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긴급생계비대출 지원 자격조건 사전예약 신청방법 총정리

by 갬성월드 2023. 3. 25.

긴급생계비대출 지원 자격조건 신청방법 총정리를 해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긴급생계비대출 첫날 사전예약 신청이 쇄도하면서 홈페이지 접속 지연까지 발생하였습니다.

 

제도권 금융을 이용하기 어려운 최저신용자를 위한 '긴급생계비대출' 접수 3일 만에 2만 5000여명의 신청자가 몰리며 한 달 치 예약이 거의 끝났다고 합니다.

 

신용점수가 낮아 일반 은행권 상품 이용이 힘든 분들이라면, 긴급생계비대출 사전예약에 관심을 가져보시면 좋을 것 입니다.

 

 

긴급생계비대출 자격조건과 사전예약, 신청방법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안내하는글-서있는사람의모습

 

 

 

 

 

▶ 목 차 ◀

1. 긴급생계비대출 이란?


2. 긴급생계비대출 자격조건


3. 긴급생계비대출 사전예약 신청방법

 

 

 

 

마이크앞에앉아있는-두명의남성의모습

 

 

 

 

 

- 실시간 관련 인기 글 -

 

전두환 손자 폭로 인스타 가족 전우원 전재용 프로필

 

2023년 청년도약계좌 신청기간 가입조건 신청방법 알아보기

 

정순신 아들 변호사 학력 부인 학폭 논란 총정리

 

 

 

 

 

 

<긴급생계비대출 이란?>

 

 

 

 

 

 

 

 

 

 

정부에서는 자금 조달에 어려움을 겪는 서민을 위해 긴급생계비대출을 한다고 밝혔는데요. 

 

긴급생계비는 대부업도 이용하기 어려워서 곤란을 겪고 있는 사람들을 대상으로 100만원을 신청하는 날 즉시 지급하는 지원책입니다. 

 

만약에 이런 경제적 취약계층이 어느 곳에서도 돈을 빌리 못하면 불법적인 사금융에 손을 벌리게 되기 때문에 그와 같은 불상사는 막기 위해서 정부가 나선 것입니다.

 

 

 

 

 

일러스트그림-남성의모습

 

 

 

 

100만원을 두차례에 걸쳐 지원

 

대출한도는 총 100만원이며 처음에 50만원을 먼저 빌려주고, 이자를 6개월 이상 약속대로 갚은 사람에게 추가로 나머지 금액을 대출을 해 줍니다. 

 

대출을 상환하는 방법은 만기일시상환으로서, 최대 5년까지 가지고 갈 수 있는데요. 

 

그렇기 때문에 중간에 원금을 갚을 일이 없고 이자만 납부하면 되어서 부담이 적은 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만약에 원금도 같이 상환하도록 하면 긴급한 자금이 아니라고 보고 있는 것입니다.

 

 

 

 

설명하고-안내하는글

 

 

 

 

이율은 다소 높은 편이지만

 

이율은 낮지 않은데요. 당초 고금리라는 논란이 있었는데 이자지원에 대한 예산 배정을 받지 못하여 그대로 출시가 되었습니다. 

 

연간 15.9% 금리이며 금융교육을 받고 성실하게 상환하면 최대 9.4%까지 낮출 수 있습니다. 또한 중도상환수수료는 없는데요. 

 

그러니 중간중간 갚을 수 있는 돈이 생기면 부담을 가지지 않고 상환을 하면 됩니다. 이자가 낮다고는 할 수 없지만 위급한 처지에 있는 사람에게는 높지 않은 수준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긴급생계비 대출을 통해 급하게 자금을 막아야 하는 사람은 숨통이 트일 수 있을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상담을받고있는남성의모습-자막설명글
- 출처 : MBN 뉴스 -

 

 

 

 

 

<긴급생계비대출 자격조건>

 

 

자격요건 - 연소득 3500만원 이하

 

긴급생계비대출은 금융 취약계층을 불법 사금융으로 부터 보호하기 위함인데요. 소액의 생계비를 대출하여 주는 것으로 총 1000억원의 한도로 10만명에게 지원예정입니다. 

 

당초에 고금리라는 논란이 있었는데요, 국회의 예산 배정이 안되어 금리 인하는 따로 없이 출시 되었습니다.

누구나 다 되는 것이 아니고 긴급생계비대출을 받기 위한 자격요건이 있는데요. 

 

연소득 3500만원 이하를 벌고 있고, 소득증빙을 할 수 없는 분들도 가능합니다. 게다가 기존에 연체한 이력을 가지고 있는 사람도 대상이며, 대신에 세금체납금이 있으면 신청을 할 수 없습니다. 

 

긴급한 자금이기 때문에 신용도는하위 20%에게만 지원을 해 주고 있습니다.

 

 

 

 

 

 

안내-설명하는글

 

▶ 서민금융진흥원 온라인 웹페이지 - https://sloan.kinfa.or.kr/

 

▶ 서민금융콜센터 - 국번없이 1397

 

 

 

 

 

 

 

 

 

 

 

안내단계-설명하는글

 

 

 

 

<긴급생계비대출 사전예약 신청방법>

 

 

신청자는 종합상담을 통해 현 상태를 진단하여야 합니다. 긴급생계비를 받기 위해서는 전화나 인터넷으로만으로는 안되고 서민통합지원센터에서 대면상담을 한 후에 신청해야 하는데요. 

 

 

 

 

 

서민통합지원센터

국내 No.1 지원센터로서, 대한민국 근로자의 새로운 상승을 위해 함께합니다.

kor-people.co.kr

 

 

 

금융위원회에서는 긴급생계비 대출이 단지 대출 목적만이 아니라 채무조정과, 복지목적, 일자리 연결 등을 위한 다양한 용도에 쓰일 수 있기 때문이라고 하였습니다. 

 

또한 신청자는 종합상담을 받아야 하는데요. 종합상담은 대상자의 채무상환, 신용등급을 파악하여 전반적인 지원을 해 주기 위해서 입니다. 만약에 채무를 조정해야 한다면 신용회복위원회 연결을 해 주고, 좀 더 좋은 조건인 서민형 금융상품을 알선해 줄 수도 있습니다. 

 

따라서 단지 긴급생계비 만이 아닌, 대상자의 현 상황에 맞는 종합 금융진단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안내설명하는글

 

 

 

상담 첫날에 신청이 몰려서 예약방법을 바꾼다?

 

긴급생계비 사전 예약을 받은 첫날인 22일에 문의가 폭주하면서 서민금융진흥원의 서버 접속이 안되기도 했는데요. 이에 따라서 원래는 주 단위로 이루어졌던 예약을 앞으로 상담할 4주간에 대해 예약할 수 있도록 변경을 하였습니다. 

 

 

 

 

설명하는페이지-안내하는글

 

 

 

 

이에 따라 조금은 수월하게 예약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하고 있는데요. 당초의 예측보다 많은 사람이 신청을 하게 되면서 다양한 대책을 검토하고 있다고 합니다. 

 

상담인력을 20%까치 추가하는 방법을 생각중이며, 그렇게 되면 좀 더 많은 사람이 수월하게 상담 안내를 받을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금융위원회는 이러한 긴급자금의 수혈을 통해, 위험한 사금융의 영역으로 노출 될 수 있는 사람들을 구제할 수 있기를 희망한다고 밝혔습니다.

 

 

 

 

 

기업로고걸어가고있는여성의모습-여러은행의모습
걸어가고있는사람들-벽에붙어있는안내글일러스트그림-앉아있는사람의모습

 

 

 

 

 

 

 

 

 

 

 

어려운 처지의 사람들에게는 유용한 자금이 되기에

 

돈 문제는 참으로 어렵습니다. 지금 당장 급하게 필요하여 대출을 받아야 하는데도, 신용도가 나빠서 조달을 못하면 더욱 힘들어 지는데요. 

 

긴급생계비대출이 그런 서민들에게 급한 자금을 조금이나마 지원해 줄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비록 소액이고 이율이 높기는 하지만, 꼭 필요한 사람이 있을 것이기 때문에 자격요건이 된다면 신청하여 도움을 받아보는 것도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금융문제로 여려움에 처해 있다면 한푼 두푼이 아쉬운 상황이기 때문에 이번 정책이 디딤돌이 될 수도 있다고 하겠습니다.

 

 

긴급생계비대출 지원 자격조건 신청방법 총정리를 해보았습니다. 긴급생계비대출 하시는 분들에 참고 할 수 있는 좋은 정보가 되었으면 합니다. 감사합니다.

 

 

 

 

 

 

 

신예은 나이 프로필 키 인스타 더글로리 박연진 아역 학력 집

신예은 나이 프로필 키 인스타 더글로리 박연진 아역 학력 집에 관한 정보를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배우 신예은은 드라마 '더글로리' 에서 박연진 아역으로 등장하며 뛰어난 연기력을 보여주며

gaemseong.tistory.com

 

 

김건우 나이 키 프로필 더글로리 손명오 학력 인스타

김건우 나이 키 프로필 더글로리 손명오 학력 인스타그램에 대한 정보를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넷플릭스 드라마 '더글로리 시즌2' 가 공개가 되면서 출연하고 있는 악역을 맡은 배우들의 관심이

gaemseong.tistory.com

 

 

강아랑 기상캐스터 프로필 아나운서 고향 키 나이 남편 인스타

강아랑 기상캐스터 프로필 아나운서 고향 키 나이 남편 인스타그램에 대한 정보를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강아랑 기상캐스터는 현재 KBS1 '9시 뉴스' 와 국회방송 '뉴스N' 에 출연 중인 기상캐스터

gaemseong.tistory.com

 

 

박지원 아나운서 프로필 나이 키 학력 고향 인스타

박지원 아나운서 프로필 나이 키 학력 고향 인스타그램에 대한 정보를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박지원 아나운서는 KBS 에서 활동 중인 아나운서 이며, 2018년 KBS 공채 45기 아나운서로 선발되어 현재

gaemseong.tistory.com

 

 

박소희 농구선수 키 나이 프로필 학력 가족 인스타

박소희 농구선수 키 나이 프로필 학력 가족 인스타그램에 대한 정보를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2022 ~ 23 여자프로농구 정규리그 시상식에서 가장 화제가 되고 있는 인물은 박소희 선수 입니다. 박

gaemseong.tistory.com

 

 

일타강사 이지영 집 재산 연봉 차 나이 인스타 프로필

일타강사 이지영 집 재산 연봉 차 나이 인스타 프로필에 대한 정보를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SBS 예능 '미운 우리 새끼' 에 출연한 일타강사 이지영이 솔직한 일상을 공해하여 큰 화제가 되고 있습

gaemseong.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