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바나나효능 5가지 정보 및 보관방법

by 갬성월드 2021. 9. 30.

바나나의효능 5가지 정보와 보관방법에 대해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바나나는 어린아이들부터 시작해서 어른들까지 전 세계적으로 인기 있는 과일입니다. 바나나가 건강에 좋은 필수 영양소를 포함하고 있으며, 바나나를 섭취할 경우 효능 5가지의 대한 정보와 바나나의 올바른 보관방법에 대해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바나나를잘라놓은모습식탁위에-음식이놓여있는모습잔디위에-바나나가있는모습
- 출처 : pixabay -

 

 

<바나나의 효능 5가지>

 

 

 

 

 

 

첫번째, 불면증 개선(세로토닌,멜라노틴의 증가)

 

  • 바나나에는 필수 아미노산 중 하나인 '트립토판'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바나나 속 트립토판의 효능은 수면 유도 호르몬인 행복 호르몬 '세로토닌'과 수면 호르몬 '멜라토닌'의 채내 생성을 도와주기 때문에 심신을 안정시켜 숙면에 도움을 줍니다.

 

 

두번째, 기억력 저하방지(뇌로 들어가는 혈류량 증가)

 

 

  • 바나나에는 칼륨과 같은 미네랄 성분과 함께, 두뇌에 에너지를 공급하는데 도움을 주는 영양소인 비타민B가 다량 함유되어 집중력 향상에 도움을 줍니다. 뇌활동의 주요 에너지원 포도당을 비롯해 과당과 탄수화물 성분도 풍부하기 때문에 기억력 증진에도 효과가 있습니다.

 

 

 

바나나여러개중-한개가껍질이까져있는모습식탁위에-컵-과일들바나나여러개를확대한모습
- 출처 : pixabay -

 

 

 

세번째, 소화장애,변비 개선

 

  • 바나나 효능 중 가장 주목 받는 것이 변비해소에 효과입니다. 바나나는 껍질과 과육 사이에 식이섬유의 일종인 펙틴이 풍부해 변비에 좋다고 합니다. 특히, 반점이 있는 바나나를 갈아서 우유와 함께 마시면 더욱 뛰어난 효과를 볼 수 있다고 합니다.

 

 

네번째, 고혈압

 

  • 바나나에는 나트륨 배출에 도움을 주는 칼륨이 풍부해서 바나나의 효능으로 고혈압에 좋은 음식이라고 합니다. 고혈압에 가장 안 좋은 음식이 짠 음식입니다. 즉, 나트륨이 고혈압 원인이라고 보면 되는데 그 나트륨을 배출하는데 도움을 주는 것이 바로 칼륨입니다.

 

 

 

 

 

 

 

다섯번째, 빈혈,생리통 예방(피로회복과 면역력 증가) 

 

  • 바나나의 껍질이 검게 변한 바나나에는 '칼슘'성분이 풍부해서 여성들의 생리통 완화에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또한 바나나에는 'B6' 성분이 풍부해서 생리 전에 먹으면 '생리전 증후근' 증상도 예방할 수 있다고 합니다. 

 

  • 또한 바나나껍질에는 빈혈의 원인이 되는 철 성분이 다량으로 함유하고 있어 빈혈예방에 탁월한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빈혈은 산소를 공급하는 헬모글로빈이 몸속의 철 부족으로 인해 헤모글로빈 수가 적어지므로 발생하는 증상입니다. 그래서 바나나를 주기적으로 섭취를 하면 헤모글로빈의 수가 증가하여 빈혈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그릇위에과일-아령과줄자식탁위에-컵과과일들상점안에과일이전시되어있는모습
- 출처 : pixabay -

 

 

 

 

- 관련 인기 글 -

 

이장우 다이어트 나 혼자 산다 나이 학력 키

 

오또맘 인스타 무보정 전남편 나이

 

남궁민 나이 프로필 학력 검은태양 벌크업

 

 

 

 

바나나 보관 방법은?

 

 

 

 

 

바나나를 냉장보관하게 되면 껍질이 금방 까맣게 변해 버리기 때문에 상온에서 보관을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원래 바나나는 나무에 매달려 있는 것처럼 해두면 익는 속도를 늦출 수 있어서 거치대나 끈으로 달아두면 조금 더 오래 보관할 수 있습니다.

 

다른 과일에 비해 비교적 보관 기간이 짧기 때문에 너무 많은 양이 남아 있다면 껍질을 벗겨 냉동실에 얼려두면 냉과로 오래 두고 먹을 수 있습니다.

 

 

 

바나나의 칼로리는?

 

바나나의 칼로리는 100g 당 90kcal로 1개가 90~120kcal 정도라 할 수 있습니다. 칼로리 자체를 본다면 낮은 편은 아니고 오히려 높은 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바나나의 칼로리 대신에 지방을 억제하고 분해하는 저항성 전분이라는 성분이 있기 때문에 다이어트에 좋은 과일이라고 알려져 있습니다.

 

저열량이면서 지방과 나트룸이 적어 다이어트에 좋으며, 비만인 사람에게 적합한 과일이라고 합니다. 

 

 

 

 

그릇위에-바나나가잘려있는모습컵안에음료가들어있는모습-여러과일들컵안에음료와-여러과일들의모습
- 출처 : pixabay -

 

 

바나나 섭취 시 주의사항

 

바나나를 섭취할 때 주의해야 할 사항이 있습니다. 바로 공복 상태일 때 바나나를 과하게 먹으면 부작용이 생길 수 있습니다. 마그네슘 함유량이 높기 때문에 지나치게 먹게 되면 혈액 내에 있는 칼륨과 마그네슘의 불균형이 일어나 심혈관 질환을 유발 할 수 있습다. 1일 권장량은 3개가 적당하니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정호연 오징어게임 모델 나이 학력 프로필

 

정호연 오징어게임 모델 나이 학력 프로필

정호연이 출연한 오징어게임 모델 나이 학력 프로필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최근 넷플릭스에서 방영되고 있는 오징어게임에 출연한 정호연에 대해 궁금해 하시는 분들이 많아지고 있으며,

gaemseong.tistory.com

남궁민 나이 프로필 학력 검은태양 벌크업

 

남궁민 나이 프로필 학력 검은태양 벌크업

남궁민 나이 프로필 학력 검은태양 벌크업 관련 내용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배우 남궁민이 드라마 '검은태양'에서 프로 보디빌더 이상으로 벌크업된 모습을 선보인 모습이 연일 화제가 되고

gaemseong.tistory.com

갤럭시 Z폴드3 저렴하게 구입하는 방법

 

갤럭시 Z폴드3 저렴하게 구입하는 방법

갤럭시 Z폴드3 저렴하게 구입하는 방법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내돈내산 후기 입니다. 직접 매장을 찾아가서 구입을 하였으며, 갤럭시 Z플립과 Z폴드와 한참 고민 후 갤럭시 Z폴드3로 결정을 하

gaemseong.tistory.com

bj랄랄 나이 키 몸매 인스타 프로필

 

bj랄랄 나이 키 몸매 인스타 프로필

bj랄랄 나이 키 몸매 인스타 프로필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최근 화제의 주인공 'bj랄랄'에 대해 많은 분들이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SBS '미운오리새끼' 에 출연을 하여 오민석과 소개

gaemseong.tistory.com

구찌 카드지갑 마몽 남자 카드지갑 후기

 

구찌 카드지갑 마몽 남자 카드지갑 후기

구찌 카드지갑 마몽 남자 카드지갑 후기를 남겨보겠습니다. 오늘은 구찌 카드지갑 포스팅을 하려고 합니다^^ 간만에 카드지갑 선물을 한거라 떨리고 줄 생각에 즐겁더라구요ㅎㅎ <구찌 신세계

gaemseong.tistory.com

유현주 프로골퍼 인스타 키 나이 프로필

 

유현주 프로골퍼 인스타 키 나이 프로필

유현주 프로골퍼 인스타 키 나이 프로필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최근 SBS 골프 예능 '편먹고 공치리'에서 고정 패널로 합류하면서 많은 골프 팬들을 설레게 하였습니다. 유현주 프로의 출연

gaemseong.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