에 주목을 받고있는

번개장터 앱 입니다.

지난해 번개장터는 지난해 1000만 회원 확보와,

연간 거래액 1조원을 달성 하였다고 합니다.

그 동안의 중고거래는 네이버 까페 '중고나라'중심으로

이뤄졌으나, 최근에는 번개장터,당근마켓을 많이 사용하고 있는것 같습니다.

주 고객층은 미래 소비자 트렌드를 선도하는

MZ세대(밀레니얼+Z세대) 

10대 연령대 사용자가 가장 많이 사용하는 앱중 하나라고 합니다!

 

 

 

 

 

 

스타일쉐어

 

 

 

다음으로 소개해드리는 앱은

스타일쉐어 앱 입니다.

10대들 여성 10명중에 8명은 가입한 곳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10대들을 위한 패션 놀이터라고 칭하는 부분이

커뮤니티부분이 활성화 되어 있는것을 확인할수 있었습니다.

10대들이 본인이 입은 옷을 찍어 올린뒤 

또래들과 옷관련 정보를 공유하도록 해둔부분을 정말 잘한것 같습니다.

최근 2018년 29CM 를 인수 한것으로 확인되었습니다!

제가 자주 이용하는 29CM....ㅎㅎ

 

 

 

 

 

 

 

 

소녀나라

 

 

 

언니가간다

 

 

또한 10대 초반 여성연령대에서는 소녀나라,언니가간다 개인 쇼핑몰을 또한

많이 이용하는것으로 확인 되었습니다.

개인 쇼핑몰이여서 자체제작 상품이 많은것으로 보였으며,

10대 들에 트렌드에 맞게 옷을 제작한것으로 보여집니다!

 

 

 

이상으로!

2020년 온라인 쇼핑 채널 10대 온라인 쇼핑의 채널분석

을 마치겠습니다!

 

추후 20대부터 연령대 별로

차근차근 분석하여 업데이트해보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