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재테크

이재명 정책주 TOP3 완벽분석

by 갬성월드 2021. 7. 1.

안녕하세요. 갬성월드 입니다. 오늘은 '이재명 정책주' 관련 주식 종목을 분석해 보려고 합니다. 이재명 경기도지사가 '국민을 가르치는 '지도자'가 아닌 주권자를 대리하는 일꾼으로서 저 높은 곳이 아니라 국민 곁에 있겠다'며 대선 도전을 공식 선언하였습니다. 이재명 경기도지사는 유튜브와 페이스북 등을 통해 '새로운 대한민국! 이재명은 합니다!' 영상 선언문을 공개했습니다. 

 

 

이재명이 내세우는 정책은?

  • 대대적 인프라 확충과 강력한 산업경제 재편으로 투자 기회 확대와 신성장 동력을 발굴하고 새 일자리와 지속적인 공정 성장의 길을 열어야 한다.
  • 대공황 시대 뉴딜처럼 대전환 시대에는 공공이 길을 내고 민간이 투자와 혁신을 감행할 수 있게 해야 한다
  • 획기적인 미래형 경제산업 전환으로 양질의 일자리를 늘리고 국가 재정력을 확충해 보편복지국가의 토대를 만들겠다.

 

 

 

이재명 대선출마 '지킬 약속만 하고 반드시 지킨다'

  • 적정한 분양주택공급, 충분한 기본주택 공급으로 더 이상 집 문제로 고통받지 않게 하겠다.
  • 정책 아이콘인 '기본소득' 추진 , 누구나 최소한의 경제적 풍요를 누리며 하고 싶은 일을 하는 사회를 만들겠다.

 

 

- 출처 : 뉴시스 -

 

<이재명 프로필>

 

본명 : 이재명

 

출생: 1964년 12월 22일(56세)

 

고향 : 경상북도 안동군 예안면 도촌동 지통마

 

본관 : 경주 이씨

 

현직 : 경기도지사

 

아내,부인,와이프 : 김혜경(51세)

 

학력 : 삼계초등학교,중앙대학교 법과대학

 

신체 : 172cm ,B형

 

소속정당 : 더불어민주당

 

 

 

 

 

현재 이재명 지지율은???

 

- 출처 : SBS 뉴스 -

 

차기 대선주자 적합도 조사에서 이재명 경기지사가 27%, 윤석열 전검찰총장이 21%를 기록했으며, 여론조사 결과가 나왔습니다. 이낙연 전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9%로 3위를 차지했으며, 안철수 국민당대표,홍준표 국민의힘, 추미애 전 법무부 장관은 3% 공동 4위에 올랐습니다. 이밖에 유승민 전 국민의힘 의원 2% , 정세균 전 국무총리 1%, 황교안 전 미래통합당 대표 1% 순입니다.

 

이재명 정책주 종목은???

  1. 일성건설
  2. 범양건영
  3. 이스타코

 

- 키움증권HTS 일성건설 일봉 차트 -

 

 

'이재명 정책주' 관련 종목 일성건설 기업은 토목공사와 건축공사, 녹지조성사업 등의 조경공사, 아파트 분양사업 등으로 성장해 온 종합건설회사임. T/K, SOC(BTL) 등으로 발주되는 공사의 입찰에 참여하고 있으며, 신탁사업, 재정비 및 재개발사업, FED 및 해외 토목 등 시장 개척을 통한 수주 확대와 공공택지 확보를 통한 분양사업 활성화에 주력함. 2020년 대한건설협회에서 발표한 자료에 따르면 시공능력평가액 기준으로 도급순위 68위임. 

 

 

 

 

- 일성건설 재무제표 -

 

 

일성건설 기업의 재무제표를 확인해 보면 2021년 3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2.1% 증가, 영업이익은 50.7% 증가, 당기순이익은 33.3% 감소. 국내 매출액 위주로 증가하며 실적이 개선됨. 기존 영업이익이 크지 않았던 기저효과로 영업이익 증가율은 +50.7%로 나타남. 지금까지의 조립위주의 단순시공능력보다는 기획력과 설계·엔지니어링 능력, 금융조달능력 및 대외 신인도가 경쟁력의 핵심 요소가 될 것임.


 

 

- 키움증권HTS 범양건영 일봉 차트 -

 

'이재명 정책주' 범양건영 기업은 건축 및 토목부분에서 도급 및 자체공사를 실시하고 있으며, 종속회사인 고려종합물류는 농,수,축산물 및 가공품 냉장창고 보관업 및 상온창고 임대업을 영위함. 토목사업의 기본적인 도로확포장공사는 물론, 택지조성, 해군기지, 전력구, 화력발전소 토건, 터널 등 다양한 분야의 수주/시공 실적을 통해 축적한 고도의 기술력과 노하우를 보유함. 동사의 사업부문은 건축, 토목, 물류, 모듈러, 기타부문으로 구분됨.

 

 

 

 

- 범양건영 재무제표 -

 

 

범양건영 기업 재무제표를 확인해 보면 2021년 3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57.9% 감소, 영업이익은 94.7% 감소, 당기순이익은 142.4% 증가. 부산 초량과 같은 전통적 재건축 시장 뿐만 아니라, 서울 개봉, 충남 천안과 같은 민간건축, 기업형임대주택 시장에서 활발한 수주 활동을 전개 중임. 범양레우스(REUS)라는 독자 브랜드를 개발하여 브랜드 이미지 제고와 수주의 다변화를 추진하고 각 지역의 연고를 구축하는데 노력함.

 

 

- 키움증권HTS 이스타코 일봉 차트 -

 

 

'이재명 정책주' 관련 이스타코 기업은 부동산매매업으로 중소기업기본법 시행령 제 3조 1호에서 부동산업 및 임대업종으로 분류되며, 동사는 중소기업기본법 제2조에 의한 중소기업에 해당됨. 동사는 2003년부터 분양 사업 중 미 분양된 동사 소유의 오피스텔, 상가 등을 임대사업에 적극 활용하여 보증금 운용 및 임대료 수입으로 안정된 재무구조를 유지하고 있음.

 

 

 

 

- 이스타코 재무제표 -

 

이스타코 기업의 재무제표를 확인해 보면 2021년 3월 전년동기 대비 별도기준 매출액은 1% 감소, 영업이익은 91.9% 감소, 당기순이익 적자전환. 분양사업의 저조로 이번 분기에 매출이 발생하지 않았음. 
이에 따라 수익성이 악화되어 당기순이익이 적자를 기록하였음. 동사의 분양사업 매출은 계속 0원을 기록 중이나 유치부와 초등부를 대상으로 하는 영어 어학원을 적극적으로 확장하여 매출증대를 위해 노력하고 있음.

 

 

- 출처 : 연합뉴스 -

 

'이재명 정책주' 종목 주의사항 체크

  • 정치테마주,정책주들의 특성상 실적보다는 이재명의 말한마디에 연관되어 테마가 형성이 됩니다.
  • 정책주,테마주 등 단기간에 주가가 급등락을 반복하기 때문에 반드시 주의해야 합니다.
  • 정책주 종목 또한 대선주로써 상승 초기라고도 할 수 있지만 급등을 한 후 원위치 하는게 일반적인 형태 입니다.
  • 이재명 정책주 또한 대선 지지율 조사 결과에 상당한 영향을 받을 것이라 생각이 됩니다.

 

 

[주식&재테크] - 윤석열 정책주 종목 TOP5 분석

 

윤석열 정책주 종목 TOP5 분석

안녕하세요! 갬성월드 입니다. 오늘은 '윤석열 정책주' 관련 주식 종목들을 분석해 보려고 합니다. 윤석열 전 검찰총장이 대선 출마를 선언하면서 부터 윤석열 관련주 -> 정책주로 관심이 집중이

gaemseong.tistory.com

[쇼핑] - 타이틀리스트 스탠드백 골프가방 TB20SXSF

 

타이틀리스트 스탠드백 골프가방 TB20SXSF

안녕하세요! 갬성월드 입니다. 골린이로써 봄 시즌에 벚꽃 라운딩을 꿈꾸며 열심히 연습을 했지만 나가보지 못하고 벌써 여름이 왔네요... 실력은 영...그대로 네요..!! 막상 첫 라운딩이 잡히게

gaemseong.tistory.com

[주식&재테크] - 델타 변이 관련주 대장주 TOP5 분석

 

델타 변이 관련주 대장주 TOP5 분석

안녕하세요! 갬성월드 입니다. 오늘은 '델타 변이 관련주' 주식 종목중에서 대장주 종목을 분석해 보려고 합니다. 인도에서 유래한 코로나19 델타 변이 바이러스가 확산이 빠르게 진행되자 국내

gaemseong.tistory.com

[주식&재테크] - 유승민 관련주 대장주 TOP5 분석

 

유승민 관련주 대장주 TOP5 분석

안녕하세요! 갬성월드 입니다. 오늘은 '유승민 관련주' 주식 종목 대장주 종목 TOP5를 분석해 보려고 합니다. 제20대 대통령 선거를 8개월여 앞두고 여야 대권 지형이 요동을 치고 있으며, 야권 대

gaemseong.tistory.com

[주식&재테크] - 홍준표 관련주 대장주 분석 TOP6

 

홍준표 관련주 대장주 분석 TOP6

안녕하세요~! 갬성월드 입니다~! 오늘은 '홍준표 관련주' 주식 종목을 분석해 보려고 합니다. 홍준표 무소속 의원의 복당 가능성으로 인해 홍준표 관련주가 움직임을 보이려고 하고 있습니다. 이

gaemseong.tistory.com

[연예정보] - 배현진 아나운서 국회의원 프로필

 

배현진 아나운서 국회의원 프로필

안녕하세요! 갬성월드 입니다. 오늘은 '배현진' 에 대해 모든 것을 알아보려고 합니다. 전직 아나운서 출신 배현진은 현재 국회의원으로 정치계에서 활발한 활동을 하고 있는 인물입니다. <배현

gaemseong.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