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재테크

인터파크 주가전망 매각 분석

by 갬성월드 2021. 7. 14.

인터파크 주가 전망에 대해 분석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국내 1세대 전자상거래 플랫폼 인터파크의 매각이 추진된다고 합니다. 온라인 쇼핑의 한 획을 그었던 이커머스 업체지만 코로나19 장기화로 주요 사업의 실적 부진을 이겨내지 못한 것으로 풀이되며 매각 이슈로 인해 7월 14일 큰 폭으로 상한가 근처까지 상승하며, 추세상승을 보여주는 전망입니다.

 

인터파크 기업은 1997년 탄생한 온라인 쇼핑 플랫폼으로, 시가총액은 약 4,580억원, 지분가치는 1,300억 원 수준입니다. 특이 인터파크 기업은 주요 사업인 공연,티켓 예매 분야에서는 시장 점유율 70%를 기록할 정도로 특화돼있습니다.

 

 

신호등-기업로고-회사건물
- 출처 : 머니투데이DB -

 

인터파크 주가 상승세인 이유

 

인터파크가 여행,공연 예매 분야에 특화된 거래 플랫폼인 부분 때문에 최근 이 분야에 관심을 보이고 있는 기업이 네이버, 카카오가 거론이 되고 있습니다. 유통업계에서는 이베이코리아 인수전에서 물러났던 롯데가 인수전에 뛰어들 것이라는 전망이 나오고 있습니다. 인터파크에 주가가 상승세인 이유이기도 합니다.

 

  • 인터파크의 지난해 매출은 1년 전보다 7.1% 줄었으며, 영업손실도 112억원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 인터파크는 최대주주인 이기형 대표이사와 특수관계인이 보유한 지분(28.41%)을 매각할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싸이월드 관련주 대장주 TOP5 분석

 

싸이월드 관련주 대장주 TOP5 분석

안녕하세요. 갬성월드 입니다. 오늘은 '싸이월드 관련주' 주식 종목중 대장주 종목을 알아보려고 합니다. 2000년대에 큰 인기를 끌었던 추억의 싸이월드가 과거 이용자들이 올린 사진 180억장과

gaemseong.tistory.com

 

 

 

인터파크 주가 차트 분석

 

 

 

 

- 인터파크 주가차트 -

차트-그래프-거래량
- 키움증권HTS 인터파크 주봉 차트 -
RSI-차트-거래량-일봉
- 키움증권HTS 인터파크 일봉 차트 -

 

인터파크는 현 구간 진입구간으로 보기보다는 7월 14일 기준 상한가를 기록한 상태이기 때문에 차트상 눌림목 조정을 줄때 저점을 포착하여 진입을 노려봐야 할 구간이라고 생각 됩니다.

 

인터파크 기업은  다른 회사의 주식을 소유하여 그 회사를 지배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는 지주회사임. 동사의 사업부문은 지주사업, 주요사업인 전자상거래사업, 전자상거래 연관사업, 의약품거래 연관사업으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인터파크 재무제표 전망

 

 

그래프-매출액-영업이익
매출액-영업이익-숫자-글자
- 인터파크 재무제표 -

 

 

인터파크 기업의 재무제표를 확인해 보면 2021년 3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4.5% 증가, 영업이익 적자전환, 당기순손실은 1228.6% 증가. 매출원가, 판관비, 인건비의 증가가 적자전환으로 이어짐. 
투어와 엔터 실적 회복에는 백신 접종, 여행 재개가 필수임. 백신이 보급되고 집단 면역이 형성되면 실적 개선 가능성이 있음. 공연이 계속 미뤄지면서 대손상각이 쌓이고 있는데 재개 시 바로 환입되는 구조임.

 

 

 

 

건물입구-사람들-간판-입구문
- 출처 : 인터파크 본사 한국경제 -

 

 

인터파크 주가 전망 최종 정리
  • 인터파크의 주가 상승은 경영권 매각이슈로 인한 기대감으로 상승중이기에 매각 과정을 지켜봐야 할 것 같습니다.
  • 인터파크의 지분 가치는 약 1300억원 정도이지만, 경영권 프리미엄 등을 감안해 총 딜 규모는 1600억원 안팍이 될 것으로 예상을 하고 있습니다.
  • 이번 매각 대상에서 제외된것으로 알려진 인터파크 자회사인 아이마켓코리아도 관심을 두어야 할것 같습니다.

 

 

 

 

2차전지 관련주 TOP5 종목 분석

 

2차전지 관련주 TOP5 종목 분석

2차전지 관련주 TOP5 종목 분석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국내 주식시장에서 외국인투자자 이탈이 지속되는 가운데 2차전지 관련 주식을 대거 쓸어 담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미국,중국 등지에서

gaemseong.tistory.com

 

범양건영 주가 전망 이재명 정책주

 

범양건영 주가 전망 이재명 정책주

범양건영 주가 전망과 범양건영 기업이 이재명 정책주로 연계되어 있는 부분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범양건영 기업은 시가총액 2235억원이며, 시총 순위는 코스피 607위인 기업입니다. 현재

gaemseong.tistory.com

 

정소민 프로필 본명 학력 키 나이 인스타그램

 

정소민 프로필 본명 학력 키 나이 인스타그램

정소민 프로필 본명 학력 키 나이 인스타그램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최근 드라마 '월간 집'에 출연하며 특유의 사랑스러운 모습과 엉뚱한 매력으로 시청자들의 마음을 사로잡고 있는 정소

gaemseong.tistory.com

 

타이틀리스트 스탠드백 골프가방 TB20SXSF

 

타이틀리스트 스탠드백 골프가방 TB20SXSF

안녕하세요! 갬성월드 입니다. 골린이로써 봄 시즌에 벚꽃 라운딩을 꿈꾸며 열심히 연습을 했지만 나가보지 못하고 벌써 여름이 왔네요... 실력은 영...그대로 네요..!! 막상 첫 라운딩이 잡히게

gaemseong.tistory.com

 

윤석열 와이프 김건희 나이 프로필

 

윤석열 와이프 김건희 나이 프로필

안녕하세요! 갬성월드 입니다. 오늘은 '윤석열 와이프'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윤석열 전검찰총장이 차기 대권주자 지지율에서 더불어민주당 대표들을 제치고 지지율 1위를 차지하고 있습

gaemseong.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