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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식&재테크

삼성중공업 주가 수주에 따른 주식전망

by 갬성월드 2020. 11. 23.

안녕하세요! 갬성월드 입니다.

오늘은 '삼성중공업' 주가

분석해 보려고 합니다.

 

 

 

 

 

 

 

삼성중공업이 창사 이래

최대 규모인 3조원에 이르는

수주 계약을 따냈습니다.

 

이번 수주로 국내 조선업계의

기술력이 세계 최고 수준임이

다시 한번 입증 되었습니다.

 

삼성중공업은 23일 공시를 통해

유럽지역 선주와 총 25억달러

(한화 약 2조 8072억원)규모

선박 블록 및 기자재 공급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습니다.

 

 

 

 

 

 

이번 계약은 삼성중공업이 체결한

단일 선박 계약으로는 

창사 이래 최대 규모 입니다.

계약 기간은 오늘 2025년 12월

까지라고 합니다.

 

이번 수주로 삼성중공업은 올해

수주 목표 84억달러 중 38억달러로

확보를 했습니다.

목표 달성률은 기존 15%에서

45%로 30%나 뛰게 된것입니다.

 

수주잔량도 211억달러로 상승하면서

지난 6월말 199억달러를

기록한 이후 5개월만에 다시

200억달러 이상으로 늘어났습니다.

 

 

 

 

 

 

 

삼성중공업은 선주 측의 요청으로

구체적인 계약 내용을

밝히지 않았으나 업계에선

러시아가 추진하는 북극자원 개발 사업인

'아틱(ARCTIC)-LNG(액화천연가스)2'

프로젝트와 관련됐을 것으로 

추정하고 있습니다.

 

아틱LNG-2는 러시아 시베리아 기단(Gydan)

반도에 있는 가스전 이름으로,

러시아가 2025년까지 연간 1980만톤의

LNG를 생산하기 위해 진행 중인

프로젝트 입니다.

 

이 프로젝트를 추진하는 러시아 어네지사

노바텍은 앞서 LNG 수송에

필요한 쇄빙LNG선 15척을

자국국영 조선소인 즈베즈다에서

건조하기로 확정한 바 있습니다.

 

 

 

 

이어 삼성중공업은 지난해 9월

아틱 LNG-2 프로젝트에

투입될 쇄빙LNG선의

기술파트너로 선정돼

즈베즈다조선과 설계 계약을

체결하기도 했습니다.

 

그간 국내 업계는 즈베즈다조선의

쇄빙LNG선 기술력이 부족한 만큼

삼성중공업이 즈베즈다조선에

설계 및 생산 등을

지원하며 추가 수주나 조선 기자재

공급 가능성을

높게 점쳐왔습니다.

 

 

 

 

 

 

조선업계 관계자는 '쇄빙LNG선은

특화된 기술력이 없으면

선박 건조가 불가능하다'며

'러시아는 기술력이 부족한데,

자국 조선소에서 건조해야 한다는

정부 정책에 따라 외부(삼성중공업)의

도움을 받을 수 밖에 없었을 것'

이라고 말하였습니다.

 

여기에 삼성중공업은 카타르,모잠비크 등

LNG프로젝트에서 추가

수주도 노리고 있습니다.

삼성중공업 관계자는

'모잠비크,카타르 등 대규모 LNG

프로젝트에서의 수주가 유력하다'

 

 

 

 

최근 발주가 재개된 컨테이너선,

원유운반선 등에서도

추가 수주에 대핸 기대를 높이고 있다'

고 밝혔습니다. 

 

'현재 체결된 선박 건조의향서(LOl)와

추가 옵션 안건들을 올해 내에

최대한 실제 계약으로

연결시킬 수 있도록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고 말하였습니다.

 

 

 

 

실적 수주에 따른 삼성중공업의 주가는?

 

 

 

- 키움증권 삼성중공업 일봉 차트 -

 

 

- 삼성중공업 재무제표 -

 

삼성중공업 기업

동사의 사업부문은 선박, 

해양플랫폼 등의 판매업을 영위하는 
조선해양 부문과 건축 및 토목공사를 

영위하는 E&I 사업부문으로 구분됨. 


코로나19의 영향으로 전 선종에

 걸쳐 발주가 약세를 보이고 있으며, 
20년 6월말 수주잔량은 전년대비 

14% 감소한 121.5백만톤을 기록함. 


매출은 조선해양(LNH선, 초대형컨테이너선, 

FLNG 등) 부문이 99.83%의 
절대비중을 차지하며 토목, 

건축 부문이 0.17%를 차지하고 있음.

 

 

 

- 삼성중공업 주요 지표 -

 

 

삼성중공업 기업은 

2020년 6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9% 증가
영업손실은 742.8% 증가

당기순손실은 124.5% 증가.


 저유가 현상에 따른 수익성 

악화로 다수의 선사가 신조발주에 
소극적이며, 동사도 영업적자 지속함. 


반기 이후 세계 각국의 본격적인 

경기부양책이 시작되고, 
더불어 코로나19의 확산세가 

감소할 것으로 예측됨에 따라
 하반기에는 경제활동이 회복되면서 

발주물량이 다시
 늘어날 것으로 예상함.

 

 

 

 

 

이번 삼성중공업의 공급계약 수주를

통해 조선업과 관련된 호재로

앞으로 조선 선박 수요가

지속적으로 증가할 것으로 판단하고

있으며 앞으로 조선3사 한국조선해양,

삼성중공업,대우조선해양은 좋은 실적을

낼것으로 전망하고 있으며,

부품사 역시 낙수효과가 나타날것으로

전망하고 있습니다.

 

 

 

 

부품사중에서는 LNG 운반선에서

보냉재 기술을 보유하고 생산하고

있는 한국카본과 동성화인텍

2중 연료 저속추진엔진을 탑재한

HSD엔진이 수혜를 받을것으로

판단하고 있습니다.

 

삼성중공업 수주로 인해 수혜를

보는 종목들을 관심있게

지켜봐야 할 것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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