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식욕억제제 나비약 양기원 디에타민 뼈말라족

by 갬성월드 2021. 10. 25.

식욕억제제 나비약 양기원 디에타민 뼈말라족에 대한 정보를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지난 23일 방송된 SBS '그것이 알고싶다'에서 방송되어진 '나비약과 뼈말라족' 편에서 나비를 닮은 알약 모양으로 인해 일명 '나비약'이라 불리는 식욕억제제 부작용과 오남용 실태를 추적하고, 마약류 관리의 사각지대에서 벌어지는 불법 유통에 대해 방송에 나오게 되었습니다.

 

 

 

알약

 

 

 

나비약 복용후 증상은?

 

 

 

 

 

 

SBS '그것이 알고싶다' 제작지은 '나비약'과 이상 행동의 관련성을 확인하고자 실제로 체중 조절을 위해 이 약을 먹어봤다는 복용자들을 취재했으며, 그 중 상당수가 우울과 환청 ,환각 등의 부작용을 겪은 적이 있다고 하였습니다.

 

 

 

 

여러개의알약-핸드폰을들고있는모습
- SBS '그것이 알고싶다' 캡쳐화면 -

 

 

 

 

- 관련 인기 글 -

 

심석희 프로필 나이 인스타 조항민 코치

 

갤럭시 Z폴드3 저렴하게 구입하는 방법

 

bj랄랄 나이 키 몸매 인스타 프로필

 

 

 

 

 

배우 양기원 나비약 복용후 증상

 

 

 

최근 배우 양기원씨가 마약 혐의로 체포되었다가 풀려난 일이 있었습니다. 새벽 3시 논현동의 도로를 가로지르고 뛰어다니는 이상 행동을 보였다고 합니다. 신고를 받고 출동한 경찰이 조사한 마약 검사에서 필로폰 양성 반응이 나왔다고 합니다.

 

 

 

 

 

 

그런데 국립과학수사연구원 정밀검사에서는 마약 음성 판정이 나왔습니다. 양기원씨가 먹은 식욕억제제 여덟 알을 한꺼번에 복용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도파민 분비를 자극하는 식욕억제제 필로폰과 구조가 비슷해 마약 검사에서 양성 반응을 보일 수 있다는 것입니다. 마약처럼 환각,환청,중독 증세가 나타날 수 있다고 합니다.

 

양기원씨는 '살을 빼고 찌우는 것에 자신이 있었지만, 어느 순간 살이 빠지지 않았다'며 '여동생이 알려줬으며, 여자들은 많이 먹는 약이라서 약으로 생각 안했다. 흔한 다이어트 보조제로 생각했다'면서 식욕억제제를 복용하게 되었다고 밝혔습니다.

 

 

 

 

 

 

 

 

 

 

 

 

 

디에타민은 과연 무엇일까?

 

디에타민은 펜터민 성분을 포함한 식욕억제제의 상품명입니다. 현재 국내에서 유통되고 있는 향정신성 식욕억제제는 펜터민, 펜디메트라진,  마진돌 등이며, 상품명으로는 아디펙스,푸링,휴터민 등이 있다고 합니다.

 

식욕억제제의 부작용도 문제지만, 병원에서 처방받아야만 구할 수 있는 이 약이 불법적으로 유통되고 있다는 실태는 더 큰 문제였습니다. 그럼에도 '뼈말라족'은 몸무게를 위해 어떻게든 이 약을 손에 넣으려는 청소년들이 많이 있었습니다.

 

16세 미만에겐 처방되지 않는 나비약을 구하기 위해 10대들은 대리 구매를 이용하기도 했으며, 그알 제작진이 만난 청소년들 중 일부는 이미 건강에 이상이 발생한 상태였습니다.

 

 

 

 

 

펜터민 향정신성의약품의 부작용

 

 

 

 

 

펜터민과 같은 향정신성의약품은 우리 몸에서 도파민 분비를 극단적으로 늘려 신진대사를 높이고, 포만감을 주게 됩니다. 그러나 이 같은 식욕억제제는 마약류에 해당하기 때문에 과다하게 복용할 경우 의존성, 내성을 불러일으키게 됩니다.

 

대표적인 부작용은 정신분열증과 유사한 정신이상,중증심질환,폐동맥 고혈압, 판막심장병, 과자극작용 및 불안감,어지럼,불면증,두통, 두드러기 등이 발생 할 수 있습니다.

 

 

이상으로 식욕억제제 나비약 양기원 디에타민 뼈말라족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

 

 

 

 

야옹이작가 인스타그램 싱글맘 남편 프로필

 

야옹이작가 인스타그램 싱글맘 남편 프로필

야옹이작가의 인스타그램 싱글맘 남편 프로필에 대하여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야옹이 작가는 웹툰외에도 뛰어난 외모로 아이돌 못지 않은 인기를 끌며, 인스타그램에서 팔로워 수 1,5백만 명을

gaemseong.tistory.com

한소희 학력 나이 키 인스타 프로필

 

한소희 학력 나이 키 인스타 프로필

한소희 학력 나이 키 인스타그램 프로필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최근 넷플릭스 '마이네임'의 주연을 맡으며 화제가 되고 있는 한소희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한소희는 '마이네임'을

gaemseong.tistory.com

뉴발란스327 씨솔트(MS327FE) 솔직후기

 

뉴발란스327 씨솔트(MS327FE) 솔직후기

뉴발란스327 씨솔트(MS327FE) 내돈내산 솔직후기를 작성해보려고 합니다. '뉴발란스327'은 최근 많은 인기를 얻고 있는 상품인 듯 합니다. 아직 오프라인 매장에서는 물량이 풀려있는데가 거의 없는

gaemseong.tistory.com

블랙핑크 지수 나이 열애설 프로필 인스타그램

 

블랙핑크 지수 나이 열애설 프로필 인스타그램

블랙핑크 지수 나이 열애설 프로필 인스타그램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블랙핑크 지수는 한국에서 태어나고 자란 유일한 블랙핑크 멤버입니다. 음악 스타일과 외모를 포함하여 강한 개

gaemseong.tistory.com

정호연 오징어게임 모델 나이 학력 프로필

 

정호연 오징어게임 모델 나이 학력 프로필

정호연이 출연한 오징어게임 모델 나이 학력 프로필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최근 넷플릭스에서 방영되고 있는 오징어게임에 출연한 정호연에 대해 궁금해 하시는 분들이 많아지고 있으며,

gaemseong.tistory.com

구찌 카드지갑 마몽 남자 카드지갑 후기

 

구찌 카드지갑 마몽 남자 카드지갑 후기

구찌 카드지갑 마몽 남자 카드지갑 후기를 남겨보겠습니다. 오늘은 구찌 카드지갑 포스팅을 하려고 합니다^^ 간만에 카드지갑 선물을 한거라 떨리고 줄 생각에 즐겁더라구요ㅎㅎ <구찌 신세계

gaemseong.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