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재테크

친환경 자동차 관련주 TOP8

by 갬성월드 2021. 7. 27.

친환경 자동차 관련주 TOP8 종목을 분석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친환경 자동차는 우리나라에서 2030년까지 700만 대 이상의 친환경 자동차를 보급하는 것으로 목표로 계획하고 있다고 합니다. 친환경 자동차는 온실가스 규제 강화나 각종 화석연로 사용으로 인한 문제 등의 환경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방법으로 전망되면서 더 많은 기업들의 기술 경쟁이 생겨날 것으로 생각이 됩니다.

 

 

잔디로둘러진자동차
출처 : baidu.com

 

 

친환경 자동차는 세계의 트렌드 중 하나 입니다. 주식시장에서도 친환경 자동차 관련주 종목들이 큰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친환경 관련주에 어떤 기업이 포함되어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관련 인기 글 -

 

탄소배출권 관련주 대장주 TOP5

 

2차전지 관련주 TOP5 종목 분석

 

폐기물 관련주 TOP5 분석

 

 

 

친환경 자동차 관련주 종목은?

1. 뉴인텍
2. 상아프론테크
3. 우수AMS
4. 상신전자
5. 세원
6. 쎄노텍
7. 삼지전자
8. 세종공업

 

 

친환경 자동차 관련주 차트분석

 

 

 

 

 

- 뉴인텍 -

일봉차트-거래량-RSI지수-그래프
- 키움증권HTS 뉴인텍 일봉 차트 -

 

 

친환경 자동차 관련주 뉴인텍 기업은 전자축전기 생산 및 판매를 주사업목적으로 1977년 6월 법인설립 하였으며 1997년 2월 발행주식을 한국거래소가 개설하는 코스닥증권시장에 상장함. 

 

증착필름(콘덴서의 원재료) 및 기기용콘덴서(냉장고, 세탁기, 에어컨등 백색가전용 부품)와 신재생에너지용 콘덴서(친환경자동차, 태양광발선소용)등을 생산, 판매하고 있음. 
콘덴서 산업은 사람들의 삶과 연관이 있어 경기변동에 큰 영향을 받지 않음. 

 

 

 

 

 

- 상아프론테크 -

일봉차트-거래량-RSI지수-그래프
- 키움증권HTS 상아프론테크 일봉 차트 -

 

 

친환경 자동차 관련주 상아프론테크 기업은 전자 및 전기기기 부품 제조 판매업 등을 사업목적으로 설립됨. 동사는 FPD GLASS 이송 공정용 LCD CASSETTE와 프린터의 핵심 부품인 전사벨트는 세계일류상품에 선정되어 세계최고 수준의 제품 개발 기술을 보유하고 있음. 

 

최근에는 특정 성분을 선택적으로 통과시켜 혼합물을 분리할 수 있는 e-PTFE Membrane 소재 개발에 성공하며 다양한 특허를 보유함.

 

 

 

 

 

- 우수AMS -

일봉차트-거래량-RSI지수-그래프
- 키움증권HTS 우수AMS 일봉 차트 -

 

 

친환경 자동차 관련주 우수AMS 기업은 자동차 부품 전문 생산 업체로서 조향부품, 구동부품 등 자동차부품의 제조를 그 주된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음. WOOSU CZECH의 경우 현대자동차 체코법인에 제품 판매를 위하여 2012년 04월 05일에 설립하였음.

 

현재 국내자동차 3사 등에 엔진브라켓트, 샤시파트, 변속기부품 등 기존 물량을 계속 공급 및 신차개발에 적극 참여하고 있으며 국내자동차 메이커의 신뢰성확보로 안정적인 성장기반을 확보.

 

 

 

 

 

- 상신전자 -

일봉차트-거래량-RSI지수-그래프
- 키움증권HTS 상신전자 일봉 차트 -

 

 

친환경 자동차 관련주 상신전자 기업은 가전제품의 전자파(Noise)를 제거 또는 감쇄하는 EMI(Electro Magnetic Interference) 필터를 주력 제품으로 사업을 영위하고 있음. EMI 필터와 함께 원재료와 
생산공정이 EMI 필터의 코일과 유사한 리액터 일부 생산하고 있음. 

 

 

 

 

 

가전기기, 신재생에너지 및 전장부품에 고효율 제품이 확대 적용될 경우 기존 EMI 필터 시장 외 리액터 시장이 성장할 것을 예상하고 신규 사업으로 추진 중임.

 

 

 

 

 

 

- 세원 -

일봉차트-거래량-RSI지수-그래프
- 키움증권HTS 세원 일봉 차트 -

 

 

친환경 자동차 관련주 세원 기업은 자동차 공조장치 관련 부품 등을 주로 생산하는 2차 부품업체임. 
국내 주요 거래처로는 한온시스템, DENSO 등이 있으며, 국외 수출 거래선으로는 BOSCH, GATES 등이 있음. 최근 완성차 업체들의 부품구매 추세가 급격히 다국적화 되어감에 따라 부품업체들도 다각적인 해외시장 개척이 중요한 성장요소로 부각되고 있음.

 

 

 

 

 

- 쎄노텍 -

일봉차트-거래량-RSI지수-그래프
- 키움증권HTS 쎄노텍 일봉 차트 -

 

 

친환경 자동차 관련주 쎄노텍 기업은 국내 최초로 세라믹 비드 양산화에 성공하여 특화된 비드를 전문 생산하고 있음.  동사는 분쇄/분산용 세라믹 비드 사업부(비드 사업부), 용접재료용 플럭스 사업부(플럭스 사업부) 및 분체 사업부로 구성되어 제품을 생산 판매하고 있음.

 

전세계적인 다양한 용도의 사용 고객들을 확보하고 있어 경기 변동에 따른 영향을 최소화하고 있으며 신사업 분야연구 개발에 지속적인 투자와 사업화를 진행하고 있음.

 

 

 

 

 

- 삼지전자 -

일봉차트-거래량-RSI지수-그래프
- 키움증권HTS 삼지전자 일봉 차트 -

 

 

친환경 자동차 관련주 삼지전자 기업은 무선통신용 중계장치, 운영정보표시장치를 제조, 판매하는 통신사업과 전자부품 유통사업, 중계기 설치 및 정보통신공사, 전기공사, 2차전지용 충방전시스템 등 사업을 영위함. 

 

 

 

 

통신사업은 차세대 5G 이동 통신에 대응하기 위해 ㈜LG유플러스와 협업하여 2019년 4분기부터 납품을 시작했고 2021년부터 본격적으로 매출 확대 예정임. 당기말 현재 에스에이엠티 등 9개의 연결대상종속회사를 보유함.

 

 

 

 

 

 

- 세종공업 -

일봉차트-거래량-RSI지수-그래프
- 키움증권HTS 세종공업 일봉 차트 -

 

 

친환경 자동차 관련주 세종공업 기업은 자동차용 배기계 부품을 생산 및 판매하는 사업을 주사업으로 영위. 주요 제품으로는 자동차용소음기, 배기가스정화기 및 기타 자동차부품이 있음. 주요고객은 현대/기아자동차이며 현대자동차의 국내점유율을 기준으로 공급비중을 적용하면 약 30%의 시장점유율을 확보함. 2009년 현대, 기아차의 품질5스타 최상위 등급인 그랜드 품질5스타를 현대, 기아자동차 협력사 중 최초로 인증받음.

 

 

 

 

 

 

자동차-나뭇잎

 

친환경 자동차 관련주 종목 주의사항

  • 친환경 자동차 관련주 종목 중에 실적이 좋은 종목을 관심종목으로 두고 매수 접근 하셔야 합니다.
  • 중,장기적인 관점으로 지켜 봐야 할 것이며, 저점 매수 구간을 노려보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 관련주 종목들은 단기간에 급등락을 반복하기 때문에 반드시 투자시 주의가 필요합니다.
  • 친환경 자동차 관련주 종목들중에 재무제표를 확인 후 재무가 좋은 종목을 우선순위로 두어야 합니다.

 

이상으로 친환경 자동차 관련주 TOP8 종목 분석을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카카오뱅크 관련주 TOP5

 

카카오뱅크 관련주 TOP5

카카오뱅크 관련주 종목을 분석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카카오뱅크 공모가가 최상단을 기록하자 카카오뱅크를 가지고 있는 종목들이 큰 상승세를 보여주고 있는 모습입니다. 카카오뱅크의 지분

gaemseong.tistory.com

오또맘 인스타 무보정 전남편 나이

 

오또맘 인스타 무보정 전남편 나이

오또맘 인스타 무보정 전남편 나이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오또맘은 아이를 출산하고 육아를 하며 믿기지 않는 몸매를 유지하며 인스타그램에 무보정 사진을 보여주며 큰 관심을 받고

gaemseong.tistory.com

정려원 남자친구 샤크라 인스타 프로필

 

정려원 남자친구 샤크라 인스타 프로필

정려원 남자친구 샤크라 인스타 프로필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정려원은 2000년 2월 걸그룹 '샤크라' 려원이라는 이름으로 가수 데뷔를 하였습니다. 교환 학생으로 한국생활중 오락실에서 펌

gaemseong.tistory.com

모더나 관련주 TOP7 분석

 

모더나 관련주 TOP7 분석

모더나 관련주 TOP7 종목을 분석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정부가 미국 모더나사의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백신을 1차 접종하면, 델타 변이를 72% 정도 예방할 수 있다는 연구 결과가

gaemseong.tistory.com

오나미 연애 나이 남자친구 학력 키

 

오나미 연애 나이 남자친구 학력 키

오나미 연애 나이 남자친구 학력 키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개그우먼 오나미가 프로 축구선수 출신 남자친구와의 열애 사실을 공개하였습니다. SBS '골 때리는 그녀들'에서 오나미가 경

gaemseong.tistory.com

안신애 프로 얼굴 나이 골퍼 인스타그램

 

안신애 프로 얼굴 나이 골퍼 인스타그램

안신애 프로 얼굴 나이 골퍼 인스타그램 등 프로골퍼 안신애에 대해 모든 것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안신애 선수는 1990년 12월 18일, 서울특별시 출생이며, 올해 나이 32세입니다. 학력은 건국

gaemseong.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