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재테크

요소수 관련주 TOP6

by 갬성월드 2021. 11. 2.

요소수 관련주 TOP6 종목을 분석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요소수에 들어가는 요소는 80%가 중국산 입니다. 요소는 석탄에서 뽑아내는데 중국이 호주와 무역전쟁을 하면서 석탄이 부족해지자 요소 수출을 막은 것입니다.

 

국내에서는 요소를 생산하는 곳은 없기 땜누에 중국이 지속적으로 요소 수출을 막는다면 화물대란이 일어날수 밖에 없다는 예측이 나오고 있습니다. 정부에서도 이를 해결하기 위해 노력을 하고 있지만, 요소 부족문제는 한국만의 문제가 아니기에 쉽게 해결이 될 문제는 아닌듯합니다.

 

 

 

손으로-뚜겅을돌리려는모습
출처 : young hyundaI

 

 

요소수란?

 

 

 

 

디젤 차는 가솔린 차에 비해 매연 배출량이 높은 편이기에 매연을 감소시킬수 있는 배기가스 후처리 장치를 장착을 하는데 매연 저감 장치라고 생각을 하면 쉬울듯하고 이때 요소수가 필요합니다. 디젤 차를 타시는 분은 요소수 경고등에 불이 들어온 경험을 하셨을 듯 합니다. 모든 디젤차가 요소수를 필요로 하는건 아니지만 상당히 많은 디젤차들은 요소수를 주기적으로 넣어줘야 합니다.

국내 디젤 화물차 중에서도 65%정도는 요소수를 필요로 하는데 요소수를 넣어주지 않으면 운행을 할 수가 없습니다. 요소수가 부족하면 시동 자체가 걸리지 않기 때문입니다.

 

 

 

자동차에-액체를넣는모습

 

 

 

요소수 관련주 종목은?

 

1. KC케미칼
2. 롯데정밀화학
3. 휴켐스
4. 한솔로지스틱스
5. 남해화학
6. 효성오앤비

 

 

차량내부모습차량주입구모습
차량에-액체를넣는모습차량에기름을넣는모습

 

 

 

- 관련 인기 글 -

 

누리호 관련주 TOP6 종목 분석

 

중국 전력난 관련주 TOP5

 

홍준표 관련주 정치테마주 TOP5

 

 

 

 

요소수 관련주 차트

 

 

 

- KG케미칼 -

차트-거래량-그래프-일봉
- 키움증권 HTS KG케미칼 일봉 차트 -

 

요소수 관련주 종목 KG케미칼 기업은 2021년 반기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5.2% 증가, 영업이익은 85.7% 증가, 당기순이익은 106.6% 증가.

 

철강부문의 매출 지속 확대되고 있으며, 전자결제부문 및 미디어/금융부문 등의 꾸준한 성장으로 매출액 및 수익성 향상된 모습을 나타냄. 매출에서 비교적 큰 부분을 차지하고 있는 전자결제 부문에서의 신규 사업 진행과 제휴 활동의 성공여부가 향후 추가적인 실적 상승의 포인트로 판단됨.

 

 

 

 

 

 

- 롯데정밀화학 -

차트-거래량-그래프-일봉
- 키움증권 HTS 롯데정밀화학 일봉 차트 -

 

요소수 관련주 종목 롯데정밀화학 기업은 2021년 6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9% 증가, 영업이익은 5.3% 증가, 당기순이익은 43% 증가. 


케미컬사업부문의 가성소다, ECH, 암모니아 등의 국제가격이 상승세를 보이며 양호한 수준의 외형을 달성함. 그린소재부문 또한 양호한 성장세를 시현함. 메셀로스®, 헤셀로스® 등 경쟁력 있는 사업의 증설과 제품 판매가격 상승 시 추가적인 실적 개선 가능할 전망.

 

 

 

 

 

 

- 휴켐스 -

차트-거래량-그래프-일봉
- 키움증권 HTS 휴켐스 일봉 차트 -

 

 

요소수 관련주 종목 휴켐스 기업은 2021년 6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8% 증가, 영업이익은 15.5% 증가, 당기순이익은 41.1% 증가. 


원가율 상승과 판관비 증가에도 불구하고 매출 확대에 힘입어 영업이익이 증가함. 동사는 2022년말 목표로 광주과학기술원(GIST) 화학에너지 저장과 변환공정 미래연구센터와 함께 암모니아를 전기분해해 수소를 생산하는 시스템을 개발 중임. 탄소중립을 위한 그린 암모니아 협의체에도 참여하고 있음.

 

 

 

 

 

 

- 한솔로지스틱스 -

차트-거래량-그래프-일봉
- 키움증권 HTS 한솔로지스틱스 일봉 차트 -

 

 

 

요소수 관련주 종목 한솔로지스틱스 기업은 2021년 6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36.6% 증가, 영업이익은 209.4% 증가, 당기순이익은 414.4% 증가. 


중국 등 아시아 국가들을 중심으로 물동량이 증가하면서 컨테이너 수요가 증가하고 선복 부족 상황이 지속되면서 하반기에도 운임 강세가 지속될 것으로 예상됨. 세계 철강수요가 코로나 19 사태의 영향에서 벗어나 크게 증가하였고 중국의 경기부양책으로 원자재 수요가  증가하는 등 전반적인  수요가 증가하고 있음.

 

 

 

 

 

- 남해화학 -

차트-거래량-그래프-일봉
- 키움증권 HTS 남해화학 일봉 차트 -

 

 

요소수 관련주 종목 남해화학 기업은 2021년 6월 전년동기 대비 별도기준 매출액은 24.4% 증가, 영업이익은 50.5% 감소, 당기순이익은 48.9% 감소. 


매출 확대에도 불구하고 원가율 상승과 판관비 증가의 영향으로 영업이익이 큰폭으로 줄어듬. 비료는 농업생산에 필수적인 영농자재이므로 경기에 비탄력적인 특성을 보이며, 안정된 시장 기반을 가지고 있음. 
동사는 상반기에는 내수 위주의 공급을, 하반기에는 수출 위주의 공급을 하고 있음.

 

 

 

 

 

 

- 효성오앤비 -

차트-거래량-그래프-일봉
- 키움증권 HTS 효성오앤비 일봉 차트 -

 

 

요소수 관련주 종목 효성오앤비 기업은 2021년 6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9% 증가, 영업이익은 22.1% 감소, 당기순이익은 49.2% 증가. 


매출 확대에도 불구하고 원가율 상승과 판관비 증가의 영향으로 영업이익이 감소함. 정부가 유기질비료 전량에 대해 보조금을 지급할 것으로 예상돼 경쟁사와의 치열한 경쟁이 예상됨. 동사는 스마트팜 관련 온실시공, 환경제어, 양액비료판매, 코코피트 배지 판매 통신제어시스템 등을 신규사업으로 추진 중임.

 

 

 

 

차트-거래량-그래프-일봉

 

 

 

요소수 관련주 주의사항 체크

 

 

 

  • 요소수 관련주 종목들중 요소 자체를 만드는 국내 기업이 없습니다. 요소 생산 단가 등 공정이 어려워서 국내 기업중에는 생산 기업이 없는 상태입니다.
  • 현재 중국 요소 수입이 막히자 사우디,이란,러시아 등과 거래하려고 노력중인 상태입니다. 물론, 거리도 멀고 물류대란,천연가스/석탄,요소 가격 상승한 상황이라 상황은 여의치 않은 상황입니다.
  • 중국발 원자재 공급 문제로 대한민국의 많은 영향을 주고 있습니다. 요소 외 다른 원자재들도 자국 내재화를 지속적으로 준비를 해야 될 것 같습니다.

 

이상으로 요소수 관련주 TOP6 종목을 분석해 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

 

 

 

 

 

허니제이 나이 인스타 남자친구 고향 프로필

 

허니제이 나이 인스타 남자친구 고향 프로필

허니제이 나이 인스타 남자친구 고향 프로필에 대해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엠넷 스트릿 우먼 파이터 서바이벌 프로그램에 출연하면서 큰 인기를 얻고 있는 허니제이(Honey J) 입니다. 허니제이는

gaemseong.tistory.com

예정화 마동석 프로필 인스타 나이 키

 

예정화 마동석 프로필 인스타 나이 키

예정화 마동석 프로필 인스타 나이 키에 대해서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예정화와 마동석과의 연애중이라는 사실은 많은 분들이 알고 계실꺼라 생각이 됩니다. 예정화는 이미 이상형으로 배나오

gaemseong.tistory.com

뉴발란스327 씨솔트(MS327FE) 솔직후기

 

뉴발란스327 씨솔트(MS327FE) 솔직후기

뉴발란스327 씨솔트(MS327FE) 내돈내산 솔직후기를 작성해보려고 합니다. '뉴발란스327'은 최근 많은 인기를 얻고 있는 상품인 듯 합니다. 아직 오프라인 매장에서는 물량이 풀려있는데가 거의 없는

gaemseong.tistory.com

블랙핑크 지수 나이 열애설 프로필 인스타그램

 

블랙핑크 지수 나이 열애설 프로필 인스타그램

블랙핑크 지수 나이 열애설 프로필 인스타그램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블랙핑크 지수는 한국에서 태어나고 자란 유일한 블랙핑크 멤버입니다. 음악 스타일과 외모를 포함하여 강한 개

gaemseong.tistory.com

한소희 학력 나이 키 인스타 프로필

 

한소희 학력 나이 키 인스타 프로필

한소희 학력 나이 키 인스타그램 프로필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최근 넷플릭스 '마이네임'의 주연을 맡으며 화제가 되고 있는 한소희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한소희는 '마이네임'을

gaemseong.tistory.com

유현주 프로골퍼 인스타 키 나이 프로필

 

유현주 프로골퍼 인스타 키 나이 프로필

유현주 프로골퍼 인스타 키 나이 프로필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최근 SBS 골프 예능 '편먹고 공치리'에서 고정 패널로 합류하면서 많은 골프 팬들을 설레게 하였습니다. 유현주 프로의 출연

gaemseong.tistory.com

타이틀리스트 스탠드백 골프가방 TB20SXSF

 

타이틀리스트 스탠드백 골프가방 TB20SXSF

타이틀리스트 스탠드백 골프가방 TB20SXSF 골린이로써 봄 시즌에 벚꽃 라운딩을 꿈꾸며 열심히 연습을 했지만 나가보지 못하고 벌써 여름이 왔네요... 실력은 영...그대로 네요..!! 막상 첫 라운

gaemseong.tistory.com

 

'주식&재테크' 카테고리의 다른 글

리비안 관련주 TOP6  (0) 2021.11.16
마그네슘 관련주 TOP5  (0) 2021.11.15
누리호 관련주 TOP6 종목 분석  (0) 2021.10.29
중국 전력난 관련주 TOP5  (0) 2021.10.17
홍준표 관련주 정치테마주 TOP5  (0) 2021.10.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