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재테크

원전 관련주 TOP6 종목 분석

by 갬성월드 2021. 7. 8.

안녕하세요. 갬성월드 입니다. 오늘은 '원전 관련주' 주식종목 TOP6 종목을 분석해 보려고 합니다. 최근 대선 주자 윤석열 전 검찰총장이 서울대 원자핵공학 교수와 만난 뒤 '에너지 정책이란 것은 안보와 경제, 우리 삶에 굉장히 중요한 문제다'며 '탈원전정책이 국민의 합당한 동의와 사회적 합의로 추진된 것인지 의구심이 많이 든다'라고 말하였습니다. 

 

 

발전소-구름-하늘-산
- 출처 : pixabay -

윤석열 전 검찰총장 탈원전 정책 비판

 

대선주자로 나선 윤석열 전 검찰총장이 정부의 탈원전 정책을 비판한 데 영향을 받으며, 원전 관련주 종목들이 시장에 관심을 받고 있는 상태이며, 상승세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윤석열 전 검찰총장은 '원자력 안정성 문제에 많은 의구심이 제기되고 있지만 체르노빌 같은 사건만 기억할 것이 아니라 다른 어떤 에너지원보다도 탄소중립적 방식인 점도 고려해야 한다'라고 말하였습니다.

 

한미정상회담 양국 해외 원전시장에 공동 진출

 

미국은 전통적인 원전 강국으로 설계 분야의 강점이 있고 한국은 세계 최고 수준의 저비용 시공력 및 기자재 분야의 강점을 가지고 있기 때문입니다. 양국 협의는 최근 신규 원전 수주를 러시아 및 중국의 독점하는 것을 막기 위한 대응책이라고 합니다.

 

 

윤석열 정책주 종목 TOP5 분석

안녕하세요! 갬성월드 입니다. 오늘은 '윤석열 정책주' 관련 주식 종목들을 분석해 보려고 합니다. 윤석열 전 검찰총장이 대선 출마를 선언하면서 부터 윤석열 관련주 -> 정책주로 관심이 집중이

gaemseong.tistory.com

원전 관련주 주식종목은???

1. 광명전기
2. 두산중공업
3. 보성파워텍
4. 서전기전
5. 우리기술
6. 일진파워

 

 

 

 

 

 

 

 

- 광명전기 -

키움증권HTS-일봉-차트
- 키움증권HTS 광명전기 일봉 차트 -

 

원전 관련주 광명전기 기업은 수배전반, 태양광발전시스템, 임대사업 등의 제조, 판매, 용역 제공 등을 영위함. 
중전기 산업은 중전기기 특성상 경기 변동에 따른 각종 산업설비 및 건설경기와 높은 상관관계를 가지고 있으며, 특히 대규모의 신규 투자 및 정부 주도의 SOC사업 등은  당 사업과 밀접한 관계를 가짐.

 

 

 

 

 

 

- 두산중공업 -

키움증권HTS-일봉-차트
- 키움증권HTS 두산중공업 일봉 차트 -

 

원전 관련주 두산중공업 기업은 발전설비 및 담수설비, 주단조품, 건설(두산중공업), 건설중장비 및 엔진(두산인프라코어), 토목과 건축공사(두산건설) 등의 사업을 영위 중임. 17,000톤 프레스 도입으로 발전과 산업 분야의 초대형 단조품 시장 공략을 더욱 가속화할 계획임.

 

 

 

 

 

 

- 보성파워텍 -

키움증권HTS-일봉-차트
- 키움증권HTS 보성파워텍 일봉 차트 -

 

원전 관련주 보성파워텍 기업은 전력산업 기자재 생산 전문업체로 발전소, 변전소 철골 및 송배전 자재 등
전력산업에 사용되는 자재 개발 및 제작, 판매를 주된 사업으로 영위함. 전력산업은 전력공급에 필수적인 기초 기자재를 공급하는 기간산업으로 국내외의 경기동향에 많은 영향을 받는 등 산업연관효과가 큼.

 

 

 

 

 

 

- 서전기전 -

키움증권HTS-일봉-차트
- 키움증권HTS 서전기전 일봉 차트 -

 

원전 관련주 서전기전 기업은 동사가 영위하고 있는 수배전반 산업은 중전기기 산업에서 전원용 전력기기 산업에 해당함. 국내 대기업 및 다국적 기업이 주를 이루고 있는 초고압/직류 등 하이엔드(high-end) 전력기기 시장으로의  시장 진입을 목표로 연구 개발하여 가시적인 성과 이뤄냄. 

 

 

 

 

 

 

- 우리 기술 -

키움증권HTS-일봉-차트
- 키움증권HTS 우리기술 일봉 차트 -

 

원전 관련주 우리기술 기업은 동사는 시스템 사업부문, SOC사업부문, 바이오사업부문, 신규사업부문, 임대사업부문으로 나누어 사업을 영위하고 있음. 무선 네트워크 기술 및 DSP 등의 하드웨어 설계기술, 실시간 OS(Real-timeOS) 관련 기술, 인터넷 접속 및 네트워크 응용 관련 기술, 데이터베이스 처리기술 등과 관련된 고급 기반기술들을 확보 중임.

 

 

 

 

 

 

- 일진파워 -

키움증권HTS-일봉-차트
- 키움증권HTS 일진파워 일봉 차트 -

 

원전 관련주 일진파워 기업은 동사의 주식은 2007년 11월 6일 한국거래소 코스닥시장에 상장되었으며 현재까지 상장 유지하고 있음.  동사는 2020년부터는 발전 5사-경상정비 협력사 발전산업 적정 노무비 지급 시범사업에 참여하여 발전산업 노동자 처우개선 관리에 전력을 다하고 있음.

 

 

 

원전 관련주 종목 주의사항 체크!
  • 관련주, 테마주 종목은 단기간에 급등락을 반복하기 때문에 반드시 주의가 필요합니다.
  • 관련주 종목들은 급등을 한 후 주가가 원위치하는 게 일반적인 형태입니다.
  • 원전 관련주 종목들 중에서도 재무제표를 확인 후 재무가 좋은 종목을 우선순위로 체크해야 합니다.
  • 최근 윤석열 전 검찰총장에 정책과 연관이 있기 때문에 관련 뉴스 체크해야 합니다.

 

 

 

 

[주식&재테크] - 폐기물 관련주 TOP5 분석

 

폐기물 관련주 TOP5 분석

안녕하세요. 갬성월드 입니다.오늘은 '폐기물 관련주' 주식종목 TOP5 종목을 분석해 보려고 합니다. 올해도 무더운 여름이 지속되고 있습니다.이제 또 장마 시즌이 되면서 장마,태풍,폭염 모두

gaemseong.tistory.com

[쇼핑] - 타이틀리스트 스탠드백 골프가방 TB20SXSF

 

타이틀리스트 스탠드백 골프가방 TB20SXSF

안녕하세요! 갬성월드 입니다. 골린이로써 봄 시즌에 벚꽃 라운딩을 꿈꾸며 열심히 연습을 했지만 나가보지 못하고 벌써 여름이 왔네요... 실력은 영...그대로 네요..!! 막상 첫 라운딩이 잡히게

gaemseong.tistory.com

[주식&재테크] - 델타 변이 관련주 대장주 TOP5 분석

 

델타 변이 관련주 대장주 TOP5 분석

안녕하세요! 갬성월드 입니다. 오늘은 '델타 변이 관련주' 주식 종목중에서 대장주 종목을 분석해 보려고 합니다. 인도에서 유래한 코로나19 델타 변이 바이러스가 확산이 빠르게 진행되자 국내

gaemseong.tistory.com

[주식&재테크] - 홍준표 관련주 대장주 분석 TOP6

 

홍준표 관련주 대장주 분석 TOP6

안녕하세요~! 갬성월드 입니다~! 오늘은 '홍준표 관련주' 주식 종목을 분석해 보려고 합니다. 홍준표 무소속 의원의 복당 가능성으로 인해 홍준표 관련주가 움직임을 보이려고 하고 있습니다. 이

gaemseong.tistory.com

[연예정보] - 브레이브걸스 유정 맥심 인스타 꼬북좌

 

브레이브걸스 유정 맥심 인스타 꼬북좌

안녕하세요! 갬성월드 입니다. 오늘은 브레이브걸스 '유정'에 대해 모든 것을 알아보려고 합니다. 최근 브레이브걸스 롤린(Rollin')으로 4년만에 역주행에 성공을 하면서 역주행 아이콘으로 최근

gaemseong.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