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록체인&암호화폐

NFT 란? 장점과 단점

by 갬성월드 2022. 2. 22.

NFT 란? 무엇이며 장점과 단점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올해는 비트코인 보다 더 주목을 받고 있는 것이 NFT 입니다. NFT에 대해서 자세히 한 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NFT는 또 하나의 투자 산으로 주목을 받고 있으며, NFT는 쉽게 말하자면 디지털 자산에 고유한 인식값을 부여하여 소유자를 증명해주는 일종의 진품 확인서 입니다.

 

 

 

원형로고-글씨

 

 

 

- 관련 인기 글 -

 

자율주행 관련주 TOP6

 

인플레이션 이란? 뜻과 원인

 

비트코인 시세 가상화폐시장 폭락원인

 

 

 

NFT 란? 무엇일까?

 

 

 

 

 

 

NFT (Non-fungible token) 은 한국어로 직역하자면 대체 불가능 토큰이다NFT는 블록체인 기술을 이용하여 디지털 자산의 소유주를 증명하는 가상 토큰의 개념이다.

 

그림이나 영상 등 디지털 파일이나 자산을 복제하거나 위조가 불가능하다이는 디지털 파일에 암호를 증명서로 붙임으로써 고유한 원본성을 나타내기 때문이다.

 

디지털 자산을 NFT 토큰으로 만드는 것을 ‘Minting’ 이라고 표현한다코인의 ICO와 비슷한 개념이라고 보면 될 것이다.

 

 

 

아이가-그림을그리는모습-캐릭터
- 출처 : 스브스뉴스 -

 

 

NFT 특징

 

기존의 파일들은 데이터로만 이루어져 있어서 복제가 가능했다. 즉 하나의 데이터를 무수히 만들어낼 수 있었기 때문에 소유권을 주장할 수 있지 못했다하지만 NFT는 블록체인 기술을 도입하여 복제 불가능한 고유성을 가지고 있기에 희소성을 인정 받을 수 있다.

 

현재 이러한 블록체인을 도입한 NFT로 각종 예술품이나 그림들을 디지털화 하여 새로운 자산형식으로 거래가 이루어지고 있다NFT는 태그(=꼬리표)가 있기 때문에 원본 NFT를 중복으로 만들어도 새로운 태그로 주어지기에 원본과 구별이 가능하다.

 

 

긴머리여성의그림

 

 

그리고 NFT는 이더리움이나 클레어 등 암호화폐로 거래가 가능하다현재 opensea나 여러 거래 홈페이지에서 활발히 거래가 이루어지고 있으며, 창작물이나 희귀한 NFT의 경우 몇 천억을 웃도는 가격으로 팔리기도 하는 상황이다.

 

NFT가 활성화 된 이후 메타버스가 실현된다면 가상 부동산 세계에서 땅을 구매하여 광고를 하고 이에 얻는 임대 수익 + 광고 수익을 기대해볼 수 있는 세상이 올 것이다.

 

 

 

캐릭터
여러가지모양의캐릭터
- NFT 창작물 -

 

 

NFT의 장점과 단점

 

 

 

 

 

 

NFT는 바로바로 만들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기존의 예술작품을 진품으로 인정받기 위해선 전문가를 초빙하여 꽤 오랜 시간과 비용을 소모 후에 구별이 가능했지만 NFT는 매우 간단한 컴퓨터 작업만으로도 진품 증명 토큰을 생성이 가능하다는 점에서 장점이다.

 

그리고 NFT는 개인 간 거래가 자유롭다. 식별과 구별 방법이 명확하고 간단하기에 부담이 없으며 인터넷 전송으로 거리와 시간에 제약을 받지 않는다또한 디지털 파일임에도 불구하고 희소성을 인정받아 가치가 발생한다. 또한 희귀한 물건을 도난당할 위험에서 크게 벗어나게 된다.

 

 

 

설명하는글과그림
- 출처 : 논펀지블닷컴 -

 

 

하지만 그저 디지털 파일일 뿐인 NFT는 결국 꼬리표만으로 가치가 상승하는 것에 대한 회의적인 반응이 존재한다. 즉 희소성을 띈 디지털 사진이나 복제하여 만든 디지털 사진이나 결국 보는 것은 똑같은데 왜 이 가치를 주고 사는지에 대한 의문이 발생한다.

 

그리고 기술의 발전으로 양자컴퓨터가 개발된다면 NFT가 무력화 될 가능성이 크다. 이 의미는 모든 암호화가 풀릴 수 있다는 의미이므로 NFT 뿐만 아니라 그에 기반이 되는 암호화폐도 모두 가치가 0으로 회귀 할 수 있다는 위험이 있다.

 

 

 

여러개의그림들을합쳐놓은모습

 

 

 

또한 만들기 쉽다는 장점이 곧 단점으로 작용할 수 있다. 원작자의 작품을 사진으로 찍어 제일 먼저 NFT 등록을 하였다면 그것은 원작자의 작품을 도용하는 셈이 된다. 결국 구매자가 모르고 신고하지 않는다면 도용 당한 사실을 모른체 살 수 있다.

 

NFT 란? 무엇이며 장점과 단점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

 

 

 

 

남주혁 나이 드라마 키 프로필 차 소속사

 

남주혁 나이 드라마 키 프로필 차 소속사

남주혁 나이 드라마 키 프로필 차 소속사에 대한 정보를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배우 남주혁이 시대를 넘나드는 청춘의 얼굴로 시청자들의 마음을 사로 잡고 있습니다. tvN 토일 드라마 '스물다섯

gaemseong.tistory.com

화장품 관련주 TOP6

 

화장품 관련주 TOP6

화장품 관련주 TOP6 종목을 분석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경기재개로 인해 화장품의 수요 회복이 곧 다가올 전망에 화장품 관련주 종목이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오미크론 변이 바이러스가 델타 변

gaemseong.tistory.com

현빈 손예진 결혼식 프로필 나이 인스타

 

현빈 손예진 결혼식 프로필 나이 인스타

현빈 손예진 결혼식 프로필 나이 인스타그램에 대한 정보를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손예진은 동갑내기 배우 현빈과 결혼을 앞두고 있으며, 손예진과 현빈은 2년 열애 끝애 3월 서울에서 비공개

gaemseong.tistory.com

황정음 결혼 김용준 나이 아이 키 인스타 프로필

 

황정음 결혼 김용준 나이 아이 키 인스타 프로필

황정음 결혼 김용준 나이 아이 키 인스타그램 프로필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황정음은 지난 2016년 프로골퍼 겸 사업가 이영돈과 결혼했으며, 2017년 아들을 출산 하였습니다. 2020년 9월

gaemseong.tistory.com

미세먼지 관련주 TOP6

 

미세먼지 관련주 TOP6

미세먼지 관련주 TOP6 종목을 분석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미세먼지 등 대기오염 물질이 많은 지역에 사는 사람은 난청 위험이 크다는 연구 결과나 나오면서, 매년 봄마다 강해지는 미세먼지 관련

gaemseong.tistory.com

김태리 나이 키 학력 프로필 고향 인스타

 

김태리 나이 키 학력 프로필 고향 인스타

김태리 나이 키 학력 프로필 고향 인스타그램에 대한 정보를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최근 tvN 드라마 '스물다섯 스물하나'에 주연배우로 출연한 김태리는 첫 회방송이 최고 8.7%를 기록하며 좋은

gaemseong.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