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재테크

카카오 주가 전망 하락 이유는?

by 갬성월드 2021. 9. 13.

카카오 주가 전망 분석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최근 연일 하락 이유에 대해서 분석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금융당국이 '금융플랫폼 업체의 금융소비자법 위반' 에 대해 해석을 내린 것이 현재 하락하는 주요 이유로 꼽히고 있습니다. 정치권에서 거대 플랫폼 기업에 대한 목소리를 높이고 있어, 카카오 주가 전망에 있어서 불안전한 요소가 생긴 것입니다.

 

 

 

회사입구-캐릭터인형-사무실복도

 

 

 

이러한 규제 논의에 외국인과 기관은 카카오 주식을 대거 매도를 하였으며, 개인은 정반대의 매수 행보를 보이고 있습니다. 개인들,개미들은 이번 주가 급락을 카카오 주식의 저가 매수 기회로 삼았다는 분석입니다.

증권가에서도 카카오의 주가 회복을 점치는 전망이 우세합니다. 

 

카카오페이 등 빅테크가 인허가를 받는 쪽으로 기존 온라인 투자 연계 서비스를 지속할 가능성이 높고, 콘텐트 사업의 해외 진출 등 주가 상승 요인이 여전하기 때문입니다.

 

 

 

 

건물입구-사람핸드폰을보며-건물로들어가려는모습

 

 

 

카카오 기업은 어떤 기업일까?

카카오 기업은  2017년 7월 10일에 유가증권시장에 신규상장하였으며 메신저, 포털, 커머스, 모빌리티, 핀테크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함. 신규사업 개발사 다음글로벌홀딩스, 컴퓨터, 멀티미디어 프로그램 개발, 제조, 판매사 디케이테크인 등의 기업을 연결대상 종속회사로 보유함. 자회사인 카카오페이가 2020년 상반기 카카오페이증권을 선보임. 카카오게임즈는 2020년 9월 코스닥시장에 상장함.

 

 

 

카카오 차트 분석

 

주단위차트-거래량-그래프
- 키움증권HTS 카카오 주봉 차트 - 
일단위차트-거래량-그래프-
- 키움증권HTS 카카오 일봉 차트 -

 

 

카카오의 차트를 분석해 보면 현 구간 주봉 차트를 보면 상당히 많이 올랐던 상태이기에 충분한 조정을 주는 구간으로 보면 될 것 같으며, 117,000 ~119,000 저점 매수 구간으로 좋은 매수 자리가 되지 않을까 개인적으로 분석해 보았습니다. 물론 수급적인 부분에서 외국인과 기관은 매도를 하였고, 개인만 매수를 하였기 기 때문에 수급적인 차원에서 볼 때는 긍정적이지는 못합니다.

 

제자리를 찾아가기에는 조금 더 시간이 걸릴것으로 예상이 되며, 중장기적인 관점으로 꾸준히 저점 매수를 해야 되지 않을까 하는 구간으로 보입니다.

 

 

 

카카오 재무제표 분석

 

그래프-매출액수치
재무제표
- 카카오 재무제표 -

2021년 3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44.9% 증가, 영업이익은 78.6% 증가, 당기순이익은 189.9% 증가. 매출의 증가가 비용의 증가를 상쇄하며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이 큰 폭으로 증가함. 비대면 경제의 성장과 4차 산업혁명에 힙임어 지속 성장이 기대됨. 그러나 타 IT 기업 대비 낮은 영업이익률은 단점으로 꼽힘. 카카오페이증권 안착 여부도 중요한 변수로 언급됨.

 

 

 

회사로고-숫자와화살표

 

 

 

 

카카오 주가 전망 분석 정리

  • IT 대장주인 카카오와 네이버 주가는 같이 움직이고 있는 상태입니다. 네이버주가와 함께 지켜보시면 좋습니다.
  • 정부 규제 우려로 인해 하락세를 보이고 있으니, 정치권에서 나오는 뉴스를 잘 체크해야 할 것 같습니다.
  • 만약 정부 규제에 악재가 반영 된 것인지 지켜봐야 할 부분이며, 외국인과 기관 수급을 계속 체크해야 합니다.
  • 증권가에서는 단기적으로 악영향을 미칠것으로 분석하고 있으며, 낙폭도 과도하다는게 대체적인 의견 입니다.

 

 

 

 

 

구찌 카드지갑 마몽 남자 카드지갑 후기

 

구찌 카드지갑 마몽 남자 카드지갑 후기

구찌 카드지갑 마몽 남자 카드지갑 후기를 남겨보겠습니다. 오늘은 구찌 카드지갑 포스팅을 하려고 합니다^^ 간만에 카드지갑 선물을 한거라 떨리고 줄 생각에 즐겁더라구요ㅎㅎ <구찌 신세계

gaemseong.tistory.com

이장우 다이어트 나 혼자 산다 나이 학력 키

 

이장우 다이어트 나 혼자 산다 나이 학력 키

이장우 다이어트 나 혼자 산다 나이 학력 키 등 이장우에 연관된 모든 것을 알아보려고 합니다. 체중 25kg을 감량한 배우 이장우가 '나 혼자 산다'에 출연하여 100일 다이어트를 성공 후 나 혼자 산

gaemseong.tistory.com

몰누피라비르 관련주 TOP5

 

몰누피라비르 관련주 TOP5

몰누피라비르 관련주 TOP5 종목을 분석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코로나19 4차 대유행 속 게임 체인저로 꼽히는 MSD의 코로나19 치료제 '몰누피라비르' 가 호주에서 잠정 승인을 받았다고 합니다. 상용

gaemseong.tistory.com

배터리 재활용 관련주 TOP3 분석

 

배터리 재활용 관련주 TOP3 분석

배터리 재활용 관련주 TOP3 종목을 분석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조 바이든 미국 행정부가 중국 견제 차원에서 '글로벌 공급망 점검' 보고서 작성에 들어갔으며, 이를 토대로 전기차용 배터리 재활

gaemseong.tistory.com

유현주 프로골퍼 인스타 키 나이 프로필

 

유현주 프로골퍼 인스타 키 나이 프로필

유현주 프로골퍼 인스타 키 나이 프로필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최근 SBS 골프 예능 '편먹고 공치리'에서 고정 패널로 합류하면서 많은 골프 팬들을 설레게 하였습니다. 유현주 프로의 출연

gaemseong.tistory.com

조민 학력취소 나이 대학교 조국 딸

 

조민 학력취소 나이 대학교 조국 딸

조민 학력취소 나이 대학교 병원 조국 딸 관련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조국 전 법무부 장관의 딸 조민이 부산대학교 입학이 취소되었습니다. 즉, 조민 씨의 의사면허는 취소가 될 가능성

gaemseong.tistory.com

 

반응형