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재테크

코미팜 주가 전망 상승세인 이유

by 갬성월드 2021. 7. 4.

안녕하세요. 갬성월드 입니다. 오늘은 주식종목 '코미팜' 종목을 분석해 보려고 합니다. 코미팜의 주가전망,코로나백신 등 이슈 관련해서도 분석을 해보려고 합니다. 최근 코미팜 기업은 미국 식품의약국(FDA)에서 희귀의약품 지정을 받았으며, 내년까지 호주 임상 2상에서 가시적인 성과를 내겠다는 목표도 세운 상태입니다.

 

 

코미팜 주가 상승세인 이유는???

  • 미국 식품의약국(FDA)에서 악성신경교종을 대상으로 코미녹스가 희귀의약품 지정을 받은 이유입니다.
  • 악성신경교종은 중추신경계에서 신경세포의 형태를 유지하는 역할을 하는 신경교세포에 종양이 발생하는 질환이며, 뇌종양 중에선 가장 흔한 종류로 알려져 있습니다.

 

 

- 출처 : 뉴스웨이 -

 

 

코미녹스란???

 

비소화합물로 이뤄진 신양 후보물질 입니다. 코미팜 기업은 이 물질을 14개 전이암을 대상으로 한 경구용 항암제로 개발 중이며, 뇌혈관장벽(BBB) 투과율이 98%에 달해 뇌로 전이된 암 치료가 가능할 것이라는 게 코미팜 측의 설명입니다.

 

이번 희귀의약품 지정으로 코미팜은 임상 2상을 마치고 미국에서 코미녹스를 판매할 수 있는 길이 열리게 되었습니다. 희귀의약품 지정 제도는 치료가 어려운 희귀질한이나 생명에 위협을 주는 질환의 치료제 개발을 지원하는 제도입니다. 희귀의약품으로 지정되면 신약 허가 신청 비용이 면제되고 시판 허가 승인 시 7년간 독점권을 부여 받게 됩니다. 또한 세금 감면 혜택도 주어지게 됩니다.

 

 

 

코미팜 차트 분석

 

- 키움증권HTS 코미팜 주봉 차트 -
- 키움증권HTS 코미팜 일봉 차트 -

 

코미팜 기업의 주식종목 차트 분석을 해보면 작년 7월 부터 9월까지 주가 하락세를 계속 보였으며, 올해 2월 차트상 최저점을 기록한 후 최근 박스권 횡보를 보여주다가 거래량을 터트리며 상한가를 기록한 모습입니다.

 

 

코미팜은 무슨 기업인가???

 

코미팜 기업은 동물의약품제조 및 판매를 목적으로 설립되어 동물용 백신 등 동물의약품을 생산 판매하고, 임상병리검사 분석 대행 서비스업 등을 영위하고 있음.  2001년부터 전략적 신규사업으로 함암제 및 암성통증 치료제 개발사업을 추진하고 있음. 이를 위해 2013년 9월 오송공장 준공 및 2016년 호주공장 취득을 완료함. 동사는 백신제조 사업부문에서 40년의 제조기술을 축적 중임.

 

 

 

코미팜 기업의 재무상태는???

 

 

- 코미팜 재무제표 -

 

코미팜 기업의 재무재표를 확인해 보면 2021년 3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5.1% 증가, 영업이익 적자전환, 당기순이익 흑자전환. 매출이 증가했으나 각종 비용의 증가로 영업이익 기준 적자전환을 하게 됨. 2020년 12월 대만식약청(TFDA)이 동사의 암성통증(Cancer pain) 치료제 임상 2a상을 승인해 임상을 진행 중임. 추가로 한국과 제3국 등에서 다국가 임상을 준비하고 있음.

 

 

 

 

'코미팜 종목' 매수시 체크 사항

  • 현재 상태는 상한가를 기록한 상태이기 때문에 눌림 구간을 줄때 매수 타이밍을 잡아야 합니다.
  • 호주 임상 2상 투약을 진행 중이며, 내년 임상 2상 결과를 확보할 수 있기 때문에 중장기적인 관점으로 바라봐야 합니다. 임상 결과가 긍정적으로 나오면 빠른 허가 획득이 가능 합니다.
  • 코미팜 기업은 항암제 임상 외에도 코미녹스를 암으로 인한 통증을 억제하는 비마약성 진통제로 개발하는 '투트랙 전략'을 구사하고 있습니다.  단기적으로만 코미팜 기업을 볼 게 아니라 중장기적인 가치투자를 추천해 드립니다.

 

 

 

 

[주식&재테크] - 이재명 정책주 TOP3 완벽분석

 

이재명 정책주 TOP3 완벽분석

안녕하세요. 갬성월드 입니다. 오늘은 '이재명 정책주' 관련 주식 종목을 분석해 보려고 합니다. 이재명 경기도지사가 '국민을 가르치는 '지도자'가 아닌 주권자를 대리하는 일꾼으로서 저 높은

gaemseong.tistory.com

[주식&재테크] - 윤석열 정책주 종목 TOP5 분석

 

윤석열 정책주 종목 TOP5 분석

안녕하세요! 갬성월드 입니다. 오늘은 '윤석열 정책주' 관련 주식 종목들을 분석해 보려고 합니다. 윤석열 전 검찰총장이 대선 출마를 선언하면서 부터 윤석열 관련주 -> 정책주로 관심이 집중이

gaemseong.tistory.com

[쇼핑] - 타이틀리스트 스탠드백 골프가방 TB20SXSF

 

타이틀리스트 스탠드백 골프가방 TB20SXSF

안녕하세요! 갬성월드 입니다. 골린이로써 봄 시즌에 벚꽃 라운딩을 꿈꾸며 열심히 연습을 했지만 나가보지 못하고 벌써 여름이 왔네요... 실력은 영...그대로 네요..!! 막상 첫 라운딩이 잡히게

gaemseong.tistory.com

[주식&재테크] - 금리인상 수혜주 TOP10 집중 분석

 

금리인상 수혜주 TOP10 집중 분석

안녕하세요~! 갬성월드 입니다. 오늘은 '금리인상 수혜주' 주식 종목을 분석해 보려고 합니다. 2021년 6월 21일 한국시간 기준으로 달러 대비 원화 환율이 상승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미국 연방준

gaemseong.tistory.com

[주식&재테크] - 델타 변이 관련주 대장주 TOP5 분석

 

델타 변이 관련주 대장주 TOP5 분석

안녕하세요! 갬성월드 입니다. 오늘은 '델타 변이 관련주' 주식 종목중에서 대장주 종목을 분석해 보려고 합니다. 인도에서 유래한 코로나19 델타 변이 바이러스가 확산이 빠르게 진행되자 국내

gaemseong.tistory.com

[진짜맛집] - BBQ 자메이카 통다리 구이 리얼후기

 

BBQ 자메이카 통다리 구이 리얼후기

안녕하세요! 갬성월드입니다:) 어제 치킨이 땡겨서 배민에서 BBQ(비비큐) 자메이카 통다리 구이를 시켜먹었어요!!! 정확한 메뉴명은 '자메이카 통다리구이' 입니다 배달도 예상시간보다 빨리 도

gaemseong.tistory.com

[연예정보] - 권민아 인스타그램 프로필 학력 나이

 

권민아 인스타그램 프로필 학력 나이

안녕하세요! 갬성월드 입니다. 오늘은 '권민아'에 대해 모든 것을 알아보려고 합니다. #권민아 인스타 #권민아 프로필 <권민아 프로필> 본명 : 권민아(Min A Kwon) 출생 : 1993년 9월 21일 데뷔 : 2012년 AO

gaemseong.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