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김규리 실종 사건 그것이 알고싶다 내용정리

by 갬성월드 2022. 9. 27.

김규리 실종 사건 그것이 알고싶다 1324회 내용정리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SBS '그것이 알고싶다' 1324회에서는 김규리 실종 편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3년 전 실종된 당시 36세의 딸 김규리씨를 찾는 가족의 가슴 아픈 이야기가 그려졌습니다. 해당 사건은 실종사건이며, 실종 전 자신의 친부모를 어릴 적 학대 등 다양한 이유로 15억 원이라는 규모의 소송을 진행하려 했던 사실이 밝혀지며 많은 시청자들에게 의문을 가지게 하였습니다.

 

 

'김규리 실종 사건' 자세한 내막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웃고있는단발머리여성과-가방을메고있는여성의모습
- SBS '그것이 알고 싶다' 캡쳐 화면 -

 

 

 

 

- 관련 인기 글 -

 

김지은 배우 나이 키 프로필 천원짜리변호사

 

티아라 소연 키 나이 결혼 조유민 프로필

 

이정현 남편 집 재산 나이 키 프로필

 

 

 

 

단발머리여성의모습
- SBS '그것이 알고 싶다' 캡쳐 화면 -

 

 

- 목 차 -

1. 그것이 알고싶다 '김규리 실종' 에 대해서


2. 김규리 실종과 비슷한 사건

 

 

 

 

웃고있는-단발머리의여성의모습
- SBS '그것이 알고 싶다' 캡쳐 화면 -

 

 

 

 

 

 

 

1. 그것이 알고싶다 '김규리 실종'에 대해서

 


그것이 알고싶다 1324회에서 김규리 실종사건 대한 내용을 다루었다.김규리 실종 사건은 2018년 12월 25일 부산에서 흔적도 없이 사라진 김규리 씨에 대한 내용이다. 


보통 실종 사건이라고 하면, 단순가출, 또는 가정불화로 연락을 끊고 지내려고 하는 경우가 많다. 하지만 그것이 알고싶다 '김규리 실종'편에서 김규리 씨는 자신의 흔적과 통화기록을 통해 단순한 실종 사건이 아니라는걸 시청자도 직감할 수 있게끔 한다.

 

 

 

미술그림앞에서있는-단발머리여성의모습
- SBS '그것이 알고 싶다' 캡쳐 화면 -

 



1324회 김규리씨 편을 간단 요약하자면, 김규리 씨는 갑자기 가출을 하였고,누군가를 고발하면서, 이후 흔적도 없이 사라져 버린 내용이다.

정황상 마지막 통화를 누구랑 했는지, 무슨내용인지 궁금하고, 결정적인 단서일 수도 있다.3년째 사라진 딸을 찾고 있는 어머니, 그것이 알고싶다에서 이 사건을 맡게 되었다.


 

 

 

 

두명의단발머리여성의모습
- SBS '그것이 알고 싶다' 캡쳐 화면 -

 

 

 

인터뷰에서는 딸과 연락이 끊긴 건 3년 전 2019년이다.가족들은 걱정 끝에 실종신고를 했지만, 3년이란 시간이 너무 흘러버렸고

실종신고를 받은 경찰 수사에도 행방을 찾을 수가 없었다고 한다. 경찰은 생존 반응이 있는지 조사를 했지만, 딸의 통신기록이나, 신용카드를 사용한 기록이 없어서 행방을 찾기 더욱더 어려워하고 있다. 

김규리 씨는 실종 당시 36세였다고 한다. 평범한 30대 중반으로 살아온 그녀는 무슨 일이 있었으며, 누구와 같이 있던 것 일까??

평범하게 살아온 그녀에게 이상한 행동을 한건 2017년쯤이다. 귀가 시간이 늦어지며, 온순하기 짝이 없는 그녀가 성격이 불같이 화를 내기도 했다고 한다. 그렇게 변해버린 그녀는 2017년 11월에 짐을 챙겨 집을 떠났다고 한다.

 

 

 

웃고있는여성과-가방을메고있는여성의모습

 



 그녀는 신분증이며, 여권 , 통장 있는 건 싹 다 가지고 나갔다. 가출 이유는 부모님 손에 벗어나서 자신의 힘으로 살고 싶다는 취지였다고 한다.

그런데 갑자기 김규리 씨가 어머니를 고발을 했다는 내용이 전해져 왔다.그녀가 집을 떠나고 5개월 후인 2018년에 그녀는 자신의 어머니를 고발했다.


 

 

앉아있는단발머리여성의모습-자막글

 

 


내용은 즉 김규리씨가 어린 시절 당한 학대와 차별을 보상 명목으로, 15억 원의 손해 배상을 청구했다. 그렇게 가출한 김규리 씨는 어머니랑 경찰서 앞에서 만나게 되며, 김규리씨는 자신이 당한 피해 사실을 언론이나 방송사에 제보하겠다고 했다고 한다.

그녀는 과거 SBS에서 인터뷰했던 영상을 찾아냈다. 그 영상은 자신이 2018년에 부모님에게 어릴 적 학대를 당한 내용을 제보했던 영상이고, 이 인터뷰 영상 이후 그녀는 2개월 뒤에 실종하게 된다.


 

 

 

마스크를쓰고있는-남성뒷모습과-자막글
- SBS '그것이 알고 싶다' 캡쳐 화면 -

 

 

 

 



하지만 그 영상에서는 수상한 한 남자를 발견하게 된다. 김규리 씨 옆에 있으면서 인터뷰 내용을 상기시켜 주며, 이상하게 김규리 씨가 고소장을 경찰서에 제출할 때도 같이 있었다. 

그 남자는 김규리 씨가 가출하기 6개월 전에 만났다는 남자였고, 선을 통해 만났다는 걸 알 수 있게 된다.

가족들이 그 남성에게 전화해서 김규리 씨 어딨냐고 묻는 질문에 자시는 모른다고 했다. 가족들은 어쩔 수 없이 2017년 경찰에 첫 번째 실종신고를 하게 된다.

수사를 하는 과정에서 김규리 씨가 마지막으로 통화한 건 바로 그 남자였다. 하지만 그 남성은 경찰로부터 이미 조사를 받고 다 진술을 했다. 그녀에 대해 더 이상 할 말이 없다고 말을 하였다.


 

모자이크처리된사람과-자막글
위성지도와-문자글내용
- SBS '그것이 알고 싶다' 캡쳐 화면 -

 

 



가족들이 가지고 있는 유일한 단서는 2019년 1월까지 통화 기록인데,통화기록을 자세히 보면, 그해 김규리 씨는 이모에게 새 직장을 구했고, 친구와 여행을 간다고 문자를 보냈다고 한다. 

하지만 문자 메시지 보낸 위치와 휴대 전화국 발신기지국 위치가 일치하지 않았다고 한다.그 이후 그녀는 3년째 생존 반응 없이 사라졌는데. 그녀에게 무슨 일이 일어났던 걸까??



 

 

마스크를쓰고있는남성의모습
서있는남성-설명하고있는모습
- SBS '그것이 알고 싶다' 캡쳐 화면 -

 

 

 

 

 

2. 김규리 실종과 비슷한 사건

 

여담으로 그것이 알고 싶다 에서 다룬 김규리 실종에 비슷한 사건을 간단하게 이야기하려 합니다. 

최근에 사이비 종교 비슷한 걸로 사람을 구슬려 가출 후 연락을 차단하고, 가족들에게 금품을 요구하고, 사이비 종교에 점점 빠져들게 해서 가족들이 찾으려고 해도 못 찾게끔 만드는 사이비 종교 사건이 있었습니다.

 

 

단발머리여성과-설명글
- SBS '그것이 알고 싶다' 캡쳐 화면 -

 

 

 

 

 

이런 사건은 대표적으로 화술로 사람을 꼬드기면서, 가족, 지인들 연락할 수 있는 수단은 하나하나 끊어가면서 고립시키는 게 특징입니다.

이런 사이비 종교에 빠진 분들을 보면 특정 단체 집단에서 같이 숙식을 해결하기에,생존 반응 찾기가 더욱더 어려워집니다. 이런 사이비 종교를 권하거나, 빠지신 분은 되도록 빠르게 입원 치료가 필요합니다.

 

 

김규리 실종 사건 그것이 알고싶다 1324회 내용정리를 해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

 

 

 

 

 

 

러블리즈 유지애 나이 키 프로필 인스타

러블리즈 유지애 나이 키 프로필 인스타그램에 대한 정보를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걸그룹 러블리즈의 멤버이며 서브보컬을 맡고 있는 러블리즈 지애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최

gaemseong.tistory.com

 

 

이준석 프로필 나이 고향 학력 키 페이스북

이준석 프로필 나이 고향 학력 키 페이스북 관한 정보를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국민의힘 이준석 전 대표가 새로 출범한 '정진석 비상대책위원회'의 근거가 된 당헌 개정안 의결 효력을 정지해

gaemseong.tistory.com

 

 

앱마케팅 앱스토어 순위상승하는 방법

앱마케팅 앱스토어 순위상승하는 방법에 대한 정보를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앱을 출시하고 난 후 그 다음 앱을 홍보해야 하는데 앱 마케팅은 어떻게 해야 할까?! 앱을 출시하고 난 후 아무도 내

gaemseong.tistory.com

 

 

뉴진스 해린 키 나이 과거 프로필

뉴진스 해린 키 나이 과거 프로필에 대한 정보를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뉴진스(NewJeans)가 각종 음원 차트 정상에 오르며 1위 행진을 이어가고 있으며, 많은 팬들의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뉴진스

gaemseong.tistory.com

 

 

김민재 축구선수 키 나이 고향 연봉 결혼 아내(부인) 프로필

김민재 축구선수 키 나이 고향 연봉 결혼 아내(부인) 프로필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나폴리로 이적한 축구선수 김민재에 대해 많은 축구 팬들의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전형적인 '파이

gaemseong.tistory.com

 

 

2022 카타르 월드컵 일정 및 대진표

2022 카타르 월드컵 일정 및 대진표에 대한 정보를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국제축구연맹(FIFA)이 2022 카타르 월드컵 개막일이 11월 20일로 확정이 되었으며, 대한민국 시차를 감안하면 한국 시간으로

gaemseong.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