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재테크

중입자치료 관련주 TOP5

by 갬성월드 2023. 10. 19.

중입자치료 관련주 TOP5 종목을 분석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최근 주식시장은 중입자치료 도입의 소식으로 관련주가 급등하며 상한가를 기록하는 등 극심한 변동성을 보여주고 있는 상태 입니다.

 

연세암병원은 지난 4월부터 중입자치료가 가동을 시작한 바 있습니다. 중입자치료를 받은 암 환자의 암 조직이 한 달만에 제거되었으며, 주변 장기 손상 등 후유증도 없었던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중입자치료 관련주 대장주 종목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안경과마스크를쓴남성-누워있는남성의모습
- 출처 : 연세의료원 -

 

 

 

 

 

▶▶▶  목  차  ◀◀◀

1. 중입자치료 관련주 TOP5 종목은?


2. 중입자치료 관련주 차트 분석


3. 중입자치료 관련주 주의사항 체크

 

 

 

<중입자치료 란?>

 

 

기존에 알려진 대표적인 암 치료 방법은 수술, 항암제, 방사선 치료 방법 입니다. 중입자치료는 방사선 치료의 한 종류라고 할 수 있습니다.

 

중입자치료는 1954년에 미국에 처음 등장하였으며, 중입자가 다루니 힘들다는 이유로 양성자 치료가 선호되었습니다.

 

 

 

 

엑스레이촬영된사진의모습
- 출처 : 세브란스 병원 제공 -

 

 

 

 

엑스레이 치료로 암세포를 없애려고 한다면 엄청난 에너지가 목표 암세포뿐만 아니라 다른 정상 조직까지 망가질 수 있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중입자치료는 암세포만 보다 정확히 제거할 수 있습니다.

 

연세 중입자 치료센터에서 전립선암 2기 두 명이 중입자 치료를 받은 후 주변 장기 손상 없이 암 조직이 제거되었다고 발표하였으며, 이에 따라 중입자치료 관련주 종목들이 큰 관심을 받게 되었습니다.

 

 

 

 

- 실시간 관련 인기 글 -

 

[주식] - 브롬 관련주 TOP6 테마주 총정리

 

[주식] - 양자컴퓨터 관련주 TOP6 대장주 총정리

 

[주식] - 비만치료제 관련주 TOP10

 

 

 

 

 

<중입자치료 관련주 TOP5 종목은?>

 

 

 

 

 

 

 

 

 

 

▶ 중입자치료 관련주 TOP5 종목 ◀


1. 모비스 - 방사광가속기에서 방사광 생성장치인 언듈레이터 제어시스템, 가속기 전체를 통제하는 중앙통제시스템 개발 / 가속기용 LLRF 제어시스템 개발

2. 비츠로테크 - 포항 4세대 방사광가속기에 핵심 장비인 가속관, 에너지배기장치를 개발.

3. 다원시스 - 자회사 다원메딕스가 의료용 가속기 사업진행(의료용 가속기를 이용한 암 치료기 개발)

4. 일진파워 - 핵융합 핵심원료인 삼중수소 취급 기술 보유.

5. 삼지전자 - 연세의료원 설비 공사를 담당한 업체.

 

 

 

 

 

<중입자치료 관련주 차트 분석>

 

 

 

- 모비스 -

주식종목명-주식가격-거래량-차트-수치-그래프
- 키움증권HTS 모비스 일봉 차트 -

 

 

모비스 기업은 왜? 중입자치료 관련주 종목일까?!

 

국가 차원에서 수행되는 대형 과학 프로젝트인 빅사이언스 시설물 제어에 필요한 제어시스템 및 장비를 공급하는 사업을 영위하고 있음.

 

2018년 9월 블록체인 기반한 P2P 광고 플랫폼 및 솔루션 제공을 하는 블록베이스 지분을 획득함.

 

 

 

<모비스 기업 재무제표>

  • 2023년 6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7.7% 증가, 영업손실은 72.7% 증가, 당기순이익 흑자전환. 
  • 동사는 핵융합 발전기와 기초과학 등의 발전에 필수적인 가속기의 제어시스템을 설계, 제작함으로써 범국가적 경쟁력을 확보하는 미래전략산업에 집중하고 있음.
  • 투자환경에 따라 주 고객인 정부 산하 기관 및 기업의 투자예산은 간접적인 영향을 받을수 있음.

 

 

 

 

 

 

 

 

 

- 비츠로테크 -

주식종목명-주식가격-거래량-차트-수치-그래프
- 키움증권HTS 비츠로테크 일봉 차트 -

 

 

비츠로테크 기업은 왜? 중입자치료 관련주 종목일까?!

 

동사는 크게 전력의 생산, 공급에 필요한 전기제어장치를 개발, 제조 및 판매를 하는 전력기기사업과 특수사업, 전시사업으로 구분되며, 전력기기사업을 주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음. 


자회사 비츠로셀은 세계 1위의 글로벌 리튬일차전지 업체로서 성장할 것을 목표로 연구 개발과 영업망 확대를 위한 지속적인 노력 중임.

 

 

 

<비츠로테크 기업 재무제표>

  • 2023년 6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6.2% 증가, 영업이익은 163.3% 증가, 당기순이익은 76.5% 증가. 
  • 전년동기 대비 매출액의 증가로 영업이익이 대폭 증가하였으며 계속사업이익의 증가로 당기순이익도 대폭 증가함. 
  • 플라즈마기술을 통하여 우주산업 및 친환경산업외 대체에너지산업에도 진출함으로써 급변하는 시장상황에서도 지속적인 연구개발과 미래지향적인 사업분야의 진출을 통하여 성장기반을 마련하고자함.

 

 

 

 

 

 

 

 

- 다원시스 -

주식종목명-주식가격-거래량-차트-수치-그래프
- 키움증권HTS 다원시스 일봉 차트 -

 

 

다원시스 기업은 왜? 중입자치료 관련주 종목일까?!

 

 

 

 

 

 

 

 

특수전원장치 제조 및 판매를 목적으로 1996년 1월 9일 설립됨. 국내시장에서 핵융합 전원 장치를 공급하는 유일 업체로 특수전원장치 사업과 전자유도가열 사업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음.

 

특수전원장치 중 핵융합전원 장치는 국가 연구기관을 대상, 플라스마 전원 장치는 환경 설비 전문 업체인 포스코 ICT와 민간기업인 반도체 세정장비 제조업체들을 대상으로 제품을 공급함.

 

 

 

<모비스 기업 재무제표>

  • 2023년 6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15.2% 증가, 영업이익 흑자전환, 당기순이익 흑자전환. 
  • 국토교통부는 2023년 2월 철도차량 중장기(2023~2027) 구매계획을 발표하였으며, 대략적인 구매계획을 
    살펴보면 5년 합계 약 4조원의 시장규모가 형성되어 있음.
  • 인천도시철도 1호선 검단연장선 및 서울도시철도 7호선 청라연장선 전기동차 64칸을 추가 수주하여 생산 예정.

 

 

 

 

 

 

 

 

 

- 일진파워 -

주식종목명-주식가격-거래량-차트-수치-그래프
- 키움증권HTS 일진파워 일봉 차트 -

 

 

일진파워 기업은 왜? 중입자치료 관련주 종목일까?!

 

동사는 1990년 설립되여 발전경상, 원자력, 신성장, 수소에너지사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종속회사를 통해 화공기기 제작 / PLANT 설비시공사업을 함께 영위하고 있음. 


1998년 설립된 기술연구소는 지식경제부에 등록되어진 연구기관이며, 한국원자력 연구원 등 국내 유수의 연구기관과 공동 프로젝트를 다수 진행하였음. 2022년 10월 한수원 수문 정비공사, 수문 부속설비 정비공사 유자격공급자 지위를 취득함.

 

 

 

<일진파워 기업 재무제표>

  • 2023년 6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7.8% 증가, 영업이익은 19% 감소, 당기순이익은 43.8% 감소.
  • 화공 플랜트 부문을 비롯해 매출이 상승세를 보였으나 원가율 악화로와 각종 비용증가로 인해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은 감소함. 
  • 최근 연료전지, 수소플랜트 관련 사업을 위해 사업목적을 변경하였고 관련 사업에 투자하면서 사업 다각화를 목표하고 있음.

 

 

 

 

 

 

 

 

- 삼지전자 -

주식종목명-주식가격-거래량-차트-수치-그래프
- 키움증권HTS 삼지전자 일봉 차트 -

 

 

삼지전자 기업은 왜? 중입자치료 관련주 종목일까?!

 

무선통신용 중계장치, 운영정보표시장치를 제조, 판매하는 통신사업과 전자부품 유통사업, 중계기 설치 및 
정보통신공사, 전기공사, 2차전지용 충방전시스템 등 사업을 영위함. 


통신사업은 차세대 5G 이동 통신에 대응하기 위해 ㈜LG유플러스와 협업하여 2019년 4분기부터 납품을 시작했고 2021년부터 본격적으로 매출 확대 예정임. 당기말 현재 에스에이엠티 등 14개의 연결대상종속회사를 보유함.

 

 

 

<삼지전자 기업 재무제표>

  • 2023년 6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5.4% 감소, 영업이익은 40.3% 감소, 당기순이익은 48.8% 감소.
  • 매출 비중이 높은 통신, 복권단말기, 전자부품 유통 사업 부진이 지속되어 외형이 크게 축소되었으며, 고정비 부담 증가로 흑자 규모가 축소됨.
  • 기술력과 원가관리 능력에 의한 제품 안정성 및 가격 경쟁력으로 신규 매출 및 해외 수출 증대를 도모하고 있음.

 

 

 

 

 

의료기계
여서의모습-기계위에누워있는사람의모습

 

 

 

 

<중입자치료 관련주 주의사항 체크>

 

 

 

 

 

 

 

 

  • 중입자 치료 관련 테마주 종목에서 중입자가속기나 중입자치료에 직접적인 기업에 대한 파악이 중요합니다.
  • 중입자치료가 '꿈의 암치료' 라고 홍보되며 전이암이나 말기암도 치료도 가능한 것처럼 착가 하는 경우가 있다고 말하며, 과장된 표현이라고 말하고 있습니다.
  • 중입자치료는 새로나온 획기적인 암치료법이긴 하지만 국내 대장주,테마주 종목과 직접적인 관련이 없는 기업은 급등락을 반복 할 수 있으니 반드시 주의해야 합니다.

 

 

중입자치료가 꿈의 치료 정도까지는 아니지만 과학기술의 발전이 가져다 준 새로운 치료법으로 최근 중입자치료는 기존 방사선 치료와 비슷하다곤 하지만 부작용이 현저히 적고 치료방법이 간단하니 기존 암 환자에게는 더할나위 없이 좋은 소식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중입자치료 관련주 TOP5 종목을 분석해 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

 

 

 

 

 

 

 

 

김혜선 개그우먼 나이 키 남편 학력 직업 인스타

김혜선 개그우먼 나이 키 남편 학력 직업 인스타그램에 대한 정보를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개그우먼 김혜선이 SBS 예능 '동상이몽 시즌2 - 너는 내 운명' 새 부부로 합류가 되면서 개그우먼 김혜

gaemseong.tistory.com

 

 

손헌수 프로필 나이 키 고향 학력 아내 인스타

손헌수 프로필 나이 키 고향 학력 아내 인스타그램에 대한 정보를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최근 개그맨 손헌수는 7살 연하 연인과 결혼을 한다는 소식과 박수홍 모, 손헌수에 대해 안좋은 이야기

gaemseong.tistory.com

 

 

윤성빈 나이 키 학력 프로필 집 차 타투 고향 인스타

윤성빈 나이 키 학력 프로필 집 차 타투 고향 인스타그램에 대한 정보를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MBC '나 혼자 산다' 에 출연하게 된 윤성빈에 대한 관심이 뜨겁습니다. 윤성빈은 코드쿤스트와 바다

gaemseong.tistory.com

 

 

한준호 국회의원 프로필 나이 키 부인 고향 학력 자녀 인스타

한준호 국회의원 프로필 나이 키 부인 고향 학력 자녀 인스타에 관한 정보를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대한민국의 언론인 아나운서 출신 한준호 국회의원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아나운서 출

gaemseong.tistory.com

 

 

하태경 프로필 국회의원 나이 고향 학력 부인 재산

하태경 프로필 국회의원 나이 고향 학력 부인 재산에 관한 정보를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국민의힘 의원 하태경은 내년 총선에서 기존 지역구인 해운대 갑이 아닌 서울에서 출마하겠다고 선언하

gaemseong.tistory.com

 

 

블랙핑크 리사 국적 프로필 프레데릭 아르노 나이 키 가족 인스타

블랙핑크 리사 국적 프로필 프레데릭 아르노 나이 키 가족 인스타그램에 대한 정보를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최근 블랙핑크 리사의 열애설이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블랙핑크의 리사가 세계 부

gaemseong.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