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재테크

사빅 관련주 TOP7

by 갬성월드 2022. 11. 11.

사빅 관련주 TOP7 종목을 분석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1400조원 규모의 초대형 도시 건설 프로젝트 '네옴시티' 사업을 추진 중인 사우디아라비아 글로벌 공급망 허브 도약을 위해 한국의 적극적인 참여를 요청하였습니다.

 

사비(SABIC), 네옴( NEOM), 사우디산업투자공사(Dussur) 등 사우디 주요 기업들은 에너지, 인프라, 네옴시티 등 초대형 프로젝트들에 대한 정보를 공유하며 우리 기업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요청하였습니다.

 

 

사빅 관련주 TOP7 종목은?

 

 

 

- 목차 -

1. 사빅이란?


2. 사빅 관련주 종목은?


3. 사빅 관련주 종목 차트 분석


4. 사빅 관련주 주의사항 체크

 

 

 

- 출처 : 연합뉴스 사우디 리야드 사빅 본사 -

 

 

 

 

 

- 실시간 관련 인기 글 -

 

2023년 연말정산간소화서비스 간단하게 확인하는 방법

 

금리인하요구권 신청조건 및 신청방법

 

실시간 환율 확인하는 방법

 

 

 

 

 

<사빅이란?>

 

 

 

 

 

 

 

 

사빅(SABIC)은? 사우디의 화학제조기업 입니다. 1976년 석유 부산물을 화학물질, 폴리머, 비료로 변환하기 위해 설립되었습니다.

 

사빅은 사우디 아람코(Aramco)가 70% 지분을 가진 화학 분야 자회사이며, 마덴은 사우디의 비료 분야 국영기업 입니다.

 

사빅(SABIC) 기업은 2017년 포춘 글로벌500의 화학 기업들 중 세계 4위로 등재되었습니다.

 

 

 

 

 

- 출처 : 네옴시티 조감도 더라인 -

 

 

 

 

<사빅 관련주 종목은?>

 

1. 세우글로벌 - 사우디아라비아 국영 석유화학사 사빅(SABIC)에서 원료를 수입하여 플라스틱 제품을 생산.


2. 한국선재 - 자회사인 기성금속은 정유플랜트, 담수화플랜트 등 육상플랜트와 해양플랜트용 배관자재 VALVE를 생산, 판매하는 사업을 영위

3. 원익큐브 - 사우디아라비아 국영 화학 업체 사빅(SABIC), SK Chemical 등 구매처 보유.


4. 인터지스 - 사우디아라비아의 물류회사 알마주이로직스틱스와 상호업무 협약 체결


5. 코스메카코리아 - 2021년 사빅코리아 스페셜티 사업부(SHPP)와 친환경 플라스틱을 활용한 화장품 포장재 연구개발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6. SGC이테크건설 - 지난 2011년부터 사빅과 메탄올, 가스, 암모니아, 질소 생산설비 등 10여개 이상의 중동지역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수행한 이력 보유


7. 티케이케미칼 - 사빅(SABIC) 에서 수지, 폴리 등을 매입하고 있는 기업.

 

 

 

 

 

- 출처 : 사우디아라비아 외교부 트위터 -

 

 

 

 

 

<사빅 관련주 종목 차트 분석>

 

 

 

 

 

 

 

- 세우글로벌 -

- 키움증권 HTS 세우글로벌 일봉 차트 -

 

 

세우글로벌 기업은 왜? 사빅 관련주 종목일까?!

 

엔지니어링 플라스틱, 고기능수지, 범용 플라스틱 등의 플라스틱 전문 제조업체로 사빅 이노베이티브 플라스틱 국내대리점 및 바스프, 미쯔비시, 쉐브론 등에 플라스틱 재료를 공급함. 

 

엔지니어링 플라스틱 부문은 다품종 소량생산으로 적기의 공급과 안정적인 원료 확보가 관건임.

 

 

 

 

 

 

 

 

 

 

- 한국선재 -

- 키움증권 HTS 한국선재 일봉 차트 -

 

 

한국선재 기업은 왜? 사빅 관련주 종목일까?!

 

선재류(아연도금철선, 스테인리스강선) 제조가공 및 판매를 영위할 목적으로 1990년에 설립됨. 주요 제품으로는 철강재, 아연도금 철선, 스테인리스강선 등이 있으며 종속회사를 통하여 고가의 장비 또는 설비의 핵심부품으로 사용되는 제품인 계장용 Fitting 및 Valve를 생산하고 있음. 


동사는 종속회사로 튜브피팅과 함께 밸브 생산, 판매하는 한선엔지니어링과 화물운송알선 사업을 영위하는 금제를 두고 있음.

 

 

 

 

 

 

 

 

 

 

- 원익큐브 -

- 키움증권 HTS 원익큐브 일봉 차트 -

 

 

원익큐브 기업은 왜? 사빅 관련주 종목일까?!

 

각종 화학제품 및 건자재의 제조와 유통 및 수출입업과 고급 디지털 인쇄기 유통업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함.

 

동사는 화학제품, 건자재, 폴리머, 고급디지털 인쇄기 및 자회사 나노이닉스를 통해 전도성 폴리머를 판매하고 있으며, 건축용 실리콘의 일부는 자체 생산, 판매를 통해 매출 다변화에 성공함.

 

 

 

 

 

 

 

 

 

 

- 인터지스 -

- 키움증권 HTS 인터지스 일봉 차트 -

 

 

인터지스 기업은 왜? 사빅 관련주 종목일까?!

 

컨테이너 및 벌크화물 등을 하역하는 항만하역사업과 철강제품 및 수출입 컨테이너를 운송하는 육상운송사업, 동국제강(주)의 철강 원재료 및 3PL 고객들을 대상으로 하는 해상운송사업과 포워딩사업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함, 역량 강화 및 시장 개척을 위해 스마트화 진행 및 글로벌 네트워크를 확대하고 있음.

 

 

 

 

 

 

 

 

 

 

 

- 코스메카코리아 -

- 키움증권 HTS 코스메카코리아 일봉 차트 -

 

 

코스메카코리아 기업은 왜? 사빅 관련주 종목일까?!

 

 

 

 

 

 

화장품 주문자 표시 제조 및 판매, 개발 등을 하는 동사는 기초화장품의 ODM(생산자 개발방식) 제조 및 OEM(주문자 상표부착 방식) 제조를 주요 사업으로 함.

 

동사는 국내 최초 3중 기능성 BB크림을 개발한 화장품 회사이며, 현재 연구개발 인력이 전체의 약 40% 수준임. 최근에는 판매 국가의 트렌드, 유통구조, 법적 규제 등을 고려한 독자적 글로벌 토탈 서비스(OGM)을 제공 중임.

 

 

 

 

 

 

 

 

 

 

- SGC이테크건설 -

- 키움증권 HTS SGC이테크건설 일봉 차트 -

 

 

SGC이테크건설 기업은 왜? 사빅 관련주 종목일까?!

 

동사는 OCI 계열사로 1982년 설립되어 플랜트사업, 토건사업, 터미널사업을 영위함. 2020년 10월 플랜트, 토건사업 및 터미널사업을 영위할 존속회사와 자회사 및 피투자회사 지분의 관리 및 투자를 목적으로 하는 신설회사로 인적분할함.

 

2022년 시공능력평가에서 산업환경설비부문 15위, 토목건축부문 39위를 차지하며 글로벌 EPC Contractor로서의 위상을 공고히 함.

 

 

 

 

 

 

 

 

 

 

 

- 티케이케미칼 -

- 키움증권 HTS 티케이케미칼 일봉 차트 -

 

 

티케이케미칼 기업은 왜? 사빅 관련주 종목일까?!

 

동사는 합성섬유 및 그 원료와 관련 화학제품의 제조 가공 판매, 도소매 및 수출입을 목적으로 2007년 11월 7일 설립됨. 2008년 2월 1일 동국무역의 화학사업부문을 영업 양수 받아 현재까지 사업을 영위하고 있음.

 

오랫동안 축척된 기술력과 연구개발로 POLYESTER, SPADEX, 그리고 PET-RESIN 분야에서 독창적이고 우수한 세계 최고의 품질을 갖춘 화학소재전문 기업임.

 

 

 

 

 

- 출처 : 칼리드 알팔레 사우디 투자부 장관 / 연합뉴스 -

 

 

 

 

 

<사빅 관련주 주의사항 체크>

 

  • 산업통상자원부는 사우디와 수교 60주년을 맞아 서울 서초구 JW메리어트 호텔에서 사우디 투자부와 함께 '한-사우디 비즈니스 워크숍'을 개최하였습니다.
  • 칼리드 알팔레 사우디 투자부 장관의 방한을 계기로 마련된 워크숍에는 사우디 주요 기업 10여개사와 우리 기업 90여개사가 참석해 사업 기회를 모색하였습니다.
  • 사빅(SABIC), 네옴(NEOM), 사우디 산업투자공사(Dussur) 등 사우디 주요 기업들은 에너지, 인프라, 네옴시티 등 초대형 프로젝트들에 대한 정보를 공유하며 우리 기업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요청했습니다.

 

 

 

 

 

 

 

 

 

네옴시티 사업에서 수주를 따낼 경우 사빅 관련주 종목들의 추가 상승 가능성이 있어보이며, 사우디 장관의 방한 혹은 국내 정치인의 사우디 재방문 등을 통해 시장해서 재차 부각받을 가능성이 있으니 관심종목으로 체크해 두시길 바랍니다.

 

네옴시티와 관련된 주식종목들은 최근 급등락을 하는 모습을 보여주고있습니다. 관련주, 테마주 종목들은 단기적으로 강하게 움직일 경우에는 길게 가져가기 보다는 단기적으로 접근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사빅 관련주 TOP7 종목을 분석해 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

 

 

 

 

 

 

 

연예인 매니저로 살아남기 인물관계도 넷플릭스 원작

연예인 매니저로 살아남기 인물관계도 넷플릭스 원작에 관한 정보에 대해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최근 가장 핫한 드라마로 떠오르고 있는 tvN '연예인 매니저로 살아남기' 드라마 입니다. 드라마

gaemseong.tistory.com

 

 

오마이걸 효정 킬리만자로 고향 몸매 과거 성형 키 나이 프로필

오마이걸 효정 킬리만자로 고향 몸매 과거 성형 키 나이 프로필에 대한 정보를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오마이걸 효정은 tvN '인생에 한 번쯤, 킬리만자로' 에 출연하여 당찬 '막내 대장'으로 활약

gaemseong.tistory.com

 

 

김현식 프로필 사인 와이프 아들 가수 가족 죽은이유

김현식 프로필 사인 와이프 아들 가수 가족 죽은이유에 대한 정보를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대한민국 대중음악사를 이끈 전설적인 가수 고(故)김현식이 모창 능력자들과 세월을 거스르는 감동적

gaemseong.tistory.com

 

 

손흥민 부상 안와골절 수술 후 회복기간은?

손흥민 부상 안와골절 수술 후 회복기간은? 얼마나 걸릴까? 대한민국 남자 국가대표 축구선수이자 토트넘의 손흥민이 경기 중 부상을 당했습니다. 마르세유 팀 음밤베 선수와 공중볼을 가지고

gaemseong.tistory.com

 

 

이재용 회장 와이프 아내 아들 딸 프로필

이재용 회장 와이프 아내 아들 딸 프로필에 대한 정보를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앞으로 삼성을 이끌어갈 이재용 회장의 전 와이프 및 가족 프로필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려고 합니다. 사실상 삼성

gaemseong.tistory.com

 

 

올빼미 영화 류준열 유해진 실화 줄거리 제작사

올빼미 영화 류준열 유해진 실화 줄거리 제작사에 관한 정보를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영화 '올빼미' 가 개봉을 앞두고 있는 작품으로 개봉 전이지만 출연진 라인업을 보고 많은 분들의 기대감이

gaemseong.tistory.com

 

 

로이킴 컴백 나이 프로필 정준영 사건

로이킴 컴백 나이 프로필 정준영 사건 관련해 정보를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가수 로이킴이 우여골절이 많았던 4년간의 공백 후 컴백을 하게 되었습니다. 로이킴은 자신, 그리고 대중에게 위로를

gaemseong.tistory.com

 

 

슈룹 뜻 줄거리 인물관계도 제작사

슈룹 뜻 줄거리 인물관계도 제작사에 대한 정보를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tvN 주말극 '슈룹' 드라마가 2회 방영만에 시청률 10% 돌파 목전에 두며 큰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슈룹 드라마는 수식어가

gaemseong.tistory.com

 

반응형

'주식&재테크' 카테고리의 다른 글

철도 관련주 네옴시티 TOP7  (0) 2022.11.17
TSMC 관련주 TOP8 워런버핏 매수  (0) 2022.11.16
요오드 관련주 TOP10  (2) 2022.10.04
실시간 환율 확인하는 방법  (2) 2022.09.29
포르쉐 IPO 관련주 TOP8  (3) 2022.09.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