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재테크

삼성전자 주가 전망 분석

by 갬성월드 2021. 11. 29.

삼성전자 주가 전망 분석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삼성전자는 500만 소액주주를 거느리고 있는 국민주라 별명이 붙을 만큼 주가가 개인들이 떠자 주가가 꿈틀대는 모습을 최근 보여주고 있습니다. 개인들의 물량이 나오자 외국인 투자자들이 그 자리를 메우며 반등의 실마리를 찾고 있는 것으로 분석하고 있습니다.

 

 

 

 

 

 

- 관련 인기 글 -

 

윤석열 와이프 김건희 나이 프로필

 

이재명 정책주 TOP3 완벽분석

 

윤석열 정책주 종목 TOP5 분석

 

 

 

 

<대한민국 대표기업 삼성전자의 위상>

 

 

이번에 삼성이 미국 테일 러시에 공장을 확정 짓는다는 뉴스기사가 떴습니다테일러시는 말 그대로 대농장 느낌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인프라가 부족하고 드 넓은 옥수수밭 황무지를 생각하시면 되겠네요. 그런 땅에 삼성전자는 20조원을 투자하여 최첨단 반도체 공장을 짓는다고 합니다.

 

 

 

 

 

 

이에 미국 정부는 삼성에서 테일러에 공장을 짓는 것에 감사하고 많은 혜택을 주었는데 그 혜택에 대해 살펴보고자 합니다. 미국 텍사스 주의 테일러 시는 삼성전자에게 3,400억원 가량의 세금 감면 내용을 제시하였습니다. 근데 얼마나 단순한지 아십니까?

 

내용은 이와 같습니다. “테일러 시 고등학교 졸업생 가운데 일부를 삼성전자에서 인턴십을 할 수 있게 해주세요. 정규직은 바라지 않습니다. 그저 옥수수 밭에서 옥수수를 재배하고 돼지를 키우는 것이 아닌 반도체 공장에서 일하는 것이 우리의 바램입니다.”

 

 

 

 

 

 

이러한 내용에서 테일러 시가 얼마나 삼성전자 유치에 큰 힘과 관심 그리고 많은 예산을 쏟아 붙는 것에 있어서 절박함이 느껴진다고 볼 수 있습니다.

 

 

 

<삼성전자 주가 차트 전망>

 

 

- 삼성전자 -

- 키움증권HTS 삼성전자 주봉 차트 -

- 키움증권HTS 삼성전자 일봉 차트 -

 

 

삼성전자기업은?

 

2021년 상반기 메모리 사업에서 서버와 PC용을 중심으로 수요가 강세를 보였고, D램과 낸드 모두 가격이 예상보다 올랐음. 첨단공정 비중을 확대하고 원가를 절감해 실적이 대폭 개선됨. 

 

모바일 부문은 신제품 효과 감소와 코로나로 인한 생산 차질 등으로 직전 분기에 비해 영업이익이 1조원 이상 줄어듦. 시스템반도체 분야에서는 올해 초 한파의 영향으로 가동을 중단했던 미국 오스틴 파운드리 공장이 정상화돼 이익이 증가한 것으로 예상됨.

 

 

 

- 사진 출처 : 뉴스투데이 -

 

<미국의 통큰 인센티브>

 

테일러 시) 30년간 최대 90% 재산세 환급

테일시 시 독립교육구) 3442억원 세금 감면

윌리엄슨카운티) 첫 10년간 재산세 90% 환급, 이후 10년간 85% 환급

미국연방의회) 미국 반도체법을 통한 보조금 제공

 

이게 얼마나 대단한 것인지 감이 안 잡힐 것입니다그렇다면 대한민국의 사례로 들어가 보겠습니다..

 

 

 

 

 

 

<국외, 그리고 국내의 사례 비교>

 

 

SK하이닉스 용인 반도체 클러스터) 토지보상 협상 난항! 1년 착공 지연, 송전설비 건설비용 5,000억원 직접 부담삼성전자 평택 반도체 공장) 주민 반대로 전력공급 송전설 설치 5년 지연 자국민을 먹여 살시는 거국적 기업인 삼성전자가 해외에서 이런 혜택을 받는데 국내에서는 몰매를 맞는 기분이 들거라 생각이 듭니다. 이렇다면 어떤 사람이 기업주라도 국내보다는 해외로 공장을 유치할 수 밖에 없는 일이 됩니다.

 

사람에게 가장 중요한 건 식량입니다. 그러한 식량을 구매하기 위해선 돈이 필요합니다. 돈은 결국 일련의 노동활동에서 지급됩니다. 그렇다면 그 노동을 할 수 있는 일자리가 가장 사람에게는 가까운 접합점이 됩니다. 내가 직접 농사해서 식량을 만들어내는 사람은 얼마 없을테니까요. 그렇다면 이러한 일자리 유치가 가장 중요한 사안이 됩니다.

 

 

 

 

 

 

 

테일러 시는 이러한 일자리를 원했기에 절박하게 삼성의 공장 유치를 바랬고 그에 합당한 투자 인센티브를 제공한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이러한 삼성전자의 테일러 시 투자로 직접고용 일자리가 2,000개 가량 늘었고 간접적인 일자리가 수천개가 생길 전망이 이르고 있습니다.

 

공장을 짓는 2년동안 건설 노동자만 6,500명 가량이 필요하고 이런 일련의 과정에서 엄청난 노동력이 필요하게 됩니다. 그렇기에 테일러 시의 일자리는 점점 풍부해질 전망이라고 볼 수 있죠.

 

 

 

 

 

이러한 국외의 노력에 빗대어 국내의 정부는 반도체 산업을 지원하기로 하였지만 아직도 난항이 계속되고 있습니다. 어떠한 대책도 지원도 없으며 삼성전자에게 반도체 산업 육성을 하라고 떠넘기고 있는 상황이 되었다고 합니다. 솔직히 제일 중요한 건 지역단체의 문제라고 봅니다.

 

삼성전자 유치로 인해 지역의 경제가 살아나고 고용이 살아나는 것을 둘째치고 무조건 토지보상금, 자신의 안락함 등을 원하는 것 때문에 국내 투자가 어려움을 겪고 있는 것이지요.

 

그렇게 된다면 우리 국내의 일자리를 점점 잃어가게 되고 좋지 못한 결말을 받아들여야 할 날이 올 것 같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우리 국내 기업을 응원하고 정부에서는 기업에 대한 강압적인 공격을 멈추고 인센티브를 주며 국내에서 일자리를 창출 할 수 있게끔 노력해야 할 것입니다.

 

 

삼성전자 주가 전망 분석을 해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

 

 

 

애플카 관련주 TOP9

 

애플카 관련주 TOP9

애플카 관련주 TOP9 종목을 분석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애플이 2025년 자율주행차 출시를 목표로 하고 있다는 소식에 국내 전기차 및 자율주행 관련 종목들이 들썩이고 있습니다. 애플이 출시할

gaemseong.tistory.com

내일은 국민가수 박창근 과거 프로필 학력 나이

 

내일은 국민가수 박창근 과거 프로필 학력 나이

내일은 국민가수 박창근의 과거 프로필 학력 나이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내일은 국민가수' 막강 우승 후보로 점쳐지고 있는 박창근은 '무명부'로 출연을 하며, 첫 무대 부터 강한 인상

gaemseong.tistory.com

리비안 관련주 TOP6

 

리비안 관련주 TOP6

리비안 관련주 TOP6 종목을 분석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제2의 테슬라'로 불리는 미국 전기차 스타트업 리비안의 주가가 상승세를 유지하며, 강한 흐름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글로벌 자동차업계

gaemseong.tistory.com

내일은 국민가수 이병찬 나이 고향 프로필

 

내일은 국민가수 이병찬 나이 고향 프로필

내일은 국민가수 이병찬 나이 고향 프로필에 대해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TV조선 '내일은 국민가수'에 출연하고 있는 이병찬이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이병찬이 부른 '나였으면' 조회수가

gaemseong.tistory.com

내일은 국민가수 이솔로몬 팬까페 나이 시인 키 인스타

 

내일은 국민가수 이솔로몬 팬까페 나이 시인 키 인스타

내일은 국민가수 이솔로몬 팬까페 학력 나이 시인 키 인스타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tv조선 '내일은 국민가수' 이솔로몬은 상경부팀에서 무대를 선보였습니다. 이솔로몬의 첫 무대는 이치현

gaemseong.tistory.com

야옹이작가 인스타그램 싱글맘 남편 프로필

 

야옹이작가 인스타그램 싱글맘 남편 프로필

야옹이작가의 인스타그램 싱글맘 남편 프로필에 대하여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야옹이 작가는 웹툰외에도 뛰어난 외모로 아이돌 못지 않은 인기를 끌며, 인스타그램에서 팔로워 수 1,5백만 명을

gaemseong.tistory.com

뉴발란스327 씨솔트(MS327FE) 솔직후기

 

뉴발란스327 씨솔트(MS327FE) 솔직후기

뉴발란스327 씨솔트(MS327FE) 내돈내산 솔직후기를 작성해보려고 합니다. '뉴발란스327'은 최근 많은 인기를 얻고 있는 상품인 듯 합니다. 아직 오프라인 매장에서는 물량이 풀려있는데가 거의 없는

gaemseong.tistory.com

구찌 카드지갑 마몽 남자 카드지갑 후기

 

구찌 카드지갑 마몽 남자 카드지갑 후기

구찌 카드지갑 마몽 남자 카드지갑 후기를 남겨보겠습니다. 오늘은 구찌 카드지갑 포스팅을 하려고 합니다^^ 간만에 카드지갑 선물을 한거라 떨리고 줄 생각에 즐겁더라구요ㅎㅎ <구찌 신세계

gaemseong.tistory.com

bj랄랄 나이 키 몸매 인스타 프로필

 

bj랄랄 나이 키 몸매 인스타 프로필

bj랄랄 나이 키 몸매 인스타 프로필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최근 화제의 주인공 'bj랄랄'에 대해 많은 분들이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SBS '미운오리새끼' 에 출연을 하여 오민석과 소개

gaemseong.tistory.com

 

'주식&재테크' 카테고리의 다른 글

어느날 관련주 쿠팡플레이 TOP3  (0) 2021.12.05
오미크론 관련주 TOP7  (0) 2021.12.01
애플카 관련주 TOP9  (0) 2021.11.22
리비안 관련주 TOP6  (0) 2021.11.16
마그네슘 관련주 TOP5  (0) 2021.11.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