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재테크

이낙연 관련주 대장주 TOP5 분석

by 갬성월드 2021. 7. 5.

안녕하세요. 갬성월드 입니다. 오늘은 '이낙연 관련주' 주식종목중 대장주 종목을 분석해 보려고 합니다. 더불어민주당 대권주자로 꼽히는 이낙연 전 대표가 대선 출마를 공신 선언하였습니다. 유튜브 '이낙연TV'를 통해 공개한 출마 선언 영상에서 '중산층을 70%로 늘리겠다' 며 이같이 밝혔습니다.

 

 

 

- 출처 : 뉴시스 -

 

이낙연 전 대표가 내세운 슬로건

  • 신복지
  • 중산층 경제
  • 헌법개정
  • 연성강국 신외교
  • 문화강국

'5대 핵심 정책'을 제시하였습니다.

 

 

 

<이낙연 프로필>

 

본명 : 이낙연

 

출생 : 1952년 12월 20일, 전남 영광군 법성면

 

소속 : 더불어민주당

 

학력 :

법성포국민학교

광주북성중학교

광주제일고

서울대학교 법과대학 법학과 졸업

 

가족 : 부인 김숙희, 아들 이동한

 

 

 

 

대선의 키워드 중 하나인 '공정'

 

이낙연 전 대표는 '민주당의 대통령 세 분을 모셨다. 김대중,노무현,문재인 대통령은 제게 학교였다' '좋은 철학은 든든하게 계승하되, 문제는 확실하게 시정해야 한다'라고 덧붙였습니다. 아울러 이번 대선의 키워드 중 하나인 '공정'을 언급하며 '사회의 격차가 더 벌어지고 있다. 코로나를 겪으며 더 커치고 있는 상처받은 공정을 다시 세우겠다'라고 말하였습니다.

 

이낙연 관련주 종목은???

  • 주연테크
  • 남선알미늄
  • 삼부토건
  • 남화산업
  • 이월드

 

 

 

- 주연테크 -

- 키움증권HTS 주연테크 일봉차트 -

 

이낙연 관련주 주연테크 기업은??

PC제조 및 판매를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음. 동사는 총 4개사의 관계회사를 보유하고 있으며 400여개의 전문대리점과 TV홈쇼핑, 양판점, 할인점, 인터넷쇼핑몰 등을 통해 제품을 판매하고 있음. 현재 IT 시장은 이동통신기술의 급속한 발달로 인해 모든 단말기와 서비스가 웹으로 연결되고 클라우드 시장이 확대되고 있음.

 

 

- 주연테크 재무제표 -

 

 

주연테크 재무제표를 확인해 보면 2021년 3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0.7% 증가, 영업이익 29.5% 감소, 당기순이익 279.1% 증가.  비대면 활성화 및 온라인 교육 등 시장변화와 소비자 니즈에 맞는
 제품 출시로 매출이 증가 추세임. 코로나 사태로 연결법인인 주연글로시스의  PC방 사업이 크게 타격을 받음에 따라 폐업 및 매각을 결정한 바 있음. 현재는 PC부문 사업만을 영위함.

 

 

 

 

 

- 남선알미늄 -

- 키움증권HTS 남선알미늄 일봉 차트 -

 

이낙연 관련주 남선알미늄 기업은??

 

창업 이래 알미늄 산업의 종합 Maker로서 축적된 기초기술과 공정기술로 국내 알루미늄 압출분야에서 확고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음. 당사는 축적된 노하우 및 영업망을 바탕으로 한 적극적인 수주영업에 힘쓰고 있으며, 또한 수도권 직매장 및 주요 지역 위탁장 보유로 물류 관리의 효율성을 높일 수 있는 이점이 있음.

 

 

- 남선알미늄 재무제표 -

 

남선알미늄 재무제표를 확인해 보면 2021년 3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2.7% 감소, 영업이익 적자전환, 당기순이익은 54.4% 증가. 매출액이 매출원가와 판관비보다 더욱 큰 폭으로 감소하여 수익성이 악화되었음. 이는 동사가 국제 금속, 특히 알루미늄 가격 변동에 따라 원재료 매입단가가 변동하는 구조를 가지고 있기 때문임. 그럼에도 지분법 적용대상인 관계기업과 조인트벤처의 당기순손익 반영으로 당기순이익은 흑자를 기록함.

 

 

 

 

- 삼부토건 -

- 키움증권HTS 삼부토건 일봉 차트 -

 

 

이낙연 관련주 삼부토건 기업은??

 

동사의 종속회사들이 영위하는 사업부문으로는 국내건설업부문, 해외건설업부문, 스틸사업부문, 기타사업부문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도로공사, 발전소, 철구조물 제작 및 설치를 함. 74년간의 풍부한 토목시공 경험을 토대로 항만, 댐, 도로, 지하철, 발전소 등에서 기술적 노하우와 시공실적을 보유하고 있음.

 

 

 

- 삼부토건 재무제표 -

 

 

삼부토건 재무제표를 확인해 보면 2021년 3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3.6% 감소, 영업이익 적자전환, 당기순이익은 84.2% 감소.  판관비가 크게 증가하여 적자전환. 최근 회사 신용등급 하락 등으로 공공공사의 실적이 부진하나 국내외에서 신규수주를 위해 총력을 다하고 있음. 건축사업부문에서는 최근의 주택분양시장 침체 및 금융경색, 회생절차 진행으로 영업활동을 축소하여 왔으나, 선별적 프로젝트에 대해서는 신규수주를 위해 회사자원을 집중해 나갈 계획임.

 

 

 

 

- 남화산업 -

- 키움증권HTS 남화산업 일봉 차트 -

이낙연 관련주 남화산업 기업은??

 

대중제 골프장을 운영하는 회사이며 2018년 한국거래소 코스닥시장에 상장되었음. 동사가 영위하고 있는 사업은 골프장 운영업이며, 대중 골프장(Public course) 54홀을 운영하고 있음. 이는 국내에서 세 번째로 큰 규모의 골프장임. 주로 사업 영역은 광주 전남권이며, 사업 영역 내에서 동사 규모에 비교할 수 있는 골프장은 존재하지 않음.

 

 

 

 

 

- 남화산업 재무재표 -

 

남화산업의 재무재표를 확인해 보면 2021년 3월 전년동기 대비 별도기준 매출액은 69.3% 증가, 영업이익은 381% 증가, 당기순이익은 549.3% 증가. 국내 골프장수는 2023년말 598.3개소로 2019년말에 비해 39.4개소(7.0%) 늘어나고 그 이후에는 거의 늘어나지 않을 것으로 전망됨. 향후 레지던스 호텔 및 골프텔 신축과 부대시설 리모델링 시점에 맞추어 다양한 패키지 상품을 만들어 여행사와 협업을 통해 적극적인 판매 전략을 수립할 계획임.

 

 

 

 

 

- 이월드 -

- 키움증권HTS 이월드 일봉 차트 -

 

이낙연 관련주 이월드 기업은??

 

동사는 2005년 7월 4일 우방의 유희시설사업부문이 인적분할되어 설립되었으며, 2011년 3월 25일 이월드로 사명을 변경함. 동사의 사업부문은 테마파크 이월드를 운영하는 테마파크 사업부문, 쥬얼리(골드, 실버), 시계, 패션 잡화를 제조, 판매하는 쥬얼리 사업부문으로 구성됨. Jewelry&Watch 브랜드 "LLOYD", "CLUE", "OST", 악세사리 "LATEM" 등의 브랜드를 보유중임.

 

 

 

 

- 이월드 재무제표 -

 

 

이월드 재무제표를 확인해 보면 2021년 3월 전년동기 대비 별도기준 매출액은 17.6% 감소, 영업손실은 77.2% 감소, 당기순손실은 54.2% 감소. 매출은 감소했으나 원가율이 감소하여 영업손실과 당기순손실은 모두 감소함. 동사는 경쟁력 확보, 영업력 강화를 위해 기존시설물의 재설계(리뉴얼) 및 신규시설물에 대한 장기적인 투자를 검토하고 있으나 당기말 현재 구체적으로 확정된 사항은 없음.

 

'이낙연 관련주' 종목 주의사항 체크

  • 이낙연 관련주 종목들은 실적보다는 이낙연의 인맥,학연지연 등 연관되어 테마가 형성이 됩니다.
  • 이낙연 정책주,관련주,테마주 등 단기간에 주가가 급등락을 반복하기 때문에 반드시 주의해야 합니다.
  • 관련주 종목들은 급등을 한 후 주가가 원위치 하는게 일반적인 형태이니 주의해야 합니다.
  • 이낙연 관련주 종목들은 대선 지지율 조사 결과에 상당한 영향을 받을 것이라 생각이 됩니다.

 

[주식&재테크] - 코미팜 주가 전망 상승세인 이유

 

코미팜 주가 전망 상승세인 이유

안녕하세요. 갬성월드 입니다. 오늘은 주식종목 '코미팜' 종목을 분석해 보려고 합니다. 코미팜의 주가전망,코로나백신 등 이슈 관련해서도 분석을 해보려고 합니다. 최근 코미팜 기업은 미국

gaemseong.tistory.com

[주식&재테크] - 이재명 정책주 TOP3 완벽분석

 

이재명 정책주 TOP3 완벽분석

안녕하세요. 갬성월드 입니다. 오늘은 '이재명 정책주' 관련 주식 종목을 분석해 보려고 합니다. 이재명 경기도지사가 '국민을 가르치는 '지도자'가 아닌 주권자를 대리하는 일꾼으로서 저 높은

gaemseong.tistory.com

[주식&재테크] - 윤석열 정책주 종목 TOP5 분석

 

윤석열 정책주 종목 TOP5 분석

안녕하세요! 갬성월드 입니다. 오늘은 '윤석열 정책주' 관련 주식 종목들을 분석해 보려고 합니다. 윤석열 전 검찰총장이 대선 출마를 선언하면서 부터 윤석열 관련주 -> 정책주로 관심이 집중이

gaemseong.tistory.com

[쇼핑] - 타이틀리스트 스탠드백 골프가방 TB20SXSF

 

타이틀리스트 스탠드백 골프가방 TB20SXSF

안녕하세요! 갬성월드 입니다. 골린이로써 봄 시즌에 벚꽃 라운딩을 꿈꾸며 열심히 연습을 했지만 나가보지 못하고 벌써 여름이 왔네요... 실력은 영...그대로 네요..!! 막상 첫 라운딩이 잡히게

gaemseong.tistory.com

[주식&재테크] - 유승민 관련주 대장주 TOP5 분석

 

유승민 관련주 대장주 TOP5 분석

안녕하세요! 갬성월드 입니다. 오늘은 '유승민 관련주' 주식 종목 대장주 종목 TOP5를 분석해 보려고 합니다. 제20대 대통령 선거를 8개월여 앞두고 여야 대권 지형이 요동을 치고 있으며, 야권 대

gaemseong.tistory.com

[주식&재테크] - 금리인상 수혜주 TOP10 집중 분석

 

금리인상 수혜주 TOP10 집중 분석

안녕하세요~! 갬성월드 입니다. 오늘은 '금리인상 수혜주' 주식 종목을 분석해 보려고 합니다. 2021년 6월 21일 한국시간 기준으로 달러 대비 원화 환율이 상승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미국 연방준

gaemseong.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