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재테크

자율주행 관련주 TOP6

by 갬성월드 2021. 8. 11.

자율주행 관련주 TOP6 종목을 분석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모든 이동 수단에서 차세대 산업으로 주목하고 있는 분야가 자율주행 산업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자율주행은 자동차와 사물 인터넷의 핵심기술을 접목시킨 것으로 사람이 아닌 시스템이 자동으로 자동차를 운행해 주는 원리 입니다.

 

 

자동차안에서-책을보는여자
- 글로벌오토뉴스 -

 

 

자율주행 자동차 안전한가?

 

성공적인 자율주행차의 데모에도 불구하고 실제 도로 주행을 통한 검증과정에서 교통사고가 발생하면서 안전에 대한 사회적 우려가 있는 것 또한 사실입니다. 자율주행의 안전성에 대하여 어떻게 검증할 것인지에 대한 체계적인 방법론에 대해서 자동차 제조사, 모빌리티 회사, 인증기관 등 해당 당사자 간 접근방법에 대해서 고민을 하고 있는 시점인 것 같습니다.

더욱이 진정한 의미의 완전 자율주행이 구현되려면 단순히 자동차의 자율주행 기능만 갖추면 되는 것이 아닙니다. 자동차를 둘러싼 주행 환경과 통신 등 인프라와 이를 인식하는 카메라,라이다,레이다,AI 그리고 윤리적 법적 장치가 완비된 총체적이고 협력적인 자율주행 생태계가 전제되야만 합니다.

 

 

 

 

- 관련 인기 글 -

 

디지털화폐 관련주 TOP9

 

대북 관련주 대장주 TOP7

 

친환경 자동차 관련주 TOP8

 

 

 

자율주행 관련주 종목은?

 

1. LG이노텍 - 자율주행의 눈과 같은 카메라 모듈 제조
2. 라닉스 - 차량 사물간의 통신기술인 V2X 분야에 역량 집중
3. 모트렉스 - HMI 기술을 바탕으로 자율주행 관련주
4. 칩스앤미디어 - 자율주행 관련 이미지 S/W 개발
5. 텔레칩스 - 자율주행 관련 알고리즘 및 반도체 칩을 개발
6. 파인디지털 - 전자지도 DB를 가지고 있으며, 맵퍼스와 자율주행 기술 개발중

 

- LG이노텍 -

차트-RSI지수-거래량-그래프
- 키움증권HTS LG이노텍 일봉 차트 -

 

자율주행 관련주 종목 LG이노텍 기업은 동사는 1976년 금성정밀공업으로 설립됨. 2008년 유가증권시장에 상장하였음. 동사와 연결회사 사업 부문은 크게 광학솔루션, 기판소재, 전장부품, 기타 부문으로 분류됨. 광학솔루션 부문은 카메라 모듈 등을, 기판소재 부문은 Photomask, Tape Substrate, 반도체기판 등을, 
전장부품 부문은 모터, 센서, 차량통신 등을 판매함. 기타 부문은 전자부품이 주요 제품임.

 

 

 

 

 

 

 

- 라닉스 -

차트-RSI지수-거래량-그래프
- 키움증권HTS 라닉스 일봉 차트 -

 

자율주행 관련주 종목 라닉스 기업은 자동차와 사물인터넷(IoT)의 핵심기술인 무선통신과 보안및 인증 관련 시스템반도체 및 S/W, H/W 솔루션 등의 기술을 개발하여 사업화하는 토털 솔루션 업체.

 

커넥티드 디바이스의 플랫폼 보안, 네트워크 보안 및 어플리케이션 보안을 지원하는 All-in-One 보안 칩을 개발하여 사업화를 추진하고 있음. 동사의 RS2332암호칩은 2020년 국내 유일 전체 2등급 인증을 획득하여 기존 인증 제품과 비교해 가장 높은 등급을 획득.

 

 

 

 

- 모드렉스 -

차트-RSI지수-거래량-그래프
- 키움증권HTS 모트렉스 일봉 차트 -

 

자율주행 관련주 종목 모트렉스 기업은 2001년 10월 설립된 동사는 IVI, HMI를 필두로, 4차산업혁명의 화두인 스마트카, 자율주행자동차, 커넥티드카 및 스마트카의 필수 장치에 해당하는 HUD, ADAS 등을 개발, 제조함.

 

주요 매출 품목은 Automotive HMI 기술을 적용한 IVI 제품이며 PIO 비즈니스 방식으로 제품을 공급 중임. 지속적인 R&D를 통해 미래 지향적인 In-Vehicle-Infotainment 개발을 위한 핵심 기술들을 확보함.

 

 

 

- 칩스앤미디어 -

차트-RSI지수-거래량-그래프
- 키움증권HTS 칩스앤미디어 일봉 차트 -

 

자율주행 관련주 종목 칩스앤미디어 기업은 동사는 2003년 설립되어 소프트웨어 개발 산업으로 시스템 반도체 설계 자산(IP) 개발 및 판매를 사업 목적으로 함. 

반도체 칩 제조사에 비디오 IP를 라이선스하고, 반도체 칩 회사는 동사의 비디오 기술 및 자체 기술을 활용하여 스마트폰이나 디지털TV 등에 들어가는 반도체 칩을 설계, 개발 및 제조하여 납품함. 매출비중은 로열티 50.8%, 라이센스 43.7%, 용역 5.5%로 구성됨.

 

 

 

- 텔레칩스 -

차트-RSI지수-거래량-그래프
- 키움증권HTS 텔레칩스 일봉 차트 -

 

자율주행 관련주 종목 텔레칩스 기업은 Video Codec IP개발 및 라이센싱을 주요사업으로 하는 (주)칩스앤미디어를 계열회사로 두고 있음. 동사는 해외시장 확대 및 현지 영업 및 마케팅 강화를 위해 홍콩 현지법인, 미국 현지법인, 중국 현지법인을 각각 100% 출자 설립하여 운영하고 있음. 2018년 7월 25일 인공지능 알고리즘 및 반도체 개발을 위해 (주)마인드인테크를 100% 출자 설립함.

 

 

 

 

- 파인디지털 -

차트-RSI지수-거래량-그래프
- 키움증권HTS 파인디지털 일봉 차트 -

 

자율주행 관련주 종목 파인디지털 기업은 동사는 유·무선통신장비 개발 및 판매 등을 영위할 목적으로 1992년 설립되었으며, 1999년 명신정보시스템을 흡수합병하고 상호를 '파인디지털'로 변경함.

 

주요 사업으로 차량용 블랙박스/내비게이션 장치 및 골프거리측정기를 개발/판매가 있으며, 주요 판매처는 온라인쇼핑몰, 오픈마켓, 대리점 등임. 동사의 내비게이션 브랜드는 '파인드라이브'로, 자회사인 맵퍼스를 통해 전자지도  '아틀란'을 안정적으로 공급받고 있음. 

 

 

 

 

 

자동차실내안-전자계기판-운전석
- 글로벌오토뉴스 -

 

 

자율주행 관련주 주의사항 체크

  • 완전 자율주행 서비스는 안정성 문제에서 비교적 자유로운 물류,도시와도시, 여객 운송분야의 순으로 도입될 것이라는 전망입니다.
  • 자율주행 자동차 테마의 경우 미국의 테슬라 기업이 업계에서 가장 앞서가는 곳이기에 테슬라의 행보에 상당히 집중하며 지켜봐야 할 것 같습니다.
  • 자율주행 관련주 종목 중에서 재무제표를 확인 후 재무 건전성이 좋은 기업을 우선순위로 체크해 두는 것이 필요합니다.

 

 

 

이재용 사면 관련주 TOP5

 

이재용 사면 관련주 TOP5

이재용 사면 관련주 TOP5 종목을 분석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이 가석방이 확정되었습니다. 가석방 심사위는 강성국 법무부 차관을 위원장으로 총 9명의 위원들이 이 부회

gaemseong.tistory.com

여자배구 통역사 최윤지 나이 연봉 인스타

 

여자배구 통역사 최윤지 나이 연봉 인스타

여자배구 통역사 최윤지 나이 연봉 인스타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도쿄올림픽에서 여자배구 통역사가 누구인지 많은 분들이 궁금해하시는 것 같습니다. 누가 봐도 뛰어난 외모로 많은 사람

gaemseong.tistory.com

카카오뱅크 관련주 TOP5

 

카카오뱅크 관련주 TOP5

카카오뱅크 관련주 종목을 분석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카카오뱅크 공모가가 최상단을 기록하자 카카오뱅크를 가지고 있는 종목들이 큰 상승세를 보여주고 있는 모습입니다. 카카오뱅크의 지분

gaemseong.tistory.com

양효진 배구선수 남편 키 나이 인스타그램

 

양효진 배구선수 남편 키 나이 인스타그램

양효진 배구선수 남편 키 나이 인스타그램에 대해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여자배구 국가대표의 부동의 센터 양효진은 대표팀에서 핵심선수 입니다. 이번 도쿄올림픽에서 맹활약을 보여주고 있

gaemseong.tistory.com

2차전지 관련주 TOP5 종목 분석

 

2차전지 관련주 TOP5 종목 분석

2차전지 관련주 TOP5 종목 분석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국내 주식시장에서 외국인투자자 이탈이 지속되는 가운데 2차전지 관련 주식을 대거 쓸어 담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미국,중국 등지에서

gaemseong.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