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재테크

신라젠 상장폐지 이유

by 갬성월드 2022. 1. 19.

신라젠 상장폐지 이유는 무엇때문일까? 기업심사위원회를 열어 신라젠 상장 폐지가 확정됐다는 기사를 보았습니다. 결국엔 전설의 상장주가 역사 속으로 사라지니 기분이 뭔가 싱숭생숭 합니다.

 

기업심사위원회는 2011월 말에 신라젠의 상장적격성 심사에서 개선기간 1년을 부여했지만 신라젠이 전달한 개선계획 이행내역서가 이행 내용이 부족하다고 보고 상장폐지 결정이 되었다고 합니다

 

 

 

일러스트그림-가위로줄을짜르는모습
- 출처 : 매일경제 -

 

 

 

 

- 관련 인기 글 -

 

자율주행 관련주 TOP6

 

안철수 관련주 TOP7

 

미국 전기차 관련주 TOP3

 

 

 

<신라젠 무슨 일이 있었나?>

 

 

넥타이에정장을입고있는-안경쓴남자의모습
- 신라젠  문은상 대표 : 중앙일보 -

 

 

 

 

2016년 신라젠은 기술특례상장 제도로 코스닥에 상장하였고 18년까지 아주 고공행진을 하여 12만원 (최고가 15만원대) 까지 올라갔다가 2019년 펙사백 임상 중단으로 인해 1만원까지 급락한 전설의 주식이다.

 

아주 말도 많고 탈도 많고 여러 소액주주를 울린 최악의 주식 중 한미약품과 투 톱으로 꼽힌다.

 

 

 

기업회사로고

 

 

 

꽤나 정치적인 논란도 많았었는데 신라젠 상장 전에 자금 없이 자금 돌리기 방식으로 350억원 규모의 신주인수권부사채를 취득하였다는 논란이 있었고 거래소 상장 이전에 발생한 혐의로 202054일 이후에 코스닥 시장에서 거래 중지를 받았습니다.

 

그 이후 위에 보았다시피 상장폐지로 이어진 것 입니다.

 

 

 

<신라젠 기업은 어떤 기업인가?>

 

 

주식종목-거래량-차트-주식가격
- 키움증권HTS 신라젠 월봉 차트 -

 

 

신라젠 기업은 동사는 2006년 설립되어, 2016년에 코스닥에 상장한 항암 바이러스 기반 면역항암치료제 연구 개발 기업임. 

 

동사의 핵심 플랫폼 기술은 펙사벡으로, 유전자를 재조합하여 만든 백시니아 바이러스로 암세포를 선택적으로 사멸시키고, 면역세포가 암세포를 공격할 수 있도록 설계됨.

 

동사는 펙사벡 생산 CMO인 ABL Europe과 JX-970의 임상시험용 약물 제조를 위한 협약을 체결하였고, 독성 시험, 효능 시험 등 전임상시험을 진행함.

 

 

 

 

약에대해-설명하는-글과그림

 

 

 

2021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73.2% 감소, 영업손실은 56.8% 감소, 당기순손실은 80.8% 감소. 호주에서 진행되는 술전요법은 다기관 연구로서, 7개의 사이트에서 전립선암을 대상으로 2상 임상시험 준비 중임. 


동사의 중국 파트너사인 Lee’s Pharmaceutical은 중국에서 흑색종을 대상으로 펙사벡과 PD-L1 저해제 병용치료법 임상시험을 2021년 9월에 시작함.

 

 

 

 

여러명의사람들-시위하는모습
- 출처 : 조선일보 -

 

 

 

<신라젠 상장폐지 이후 행보는?>

 

 

 

 

현재 신라젠과 소액주주들은 당혹스러울 것이다. 신라젠은 사실 상장폐지만은 막기 위하여 최대주주를 교체하고 새 대표를 선임하는 등 최근 1년 사이에 경영 정상화의 의지를 강하게 보여왔습니다.

 

그렇기에 이러한 상장폐지 결정에 굉장한 반감을 보여주고 있는데요. 신라젠 관계자는 즉각 이의신청 준비에 돌입하고 향후 코스닥시장위원회에 적극적으로 소명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기업입장문-설명글
- 신라젠 입장문 -

 

 

 

그러면서 현재 주요 임상과 연구개발 등 경영활동은 정상적으로 진행하고 있다면서 소액주주들에게 안심과 걱정을 끼쳐 죄송하다는 입장을 밝히기도 했죠.

 

물론 상장폐지가 결정된다하여 바로 퇴출당하는 것은 아닙니다. 한번 더 기회가 주어질 수 있죠. 218일자에 코스닥시장위원회를 열고 상장폐지 또는 개선기간 부여를 심의하게 됩니다.

 

, 기업심사위원회의 결정을 뒤집을 수도 있다는 이야기이다. (=상장폐지 철회) 그런데 거래소 측 반응은 이렇다. “사실 상 상장폐지로 결론 난거나 다름 없다.”

 

 

 

여러명의사람들-마스크를쓰고-시위하는모습
- 출처 : 조선일보 -

 

 

 

<신라젠 주주들의 반응은?>

 

 

 

나는 신라젠이 상장폐지된다 하지만 신중함을 유지할 것이다. 왜냐하면 나는 이 주식을 사지 않았기 때문이다.” , “신라젠 같은 기업은 진작에 없어졌어야 하는 기업이었다.” , “전부 짜고치는 고스톱 아닌가? “ 등 조롱과 비판이 엮인 반응들이 대다수였습니다.

 

꽤나 오랜기간 주주들을 괴롭혔기에 반응이 좋게 나올 수는 없을 것 입니다. 이러한 신약 상장사들은 모 아니면 도라는 도박개념이 좀 더 강합니다.

 

임상 통과한다면 대박 아니면 쪽박, 돈을 벌기 위해 도박을 하는 것은 피할 수 없겠지만 그래도 이런 신약 주식을 살 때는 어느정도 안전 자산으로 투자하기를 바라면서 긴 글을 마칩니다. 오늘도 감사합니다.

 

 

 

신라젠 상장폐지 이유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

 

 

 

이선빈 나이 고향 키 남친 이광수

 

이선빈 나이 고향 키 남친 이광수

이선빈 나이 고향 키 남친 이광수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배우 이선빈은 '미운 우리 새끼'에서 꾸밈없는 솔직한 답변으로 웃음을 자아내며, 모벤져스 어머님들에게 큰 관심을 받았습니다.

gaemseong.tistory.com

홍지윤 프로필 키 나이 동생 홍주현

 

홍지윤 프로필 키 나이 동생 홍주현

홍지윤 프로필 키 나이 동생 홍주현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미스트롯2' 에서 준우승을 차지한 홍지윤이 MBC예능 '호적메이트'에 출연하였으며, 신인 가수이자 차세대 기대주로 주목받고 있

gaemseong.tistory.com

송지아 아빠 프리지아 솔로지옥 나이 키

 

송지아 아빠 프리지아 솔로지옥 나이 키

송지아 아빠 프리지아 솔로지옥 나이 키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넷플릭스에가 가장 핫한 순위에 나오는 프로그램중 하나는 '솔로지옥' 입니다. 솔로지옥 출연자 중 가장 이목을 모이고

gaemseong.tistory.com

배당금 높은 주식 TOP5

 

배당금 높은 주식 TOP5

배당금 높은 주식 TOP5 종목에 대해 분석을 해보려고 합니다. 올해 12월 결산법인의 배당락일이 2021년에는 29일 입니다. 28일까지 주식을 사서 보유해야 배당금을 받을 수 있습니다. 배당기준일(28

gaemseong.tistory.com

야옹이작가 인스타그램 싱글맘 남편 프로필

 

야옹이작가 인스타그램 싱글맘 남편 프로필

야옹이작가의 인스타그램 싱글맘 남편 프로필에 대하여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야옹이 작가는 웹툰외에도 뛰어난 외모로 아이돌 못지 않은 인기를 끌며, 인스타그램에서 팔로워 수 1,5백만 명을

gaemseong.tistory.com

뉴발란스327 씨솔트(MS327FE) 솔직후기

 

뉴발란스327 씨솔트(MS327FE) 솔직후기

뉴발란스327 씨솔트(MS327FE) 내돈내산 솔직후기를 작성해보려고 합니다. '뉴발란스327'은 최근 많은 인기를 얻고 있는 상품인 듯 합니다. 아직 오프라인 매장에서는 물량이 풀려있는데가 거의 없는

gaemseong.tistory.com

 

반응형

'주식&재테크' 카테고리의 다른 글

지금 우리 학교는 관련주 TOP5  (0) 2022.01.29
HDC 현대산업개발 주가 전망 분석  (0) 2022.01.29
자율주행 관련주 TOP6  (1) 2022.01.17
인플레이션 이란? 뜻과 원인  (0) 2022.01.14
안철수 관련주 TOP7  (0) 2021.12.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