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재테크

윤석열 관련주 디지틀조선 주가 전망

by 갬성월드 2021. 6. 14.

안녕하세요! 갬성월드 입니다.오늘은 윤석열 관련주 대장주 종목'디지틀조선' 주식 종목을 분석해 보려고 합니다.디지틀조선은 야권 유력 대선주자인 윤석열 전 검찰총장이 이동훈 전 조선일보논설위원을 대변인으로 정하자 강세를 보이고 있으며, 윤 전 총장 측은 동아일보 출신인 이상록 국민권익위원회 홍보담당관까지 '투톱' 대변인 체제를갖추게 되었습니다.

 

 

윤석열 "국민의힘, 큰 기대 갖고 지켜보고 있다"

 

야권의 유력 대선주자인 윤석열 전 검찰 총장이 국민의 힘에서 이준석 지도부가 출범한 것에 대해 '큰 기대를 갖고 지켜보고 있다'고 말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입당 문제에 대해 '국민이 불러서 나온 것'이라며 '차차 보면 알 것이다.모슨 선택은 열려 있다'고 전하였습니다.

 

 

<출처 : 연합뉴스 유튜브>

 

 

 

 

출처 : 인사이트 

 

 

윤석열 전 검찰총장의 '대선 지지율 35.5%'

 

 

윤석열 관련주 주식종목들은 대선 지지율의 따라 급등락을 결정하는 중요한 지표 입니다. 윤석열 전 검찰총장이 공개 일정을 소화한 뒤 지지율이 급등했다는 여론조사 결과가 나왔습니다. 2위 이재명 경기지사와 지지율 격차는 7.8% 포인트 입니다. TBS 의뢰로 한국사회여론 연구소(KSOL)가 전국 만 18세 이상 1007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차기 대선후보 적합도를 조사한 결과 윤석열 전 검찰총장이 35.5% 이며, 이재명 지사 27.7%로 나타났습니다.

 

 

윤석열 관련주 주식 종목은 '대선 지지율' 핵심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 당선 컨벤션 효과에 야권의 유력 대선주자인 윤석열 전 검찰총장 공개 행보가 더해지면서 관련주의 움직임이 시장의 이목을 끌고 있습니다.현재 윤석열 관련주 종목들은 1차 파동이 대부분 나온 상태이기 때문에 2차 파동에 대한 관심이 집중되고 있는 상태입니다.

 

 

 

- 출처 : 연합뉴스 -

 

 

윤석열 관련주 주식종목은???

 

윤석열 관련주 종목으로는 서연,서연탑메탈,NE능률,덕성,성보화학,한일화학,푸른저축은행,신원종합개발 등등 많은 종목들이 정치테마주로 엮여 있는 상태입니다.  그 중에서도 현재 윤석열 관련주 대장주로 꼽히고 있는 디지틀조선 종목에 대해 집중적으로 분석을 해보려고 합니다.

 

 

[연예정보] - 윤석열 와이프 김건희 나이 프로필

 

윤석열 와이프 김건희 나이 프로필

안녕하세요! 갬성월드 입니다. 오늘은 '윤석열 와이프'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윤석열 전검찰총장이 차기 대권주자 지지율에서 더불어민주당 대표들을 제치고 지지율 1위를 차지하고 있습

gaemseong.tistory.com

 

디지틀조선 주식종목은? 어떤 기업인가?

 

 

- 키움증권hts 디지틀조선 일봉 차트 -

 

14일 현재 디지틀조선이 상한가를 기록 중인 상태입니다. 디지털조선의 총 상장 주식수는 3711만5267만주이며,거래대금 868억1,434만, 거래량은 1,841만9,772주를 기록하고 있으며, 수급측면으로는 40(매도):60(매수)의 매수우위를 보이고 있는 상태입니다.디지틀조선의 주가 전망은 1차 파동이 나온상태이며, 추가 2차파동을 조정시 매수시점 타이밍을 노려봐야 할 것 같습니다. 대부분의 정치테마주 종목은 1차 파동으로는 끝이 나지 않기 때문에 추가 매수시점을 지켜봐야 할 것 같습니다.

 

 

 

디지틀조선 기업은?

 

동사는 1995년 10월 2일 설립되었으며, 1997년 8월 6일에 한국거래소 코스닥시장에 상장되었음. 사업부문은 크게 5가지 사업군으로 인터넷 사업부문,  영상사업부문, 전산사업부문, 교육사업부문, 기타사업부문 영위하고 있음. 인터넷 산업의 수익모델은 크게 광고, 수수료, 이용료, 유료아이템의 판매 등으로 나눌 수 있음. 2020년 디지털 광고 시장규모가 전통 광고시장을 추월할 것으로 전망됨.

 

 

디지틀조선의 재무제표 평가는?

- 디지틀조선의 주요지표 -

 

- 디지틀 조선 재무제표 -

 

2020년 12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0.3% 감소, 영업이익은 50.3% 감소, 당기순이익은 47.2% 감소. 옥외 전광판 광고 사업 '시티비전'은 동사 매출의 약 20%를 차지하는 대표적인 수익사업임. 영상사업인 디지틀조선TV는 홈페이지, 유튜브, 페이스북, 네이버 등 플랫폼에 동시 송출되는 SNS 경제 방송임. 2020년 6월 설치 9곳 임차 2곳 등 불특정 다수를 대상으로 시티비전을 운영 중에 있음.

 

 

 

'윤석열 관련주' 종목 주의사항

 

대부분의 정치테마주들은 실적에 기반하지 않고 개인적인 인적인 인연과 연관되어 테마주가 형성이 되었다가, 다시 말한마디에 소멸하기 때문에 단기간에 주가가 급등하더라도 반드시 주가가 원위치 하는게 일반적인 형태이기 때문에 투자시 주의를 당부합니다.윤석열 관련주 종목들은 대선 지지율,윤석열의 말한마디에 주가가 요동치기 때문에 항상 투자주의에 당부를 드립니다.

 

 

 

[주식&재테크] - 테이퍼링 뜻 수혜주 종목 TOP5

 

테이퍼링 뜻 수혜주 종목 TOP5

안녕하세요~! 갬성월드 입니다~! 오늘은 '테이퍼링' 의 뜻과 '테이퍼링의 수혜주' 주식 종목을 알아보려고 합니다. <테이퍼링 뜻?> 연방준비제도(Fed)가 양적완화 정책의 규모를 점진적으로 축소해

gaemseong.tistory.com

[주식&재테크] - 전기차 배터리 관련주 수명 TOP5

 

전기차 배터리 관련주 수명 TOP5

안녕하세요! 갬성월드 입니다. 오늘은 '전기차 배터리 관련주' 주식 종목을 분석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대한민국의 핵심 성장 산업이 될 전기차 배터리 입니다. 전기차 베터리 시장은 반도체 시

gaemseong.tistory.com

[주식&재테크] - 타이레놀 관련주 대장주 TOP3

 

타이레놀 관련주 대장주 TOP3

안녕하세요! 갬성월드 입니다. 오늘은 '타이레놀 관련주' 주식종목을 분석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속도 붙는 백신접종...타이레놀 관련주 관심 코로나19 백신 접종에 속도가 붙으면서 접종 이후

gaemseong.tistory.com

[주식&재테크] - 야놀자 관련주 밀크코인 상장 TOP5

 

야놀자 관련주 밀크코인 상장 TOP5

안녕하세요! 갬성월드 입니다. 오늘은 '야놀자 관련주' 주식종목을 분석해 보려고 합니다. 야놀자는 연내 상장을 목표로 상반기 기업공개(IPO)관련 절차를 밝고 있는 상태입니다. IT기반 숙박예약

gaemseong.tistory.com

[주식&재테크] - 이준석 관련주 아버지 대장주 TOP2

 

이준석 관련주 아버지 대장주 TOP2

안녕하세요! 갬성월드 입니다. 오늘은 '이준석 관련주' 대장주 종목을 집중 분석해 보려고 합니다. <이준석 프로필> 본명 : 이준석 출생 : 1985년 3월 31일 고향 : 서울 노원구 상계동 학력 : 한국 과

gaemseong.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