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재테크

싸이월드 관련주 대장주 TOP5 분석

by 갬성월드 2021. 7. 6.

안녕하세요. 갬성월드 입니다. 오늘은 '싸이월드 관련주' 주식 종목중 대장주 종목을 알아보려고 합니다. 2000년대에 큰 인기를 끌었던 추억의 싸이월드가 과거 이용자들이 올린 사진 180억장과 동영상 1억 5000만개를 복구해 5일 서비스를 재개하려다 8월로 잠정 연기했다고 합니다.

 

싸이월드는 메타버스 기능을 탑재한 오픈 플랫폼으로 다시 돌아온다고 밝혔으며, 싸이월드 애플리케이션을 기반으로 가상현실의 제약을 뛰어넘은 메타버스 플랫폼으로 거듭난다는 포부를 밝힌 상태 입니다.

 

- 출처 : 싸이월드 제트 '3D 미니룸' -
- 출처 : 싸이월드 제트 -

 

싸이월드 운영권을 보유한 싸이월드 제트는 사진과 동영상,댓글,배경음악(BGM), 도토리 등의 수량을 확인 할 수 있다고 밝힌 상태입니다. 싸이월드는 '추억 저장소'라는 콘셉트를 지키면서도 단순한 '추억팔이'가 아닌 현 시대에 맟줘 개선된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로의 작업을 진행 중입니다.

 

싸이월드제트 관계자는 '회원이 직접 로그인해서 콘텐츠 보관 상황까지 확인할 수 있게 됐다'며 '추억을 기다리는 회원들이 좀 더 편하게 싸이월드 오픈을 기다릴 수 있을 것'이라고 말하였습니다.

 

 

 

싸이월드 관련주 대장주 종목은??

  1. 스카이이앤엠
  2. 초록뱀컴퍼니
  3. 초록뱀미디어
  4. 인트로메딕
  5. 삼성엔지니어링

 

- 스카이이앤엠 -

- 키움증권HTS 스카이이앤엠 일봉 차트 -

 

스카이이앤엠 기업은 리튬이차전지의 주원료인 전해액 소재(원재료)와 LCD 패널 공정재료로 사용되는 
에천트 소재(원재료)를 주력으로 생산하는 전자화학소재 전문 기업임. 주력 품목은 리튬이온전지 및 리튬이온폴리머전지로 IT분야(테블릿, 노트북, 스마트폰 등), 전기자동차, 전력저장장치 등에 활용되고 있음. 국내 전해액 3사(파낙스이텍, 솔브레인, LG화학)와의 안정적인 원료공급에 대한 협력 파트너쉽을 더욱 강화하고 있음. 싸이월드 정상화 프로젝트에 직접적으로 투자를 한 회사 중 한곳이라는 점이 '싸이월드 관련주'로 부각 되고 있습니다.

 

 

 

 

 

- 초록뱀미디어 -

 

 

초록뱀미디어 기업은 TV드라마 제작을 중심으로 하는 콘텐츠 제작사업과 드라마 콘텐츠를 기반으로 하는 각종 부가사업 및 부동산사업을 수행중이며 종속회사를 통하여 투자사업을 영위. 외식사업부문이 추가됨. 지상파 3사, 종편 및 CaTV 사업자를 통해 콘텐츠를 기획/제작/방송하고 있으며 국내 콘텐츠의 해외판매를 동시에 추진하고 있음. 대표작 '주몽'과 '올인'은 드라마의 성공과 더불어 테마파크 개발사업을 비롯한 다양한 부가사업을 성공적으로 진행. 싸이월드 제트에 투자한 회사 중 한곳으로 스카이앤엠의 지분을 13.27%가량 보유하고 있어 '싸이월드 관련주'로 시장에 부각되었습니다.

 

 

 

- 초록뱀컴퍼니 -

- 키움증권HTS 초록뱀컴퍼니 일봉 차트 -

 

 

초록뱀컴퍼니 기업은 동사는 유리사업, 물류사업, 투자사업, 부동산임대업 부문을 영위 중임.동사 제외 30개의 계열회사를 가지고 있으며, 초록뱀미디어를 제외하고 비상장회사임. 에스에이치글라스를 2017년 10월 31일자로 합병하고 회사의 유리사업부문으로 편입하였으며, 물류사업부문에서는 창고사업부문을 물적분할하고, 현재 유류운송사업에 주력하고 있음. 초록뱀미디어의 최대 주주이며, 초록뱀 지분을 20% 가량 보유하고 있어 '싸이월드 관련주'로 부각되었습니다.

 

 

 

 

 

- 인트로메딕 -

- 키움증권HTS 인트로메딕 일봉 차트 -

 

 

인트로메딕 기업은 의료기기 사업으로 영상 진단 의료기기인 캡슐내시경, 일회용 연성내시경, 흡수성체내용지혈용품 등을 제조 및 판매하고 있으며, 신재생에너지 사업과 화장품 사업을 영위함. 동사는 2020년부터 신규사업으로 살균소독제의 제조 및 판매를 진행하고 있음. 국내 유일의 캡슐내시경 전문기업으로서 인체통신 기술, 메디컬 이미지 프로세싱, 진단소프트웨어 등의 핵심기술을 보유하고 있음. 싸이월드 정상화 프로젝트에 직접적으로 투자를 한 회사 중 한 곳이라고 '싸이월드 관련주'로 시장에 부각되었습니다. 싸이월즈 제트 오종원 대표가 인트로메딕의 투자담당 상품 출신이라는 점도 부각되었습니다.

 

 

 

 

 

- 삼성엔지니어링 -

- 키움증권HTS 삼성엔지니어링 일봉 차트 -

 

삼성엔지니어링 기업은 동사는 전 세계 플랜트 시장에서 활발한 사업을 전개하는 글로벌 EPC (설계, 구매, 시공) 전문기업임. 산업환경은 그룹 내 물량의 지속적인 발주가 이어지고, 해외 수처리 및 바이오 시장의 성장이 확대 될 전망임. 동남아 등 저개발 국가 중심으로 기초산업플랜트 위주의 발주가 예상되고 있음.

2017년 싸이월드에 50억 투자를 한 이력이 있어서 '싸이월드 관련주'로 시장에 부각되었습니다.

 

 

 

 

 

 

- 싸이월드 제트 공식 홈페이지 -

 

싸이월드 해킹 포착???

 

로그인 서비스 2시간 30분을 앞두고 '해외 해킹 시도 포착'이 확인되면서 보안을 강화해 다음 달 서비스로 연기가 된 상태입니다. 이미 두 차례 연기되었던 싸이월드의 재개장 시점이 다음 달 8월로 또 다시 연기가 된 상태입니다. 전날부터 이날 오전까지 로그인 서비스를 겨냥한 해외 해킹 시도가 80건 이상 포착돼 보안 시스템을 강화하기 위해 필요한 조치라고 업체는 설명하였습니다.

 

'싸이월드 관련주' 종목 주의사항 체크

  • 싸이월드 오픈이 연기 된 상태이기 때문에 실제 오픈 후 회원들의 반응이 앞으로의 주가에 중요합니다.
  • 싸이월드가 정식 오픈 전까지 시세를 줄 것으로 예상되며, 오픈 후 재료소멸로 급락 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주식&재테크] - 이낙연 관련주 대장주 TOP5 분석

 

이낙연 관련주 대장주 TOP5 분석

안녕하세요. 갬성월드 입니다. 오늘은 '이낙연 관련주' 주식종목중 대장주 종목을 분석해 보려고 합니다. 더불어민주당 대권주자로 꼽히는 이낙연 전 대표가 대선 출마를 공신 선언하였습니다.

gaemseong.tistory.com

[주식&재테크] - 이재명 정책주 TOP3 완벽분석

 

이재명 정책주 TOP3 완벽분석

안녕하세요. 갬성월드 입니다. 오늘은 '이재명 정책주' 관련 주식 종목을 분석해 보려고 합니다. 이재명 경기도지사가 '국민을 가르치는 '지도자'가 아닌 주권자를 대리하는 일꾼으로서 저 높은

gaemseong.tistory.com

[연예정보] - 권민아 인스타그램 프로필 학력 나이

 

권민아 인스타그램 프로필 학력 나이

안녕하세요! 갬성월드 입니다. 오늘은 '권민아'에 대해 모든 것을 알아보려고 합니다. #권민아 인스타 #권민아 프로필 <권민아 프로필> 본명 : 권민아(Min A Kwon) 출생 : 1993년 9월 21일 데뷔 : 2012년 AO

gaemseong.tistory.com

[쇼핑] - 타이틀리스트 스탠드백 골프가방 TB20SXSF

 

타이틀리스트 스탠드백 골프가방 TB20SXSF

안녕하세요! 갬성월드 입니다. 골린이로써 봄 시즌에 벚꽃 라운딩을 꿈꾸며 열심히 연습을 했지만 나가보지 못하고 벌써 여름이 왔네요... 실력은 영...그대로 네요..!! 막상 첫 라운딩이 잡히게

gaemseong.tistory.com

[주식&재테크] - 윤석열 정책주 종목 TOP5 분석

 

윤석열 정책주 종목 TOP5 분석

안녕하세요! 갬성월드 입니다. 오늘은 '윤석열 정책주' 관련 주식 종목들을 분석해 보려고 합니다. 윤석열 전 검찰총장이 대선 출마를 선언하면서 부터 윤석열 관련주 -> 정책주로 관심이 집중이

gaemseong.tistory.com

[연예정보] - 한예슬 남자친구 연극배우 류성재 프로필

 

한예슬 남자친구 연극배우 류성재 프로필

안녕하세요! 갬성월드 입니다. 오늘은 한예슬 남자친구 연극배우 '류성재' 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한예슬 남자친구 #연극배우 류성재 #류성재 프로필 <류성재 프로필> 나이 : 1991년 8월 27일

gaemseong.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