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재테크

누리호 관련주 TOP6 종목 분석

by 갬성월드 2021. 10. 29.

누리호 관련주 TOP6 종목을 분석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한국형 발사체 '누리호'(KSLV-II)가 1차 발사에서 미완의 성공을 거두며, 누리호 관련주 종목들의 관심은 꾸준히 이어가고 있는 상태입니다. 누리호 발사가 '절반의 성공'으로 마무리하면서 누리호 관련주 종목들은 실망감에 한 동안 하락 하는 흐름을 보여주었습니다.

 

 

 

 

 

누리호 절반의 성공?

 

 

 

누리호는 1차 발사에서 탑재체 분리와 700km 고도 도닻ㄹ에 성공했으나 탑재체인 '더무 위성'(위성 모사체)을 지구 저궤도에 안착시키는 데에는 실패했습니다. 누리호는 내년 5월 2차 발사가 예정되어 있는 상태입니다.
  • 증권가에서는 누리호 발사가 사실상 성공을 거둔 만큼 방산업체에 주목할 필요가 있다는 분석이 나온 상태입니다.
  • 누리호 발사가 사실상 성공을 거두며 차세대 중형위성,한국형 GPS, 군집형 저궤도위성(LEO) 등 후속 우주 산업들이 탄력을 받을 것으로 전망된다고 분석하였습니다.

 

 

 

 

누리호 개발사업은 2010년 3월부터 12년 이상 진행된 장기 프로젝트 입니다. 내년 5월에는 2차가 발사가 진행되며, 누리호 발사 성공으로 우리나라는 미국,러시아,유럽,중국,일본,인도에 이어 세계에서 7번째로 무게 1톤(t) 이상의 실용위성을 자체 발사하는 기술을 보유한 국가가 되었습니다.

 

국내 한공우주 산업 기업들의 기술력이 세계적 수준이기 때문에 중장기적인 관점에서 누리호 관련주 종목에 관심을 두는 것은 좋은 방향에 투자처라고 할 수 있을것 같습니다.

 

 

 

 

누리호 관련주 종목은?

1. 한화에어로스페이스 - 액체로켓 엔진을 제작하고 있어 누리호 대장주
2. 한국항공우주 - 누리호 개발 프로젝트의 총 조립과 1단 탱크를 제작
3. LIG넥스원 - 누리호와 연계된 사업으로 위성항법장치
4. AP위성 - 위성통신 단말기 및 인공위성 제조업체
5. 쎄트렉아이 - 위성시스템 개발 및 관련 서비스 사업
6. 세원이앤씨 - 추진기관의 성능,내구성을 검증하는 추친기관시스템 시험설비 구축 및 운용프로젝트

 

 

 

 

- 관련 인기 글 -

 

중국 전력난 관련주 TOP5

 

홍준표 관련주 정치테마주 TOP5

 

로봇 관련주 TOP10

 

 

 

 

누리호 관련주 종목 차트

 

 

 

 

 

 

- 한화에어로스페이스 -

- 키움증권HTS 한화에어로스페이스 일봉 차트 -

 

 

누리호 관련주 종목 한화에어로스페이스 기업은 2021년 6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30.6% 증가, 영업이익은 170.4% 증가, 당기순이익은 589.6% 증가. 

 

칩마운터, 스크린프린터 등 산업용 장비 사업 부문 등 매출 호조에 따라 매출, 영업이익이 대폭 늘어남.  엔진부품사업은 RSP 사업 수행 역량을 강화하고 GE,P&W, 롤스로이스 등과의 엔진부품공급 계약을 지속 확대해 장기적이고 안정적인 수익 구조를 확보해 나갈 예정.

 

 

 

 

 

 

- 한국항공우주 -

- 키움증권HTS 한국항공우주 일봉 차트 -

 

 

누리호 관련주 종목 한국항공우주 기업은 2021년 6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4.8% 감소, 
영업이익은 46.3% 감소, 당기순이익은 44.9% 감소. 


완제기와 기체 부품 수출이 감소하면서 동사 전체 매출이 떨어짐. 판관비와 인건비 등 비용은 오히려 증가하며 영업이익 대폭 축소를 야기함. 최근 개발된 주력 수출제품들은 최신 기술과 장비를 적용하여 타사 제품 대비 기술적으로 경쟁우위를 지님.

 

 

 

 

 

 

 

- LIG넥스원 -

- 키움증권HTS LIG넥스원 일봉 차트 -

 

 

누리호 관련주 종목 LIG넥스원 기업은 2021년 6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2.7% 증가
영업이익은 20.1% 증가, 당기순이익은 27% 증가. 


정밀타격을 중심으로 지휘통제/통신, 감시정찰 등 현대전(戰)의 전장환경이 요구하는 다양한 분야의 자체 솔루션과 우수한 제품 성능 등의 경쟁력을 앞세워 주요 Target 시장으로 선정하여 해외사업을 전개. 2021년 반기말 제품의 주요 매출처는 방위사업청과 국방과학연구소이며 비중은 전체매출의 약 70.1%수준임.

 

 

 

 

 

 

 

- AP위성 -

- 키움증권HTS AP위성 일봉 차트 -

 

 

누리호 관련주 종목 AP위성 기업은 2021년 6월 전년동기 대비 별도기준 매출액은 36.2% 감소, 영업이익 적자전환, 당기순이익 적자전환.

 

위성 본체 체계 개발, 위성 탑재체 국산화 개발, 위성시험용 EGSE 국산화 개발, 위성 AIT 등 다양한 우주기술의 국산화를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여 왔음. 국가 우주항공 개발 사업에 기여하고, 전자, 자동차, 조선 등과 같이 우주항공분야가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산업분야로 발전하는데 기여하고 있음.

 

 

 

 

 

 

 

- 쎄트렉아이 -

- 키움증권HTS 쎄트렉아이 일봉 차트 -

 

 

누리호 관련주 종목 쎄트렉아이 기업은 2021년 6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2% 증가, 영업이익은 22.9% 감소, 당기순이익 적자전환. 

 

동사는 위성체사업, 지상체사업 및 자회사가 영위하고 있는 사업에대해 19개의 특허와 12개의 상표권을 보유함. 2021년 반기말까지 사업을 수행한 계약들을 기준으로 할 때, 수주총액은 4,186억원이며, 2,342억원 규모의 사업을 완료 하였으며, 수주 잔고는 1,844억원을 보유함.

 

 

 

 

 

 

 

 

- 세원이앤씨 -

- 키움증권HTS 세원이앤씨 일봉 차트 -

 

 

누리호 관련주 종목 세원이앤씨 기업은 2021년 6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38.3% 감소, 영업이익 적자전환, 당기순이익은 181.2% 증가. 

 

주력 사업부인 PE사업본부의 매출 감소 및 상품판매가격의 하락이 실적부진의 주요 요인임. 주요 매출처는 ARVOS, MITSUBISHI HEAVY INDUSTRIES, TechnipFMC, 삼성엔지니어링(주), 현대엔지니어링(주), ㈜엘지화학 등임.

 

 

 

 

 

 

 

 

누리호 관련주 종목 주의사항 체크

  • 국내 항공우주 산업 기업들의 기술력은 세계적 수준에 도달 하였기 때문에, 중장기적인 관점으로 지켜봐야 합니다.
  • 누리호가 정상궤도 안착에는 실패했지만 순수 국내 기업의 기술로 전 과정을 진행한만큼 후속 우주 사업이 탄력을 받을 것이라는 분석입니다.
  • 내년 5월 누리호 2차가 발사될 계획이이며, 2027년까지 4차례 추가 발사가 예정되어 있으니,일정체크를 해두시는 것이 좋습니다.

 

이상으로 누리호 관련주 TOP6 종목을 분석해 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

 

 

구찌 카드지갑 마몽 남자 카드지갑 후기

 

구찌 카드지갑 마몽 남자 카드지갑 후기

구찌 카드지갑 마몽 남자 카드지갑 후기를 남겨보겠습니다. 오늘은 구찌 카드지갑 포스팅을 하려고 합니다^^ 간만에 카드지갑 선물을 한거라 떨리고 줄 생각에 즐겁더라구요ㅎㅎ <구찌 신세계

gaemseong.tistory.com

예정화 마동석 프로필 인스타 나이 키

 

예정화 마동석 프로필 인스타 나이 키

예정화 마동석 프로필 인스타 나이 키에 대해서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예정화와 마동석과의 연애중이라는 사실은 많은 분들이 알고 계실꺼라 생각이 됩니다. 예정화는 이미 이상형으로 배나오

gaemseong.tistory.com

뉴발란스327 씨솔트(MS327FE) 솔직후기

 

뉴발란스327 씨솔트(MS327FE) 솔직후기

뉴발란스327 씨솔트(MS327FE) 내돈내산 솔직후기를 작성해보려고 합니다. '뉴발란스327'은 최근 많은 인기를 얻고 있는 상품인 듯 합니다. 아직 오프라인 매장에서는 물량이 풀려있는데가 거의 없는

gaemseong.tistory.com

한소희 학력 나이 키 인스타 프로필

 

한소희 학력 나이 키 인스타 프로필

한소희 학력 나이 키 인스타그램 프로필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최근 넷플릭스 '마이네임'의 주연을 맡으며 화제가 되고 있는 한소희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한소희는 '마이네임'을

gaemseong.tistory.com

야옹이작가 인스타그램 싱글맘 남편 프로필

 

야옹이작가 인스타그램 싱글맘 남편 프로필

야옹이작가의 인스타그램 싱글맘 남편 프로필에 대하여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야옹이 작가는 웹툰외에도 뛰어난 외모로 아이돌 못지 않은 인기를 끌며, 인스타그램에서 팔로워 수 1,5백만 명을

gaemseong.tistory.com

정호연 오징어게임 모델 나이 학력 프로필

 

정호연 오징어게임 모델 나이 학력 프로필

정호연이 출연한 오징어게임 모델 나이 학력 프로필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최근 넷플릭스에서 방영되고 있는 오징어게임에 출연한 정호연에 대해 궁금해 하시는 분들이 많아지고 있으며,

gaemseong.tistory.com

 

반응형

'주식&재테크' 카테고리의 다른 글

마그네슘 관련주 TOP5  (0) 2021.11.15
요소수 관련주 TOP6  (0) 2021.11.02
중국 전력난 관련주 TOP5  (0) 2021.10.17
홍준표 관련주 정치테마주 TOP5  (0) 2021.10.12
팜스토리 주가 전망 코로나치료제  (2) 2021.09.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