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재테크

곱버스란 곱버스뜻 투자방법

by 갬성월드 2021. 8. 10.

곱버스란 곱버스뜻 투자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곱버스에 투자하다 인생 망한다? 주식을 하는 사람들은 한 번쯤 들어봤을 것 같습니다. 곱버스, 인버스, 레버리지 주린이 분들은 생소하실 수 있는 용어들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주가가 하락할 때 수익을 내는 '곱버스' 란 선물지수는 2배 수익을 내는 인버스 레버리지ETF이며, 투자자들 사이에서 일명 '곱버스'로 불리고 있습니다.

 

 

 

삼성로고-뉴스기사
- 출처 : 연합뉴스 -

 

 

무서운 곱버스의 단점

하락 시점에 베팅을 하는 것이기 때문에 하라 시점을 잡는 것은 정말 어려운 타이밍 입니다. 지속적으로 기초지수가 상승할 경우에는 매도 타이밍을 잡기가 정말 어렵습니다. 주가지수가 최고치를 경신할 때 시장이 하락하기를 기다릴 수 밖에 없습니다. 세계적인 경제 이슈를 예상하고 접근해야 할 것 같습니다. 

  • ex) 미-중 무역 전쟁이슈,북한미사일발사,미국의 금리인상 등의 이슈를 예상해야 하기 때문에 상당히 어렵습니다.

 

 

 

 

- 관련 인기 글 -

 

삼성전자 삼성전자우 차이 배당금

 

카카오뱅크 관련주 TOP5

 

2차전지 관련주 TOP5 종목 분석

 

 

 

 

 

키움증권-종목검색
- 키움증권HTS 종목검색 -

증권사HTS-차트-거래량
- 키움증권HTS KODEX 200 선물인버스 2X -

 

 

곱버스란?

곱버스의 뜻은 KODEX200 선물 인버스 2X 를 줄여서 부르는 말입니다. 쉽게 말하면 KODEX200 선물 인버스를 곱하기2배(레버리지)한다는 것입니다.

주식을 하시는 분들은 흔히 '곱버스 열차에 탑승했다' 라는 표현을 자주 사용합니다.

 

 

 

인버스란?

인버스의 뜻은 사전적 의미로 풀이하면 'Inverse'(역,반대)라는 의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인버스는 주식 거래에서 주가가 떨어질 경우 반대로 수익을 얻게되는 금융투자 상품이며 상장지수펀드(ETF), 상장지수증권(ETN) 등의 형태로 시장에 나와있습니다. 

 

  • 인버스 ETF의 장점은 하락장에서도 투자의 기회를 삼을 수 있습니다. 즉, 하락 시장에 베팅이 가능한 상품입니다.
  • 개별주식에 대한 별도의 분석이 없으며 시장 흐름을 예측해서 투자시 고려하면 됩니다.

 

 

 

증권사HTS-종목검색
- 키움증권HTS 종목검색 -

 

레버리지란?

레버리지는 대부분의 사람들이 알고 있듯이, 지렛대 효과를 레버리지효과라고 말합니다. '고수익' '고위험'이라는 단어가 함께 따라다니는 것도 이러한 이유이며, 시장에서 말하는 레버리지 상품이라 함은 해당 지수를 2배로 추종하는 상품을 뜻하며 오르내림에 따라 수익률도 2배 , 손실도 2배를 기록하게 됩니다.

 

 

 

모니터화면차트-얼굴을손으로감싸고있는남자

 

곱버스란? 곱버스의 뜻? 알고 투자하자!

  • 주가를 예상하는 부분은 전문가들도 상당히 어려운 영역 입니다. 시장을 예측한다는 것은 말그대로 신의 영역
  • 인버스,곱버스에 투자를 고려하는 분들이라면 최소 금액으로 보험용 상품으로 접근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 본인이 지수를 예측할 수 있다는 자신감은 한두번은 가능하나 지속적으로는 상다히 어려운 고수의 영역 입니다.

곱버스란 곱버스뜻 투자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

 

 

 

 

디지털화폐 관련주 TOP9

 

디지털화폐 관련주 TOP9

디지털화폐 관련주 종목중 대장주 TOP9 종목을 분석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최근 삼성전자가 카카오와 손을 잡고 한국은행에서 추진하는 '중앙은행 디지털화폐(CBDC)' 사업에 참여하는 것으로 확인

gaemseong.tistory.com

양효진 배구선수 남편 키 나이 인스타그램

 

양효진 배구선수 남편 키 나이 인스타그램

양효진 배구선수 남편 키 나이 인스타그램에 대해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여자배구 국가대표의 부동의 센터 양효진은 대표팀에서 핵심선수 입니다. 이번 도쿄올림픽에서 맹활약을 보여주고 있

gaemseong.tistory.com

2022년 카타르 월드컵 아시아 최종예선 일정

 

2022년 카타르 월드컵 아시아 최종예선 일정

2022년 카타르 월드컵 아시아 최종예선 대진표 및 경기 일정에 대해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2022년 FIFA 월드컵(2022 FIFA World Cup Qatar) 최종예선이 9월에 시작됩니다. 대회 기간은 11월 21일 ~ 12월 18일(현

gaemseong.tistory.com

타이틀리스트 스탠드백 골프가방 TB20SXSF

 

타이틀리스트 스탠드백 골프가방 TB20SXSF

안녕하세요! 갬성월드 입니다. 골린이로써 봄 시즌에 벚꽃 라운딩을 꿈꾸며 열심히 연습을 했지만 나가보지 못하고 벌써 여름이 왔네요... 실력은 영...그대로 네요..!! 막상 첫 라운딩이 잡히게

gaemseong.tistory.com

오또맘 인스타 무보정 전남편 나이

 

오또맘 인스타 무보정 전남편 나이

오또맘 인스타 무보정 전남편 나이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오또맘은 아이를 출산하고 육아를 하며 믿기지 않는 몸매를 유지하며 인스타그램에 무보정 사진을 보여주며 큰 관심을 받고

gaemseong.tistory.com

 

반응형

'주식&재테크' 카테고리의 다른 글

원방테크 주가 무상증자 전망  (0) 2021.08.14
자율주행 관련주 TOP6  (0) 2021.08.11
이재용 사면 관련주 TOP5  (0) 2021.08.09
디지털화폐 관련주 TOP9  (0) 2021.08.08
삼성전자 삼성전자우 차이 배당금  (0) 2021.08.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