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재테크

폐기물 관련주 TOP5 분석

by 갬성월드 2021. 7. 7.

안녕하세요. 갬성월드 입니다.오늘은 '폐기물 관련주' 주식종목 TOP5 종목을 분석해 보려고 합니다.

올해도 무더운 여름이 지속되고 있습니다.이제 또 장마 시즌이 되면서 장마,태풍,폭염 모두 이번 여름 조심하시길 기원합니다.

 

- 출처 : pixabay -

 

매번 장마,태풍이 오고나면 항상 테마주로 부각되던 '폐기물 관련주' 종목들이 시장에서 큰 관심을 얻게 됩니다. 매해 여름만 되면 태풍,장마 등의 지속된 악재로 인해서 폐기물 중간처리업의 안정적 영업 환경이 지속되는 가운데 매립 사업 관련 진행중인 기업들의 실적이 꾸준히 우상향 할 것으로 전망이 되고 있습니다.

 

폐기물 관련주 기업들은 폐기물 관련 기업의 진입장벽이 상당히 높기 때문에 기존 업체들의 주가 상승의 

큰 모멘텀으로 작용하고 있습니다.

 

 

 

- 출처 : pixabay -

 

 

장마,태풍 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섹터는 '폐기물' 입니다. 장마철에 폐기물이 항상 급증하기 때문에

폐기물 관련 업체들의 수혜가 가능하기 때문입니다.

 

 

<폐기물 관련주 종목은?>

 

인선이엔티,KG ETS,와이엔텍,제넨바이오,코엔텍,그린플러스 등의 기업들이 있으며, 중국의 폐기물 수입 금지,온라인 소비가 본격적으로 증가하면서 실적 성장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폐기물 관련주 대장주 종목은???
폐기물 관련주 종목 TOP5 리스트
1. 인선이엔티
2. KG ETS
3. 와이엔텍
4. 제넨바이오
5. 코엔텍

 

- 인선이엔티 -

- 키움증권HTS 인선이엔티 일봉 차트 -

 

'폐기물 관련주' - 인선이엔티 기업은 어떤 기업일까???


동사는 건설폐기물의 수집ㆍ운반 및 중간처리업을 영위할 목적으로 1997년11월13일에 설립되었으며,2002년6월11일 코스닥시장에 주식을 상장함. 동사는 2020년 9월 기준 5개의 종속회사를 두고 있으며, 모두 비상장 기업임. 

 

비계구조물 해체에서부터 건설폐기물의 수집ㆍ운반 및 중간처리, 순환골재 생산, 폐기물의 최종처분까지 국내 유일 폐기물 일괄처리 기술 및 특허를 보유함을 바탕으로 자동차재활용 사업에 진출함.

 

 

 

 

- KG ETS -

- 키움증권HTS KG ETS -

 

'폐기물 관련주' - KG ETS 기업은 어떤 기업일까???

 

주요사업은 폐기물 수집 및 처리, 산화동, 스팀, 바이오중유 제조 판매. 신소재사업 부문은 공업용산화동과 탄산동 제품등을 생산하여 판매를 하고 있으며 전략물자인 산화텅스텐 제품을 제조, 판매. 

 

폐기물 연소열(스팀)을 활용한 에너지화 사업의 발전사업자로 확정되어 향후 10년간 발전사업자로서 폐기물 소각열을 활용한 발전 및 에너지화 사업을 예정중.

 

 

 

 

- 와이엔텍 -

- 키움증권HTS 와이엔텍 일봉 차트 -

 

'폐기물 관련주' - 와이엔텍 기업은 어떤 기업일까???

 

광주, 전남지역에서 폐기물의 수집운반부터 중간처리, 최종처리에 이르기까지 일괄처리시스템을 구축하고 있어, 타사에 비해 경쟁력을 갖추고 있음.

 

탱커선으로 중국 및 아시아권을 운항하며, 용선계약을 통해 대행운송을 하는 해운사업을 영위함. 
이외에도 골프장사업, 레미콘제조 및 판매 사업을 하고 있음.

 

 

 

 

 

- 제넨바이오 -

- 키움증권HTS 제넨바이오 일봉 차트 -

 

'폐기물 관련주' - 제넨바이오 기업은 어떤 기업일까???


동사는 2017년 공감이앤티 인수 이후 폐기물처리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2018년 에이피알랩 인수를 통해 이종이식제품 개발 및 제조업에 진출하였음. 

 

2019년 5월 정기업종심사 결과에 따라 회사의 주업종이 폐기물처리업으로 변경되었음. 의약품, 의료기기 등을 유통하는 바이오유통업과 이종이식제품 개발을 위해 구축한 연구 인프라를 활용한 비임상CRO사업을 함께 운영함으로써 바이오 사업 간 시너지 효과를 내고자 함.

 

 

 

 

 

- 코엔텍 -

- 키움증권HTS 코엔텍 일봉 차트 -

'폐기물 관련주' - 코엔텍 기업은 어떤 기업일까???


동사가 위치한 울산지역은 현대중공업, 현대자동차, SK 등 대형배출업체 중심으로 구성되어 있어 입지조건상의 경쟁력과 안정적인 매출확보에 유리한 것으로 분석됨. 

 

폐기물 산업이란 환경서비스업의 한 부분으로 각종 쓰레기, 폐기물 등을 수집/운반, 처리하는 산업 활동을 말하며, 방사성 폐기물 수집ㆍ운반 및 처리활동을 포함함.

 

폐기물 관련주 종목 주의사항 체크

  • 최근 코로나19 확진자가 꾸준히 늘어나는 상황에서 의료폐기물 소각 수요를 체크 해야 합니다.
  • 생활 쓰레기 또한 상당한 부분을 차지하지만, 건설폐기물이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어 이부분을 체크.
  • 장마,태풍의 피해에 따라 폐기물 관련주 종목 시세에 큰 반영을 줄 것으로 예상 됩니다.
  • 중국의 폐기물 수입금지 부분도 실적에 상당한 영향을 줄 것으로 예상이 됩니다.

 

 

 

[주식&재테크] - 싸이월드 관련주 대장주 TOP5 분석

 

싸이월드 관련주 대장주 TOP5 분석

안녕하세요. 갬성월드 입니다. 오늘은 '싸이월드 관련주' 주식 종목중 대장주 종목을 알아보려고 합니다. 2000년대에 큰 인기를 끌었던 추억의 싸이월드가 과거 이용자들이 올린 사진 180억장과

gaemseong.tistory.com

[주식&재테크] - 이낙연 관련주 대장주 TOP5 분석

 

이낙연 관련주 대장주 TOP5 분석

안녕하세요. 갬성월드 입니다. 오늘은 '이낙연 관련주' 주식종목중 대장주 종목을 분석해 보려고 합니다. 더불어민주당 대권주자로 꼽히는 이낙연 전 대표가 대선 출마를 공신 선언하였습니다.

gaemseong.tistory.com

[연예정보] - 권민아 인스타그램 프로필 학력 나이

 

권민아 인스타그램 프로필 학력 나이

안녕하세요! 갬성월드 입니다. 오늘은 '권민아'에 대해 모든 것을 알아보려고 합니다. #권민아 인스타 #권민아 프로필 <권민아 프로필> 본명 : 권민아(Min A Kwon) 출생 : 1993년 9월 21일 데뷔 : 2012년 AO

gaemseong.tistory.com

[주식&재테크] - 이재명 정책주 TOP3 완벽분석

 

이재명 정책주 TOP3 완벽분석

안녕하세요. 갬성월드 입니다. 오늘은 '이재명 정책주' 관련 주식 종목을 분석해 보려고 합니다. 이재명 경기도지사가 '국민을 가르치는 '지도자'가 아닌 주권자를 대리하는 일꾼으로서 저 높은

gaemseong.tistory.com

[쇼핑] - 타이틀리스트 스탠드백 골프가방 TB20SXSF

 

타이틀리스트 스탠드백 골프가방 TB20SXSF

안녕하세요! 갬성월드 입니다. 골린이로써 봄 시즌에 벚꽃 라운딩을 꿈꾸며 열심히 연습을 했지만 나가보지 못하고 벌써 여름이 왔네요... 실력은 영...그대로 네요..!! 막상 첫 라운딩이 잡히게

gaemseong.tistory.com

[주식&재테크] - 델타 변이 관련주 대장주 TOP5 분석

 

델타 변이 관련주 대장주 TOP5 분석

안녕하세요! 갬성월드 입니다. 오늘은 '델타 변이 관련주' 주식 종목중에서 대장주 종목을 분석해 보려고 합니다. 인도에서 유래한 코로나19 델타 변이 바이러스가 확산이 빠르게 진행되자 국내

gaemseong.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